천공   레이너 


레이너는 본래 평타 원딜인데 하향먹은 상태입니다.
그렇다고 평타레이너가 아주 못쓸 정도는 아니지만,
천공 레이너도 나름 재미가 있으므로 (게임은 즐길려고, 재밌으니 하는거니)
흥미가 있다면 한번 해보셔도 괜찮습니다.


평타레이너가 강력한 평타화력으로 압박한다면

천공레이너는 평범한 평타로 툭툭 치면서 꾸준히 누적딜로 간보다가
적이 접근하면 천공으로 밀어내면서 거리유지 겸 데미지를 주거나
킬각이 나오면 천공맞추고 따라가면서 마무리하는 식입니다.
(1초 기절덕분에 방생 가능성도 낮고 데미지도 아픔)



천공레이너의 장점

1. CC기가 최소 2번(2번 다 적 영웅 명중시 3연발)가능해서 CC기가 필요할때 좋다.
평타레이너는 적의 기술을 끊기 위해 천공을 써버린다면...
일리단같은 영웅이 접근했을때....혼자선 답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리리 1,000잔 돌리기 같은 스킬이 보이는데 천공 안쓸수도 없고...)



2. 천공 탄환을 처음 맞는 적에게 노바의 저격 못지 않는 위력을 발휘
대충 노바 저격을 3연발로 때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0렙 기준 명중 찍은 천공 탄환을 처음 맞은 적에게 788 데미지를 줍니다.)




3. 평타 레이너의 천공은 1발뿐이고 자칫하면 방생이라 쏘기 에메한 타이밍도 있지만
천공 레이너는 명중 특성을 찍은 이후부터는 1초 기절덕분에 방생 가능성도 낮고
(넉백+기절이므로 맞추고 따라가야지 그냥 제자리평타하면 방생맞습니다.)
2발이 장전되어 있다면 1발 더 쏠수 있다. (킬각이면 말할것도 없이 발사)




4. 천공레이너는  기술 보호막 강화 보호막같은 것만 아니면
( 일리단이면  육감있으니 특성확인해보고 맞으면 회피아닐때 쏴야하고)
데미지면에선 손해보는게 없고,  축소 광선을 맞으면 적들이 물려고
접근할테니 기절 상태와 길막이 아니라면 천공 다 때리면서 도망갈 여지가 있습니다.
(2발,최대 3연발이 가능하니 평타 레이너보다 적들을 떼어놓기 좋음)


압도적 존재감  막기 등등에 치명적인 영향을 받지는 않습니다.
(물론 평타딜을 아예 안하는건 아니니까 영향을 약간 받기는 하지만...)





천공 레이너의 단점

1. 천공 탄환에 힘을 실었기 때문에, 천공이 빗나가면...끔살...
(요즘 떠오르는 일리단이 적이라면 침착하게  습격   휩쓸기 빠지는거 보고
천공 써야합니다. [레이너에게 선공권은 절대 없습니다. 평타레이너는 그냥 사망]
그전에 써버리면 높은 확률로 천공은 빗나가서 당신은 영혼까지 개털립니다(?)



2. 섣불리 천공 3연발을 다 쓰면 그 이후가 매우 위험해진다.
(평타 레이너보다 평타딜도 약한데 거리 유지 겸 주력 뎀딜 스킬이 쿨에다 뚜벅이...)



3. 16레벨  명중 (Q) 을 찍어야 힘을 제대로 발휘하니 그전에 게임터지면 노답
(이런 까닭에 레이너인데 맵이 광산이면 계륵 느낌을 받습니다.)



4. 본의아니게 천공때문에 아군의 범위 공격이 맞지 않는 불상사가 벌어질수도 있다.
(예: 케리건  원시 손아귀 (E)  칼날 관통 (W) )




뭐....평타든 천공이든 레이너의 고질적인 문제인

"뚜벅이" 단점은 굳이 설명이 필요하십니까?






1레벨 특성
조금만 더! (E) 

이유 : 안그래도 뚜벅이 레이너라서 적의 1순위 타겟팅이 되기 딱 좋습니다.
특성 이름대로 조금이라도 더 오래 살기 위해 주저 없이 선택합니다.
평타 레이너는 평타 화력을 위해 노련한 명사수 찍고 이걸 포기하지만
천공 레이너는 천공이 주력이므로  노련한 명사수에 목숨 걸 필요 없습니다.
단, 안 죽을 자신이 있고 힐러가 빵빵하다면  노련한 명사수 찍어도 괜찮습니다.


 



4레벨 특성
명중 확신 (Q) 

이유 : 이걸 찍으면 천공 2연발을 적 영웅에게 맞출 경우 바로 3연발이 가능합니다.
천공에 힘을 실은 만큼 천공 쿨타임을 줄여주는 이게 필요합니다.
촉진 활성화를 포기해야하지만, 
1레벨 특성에서  조금만 더! (E)를 찍었으니 어느정도 보완됩니다.
(물론 30% 직전에 들어오는 칼같은 스턴과 폭딜이면 노답이긴 합니다.)




7레벨 특성
혁명의 질주 (W) 

이유 : 레이너의 가장 큰 단점 "뚜벅이"를 보완해주는 이속 증가 특성입니다.
혁명의 질주에 대한 더 이상의 설명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천공 레이너인데  인대 파열 사격 이걸 찍지 않는 이유는
16레벨  명중 특성에 1초 기절이 있으므로 굳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0레벨 특성
히페리온 (R) 
레이너 특공대 (R) 


히페리온은 광역딜
레이너 특공대는 단일딜

상황에 맞게 찍으면 되는데


굳이 대충 구분을 하자면...

1. 적의 스킬이 단일 공격 위주 = 레이너 특공대 위주

2. 적의 스킬이 광역 공격 위주 = 히페리온 위주

이유는 간단합니다. 레이너 특공대는 밴시가 죽어버리면 그걸로 끝이기 때문에, 
적들에게 광역 공격이 많다면 밴시가 광역공격에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도 밴시를 의식하고 쓴 게 아닌 광역 공격에도 말이죠.







13레벨 특성
2연발 (Q) 

이유 : 천공 레이너이므로 천공 탄환 수를 늘려주는 2연발이 꼭 필요합니다.
천공 레이너라면서 2연발 안 찍을거면 그냥 평타 레이너 하세요.


16레벨 특성
명중 (Q) 

이유 : 천공 탄환의 데미지를 늘려주고, 1초 기절까지 부여해서
방생 가능성을 낮춰버리는 천공 레이너의 알파이자 오메가 같은 스킬입니다.
이걸 찍으면 이제 천공 레이너로써 힘을 발휘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그전에 게임이 압도적으로 밀리거나 터지면....(..)

20레벨 특성
폭풍의 번개 

평타 레이너라면 위험을 감수하고 시공의 광란을 고려해볼수도 있겠지만,
천공 레이너이므로 평타딜은 거들뿐, 주력이 아닙니다.
주저없이 뚜벅이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폭풍의 번개(점멸)을 찍습니다.

P.S 압도적인 한타 승리 상황을 제외한 앞점멸은 사망입니다.





주의할점

1. 천공레이너는 평타레이너든 꾸준한 평타딜은 필수입니다.
평타레이너보다 평타가 약할뿐이지, 평타로 꾸준히 딜 넣어야하는건 동일합니다.
천공 3연발이 강력하긴 하나, 그것만으로 적을 잡을 순 없습니다.
(물론 피가 좀 빠진 상태면 잡히지만...)

2. 천공 탄환은 자신에게 달려드는 적들을 위해 아껴둡니다. (예 : 일리단 )
(물론 적 킬각이 나오면 써야겠지만(특히 적 메인원딜)
예를 들어  우서가  전력 질주쓰고 달려들면
평타 레이너는 한번 밀어내고 끝이지만(천공 쿨인 상태면..삼가 고인이 명복을 빕ㄴ..)
천공 레이너는 2~3연발이 가능해서 우서의 접근 자체를 차단할수 있습니다.
물론  정화까지 쓰면...그뒤는...(근데 이건 평타레이너도 저지불가..)


3. 함부로 앞으로 나서지 말것(=나대지 말라)
갈고리나  심판 같은게 있으면 말할 것도 없고,

없더라도 레이너는 원딜인데 원딜이 앞장서면...어우...상상하기도 싫네요.


4. 한타가 아닐때 2발 장전상태면 1발 정도는 때려주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남은 1발은 혹시 모를 공격에 대비해 아껴두고...)
적팀에 힐러가 있으면 힐러 마나를 소모시키니 (집갔다오면 소용없지만)
마나 회복하기전에 한타가 벌어진다면 적팀 힐러 마나가 모잘라 유리합니다.
만약 적팀에 힐러가 없다면 더더욱 좋죠. 
(그렇다고 킬각도 아닌데 2발 다 남발하면 역관광당할수도 있으니 방심은 금물)


5. 탱커한테 왠만하면 천공 쓰지 않습니다. (킬각은 예외)
(쓰더라도 2발 장전상태에서 1발만, 1발은 보험으로 대기...)
단...예를 들어  정예타우렌 궁이  광란의 도가니 (R) 이런거면 써야합니다.







1번째 천공은 우서 생명력을 깎아놓기 위해 쐈고 (결과적으로 우서가 먼저 죽은 계기)
2번째 천공은 일리단,우서를 노릴려했는데 조준 미스로 타우렌,자가라가 맞았고
3번째 천공은 일리단이 개피 킬각이라 천공 막타 킬했고
4번째 천공은 승리확신이 들어서 앞점멸+천공으로 발라 기습딜(막타는 케리건)





그래서 결론이 천공 레이너가 좋은건가요? 라고 묻는다면
그냥 뭐 그럭저럭....
아주 좋다고도 할수 없고,
아주 나쁘다고도 할수 없고...


뚜벅이라서 적들 1순위 타겟팅으로 기절 연타 맞고 눕기도 하지만
반대로 뚜벅이라서 적들이 너도나도 물려고 달려드니
천공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꾸며 역관광 각이 나오기도 하고......
(보통 자기 물려는 적 1명을 밀어내려고 쓰는데 적 2~3명이 같이 맞으면 이득)



P.S 적이  인성툴이면 "난 죽었구나" 생각하시고 천공 1발은 꼭 아껴두다가
가르기 (Q)  특이점 폭발 (W) 사용으로 모습이 드러나는순간
천공으로 크로스 카운터를 때리셔야합니다. (피할방법은 없으니...)

개피가 아닌이상 당연히 못잡지만, 피를 빼놔야 제라툴이 적극적인 활동을 못합니다.
(근데 아군에 힐러없고, 적군에 힐러 있으면 그냥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ㄴ...)
제라툴이  웜홀 찍지  기술 보호막을 찍지는 않기 때문에 (한번도 못봄)

명중 찍은 천공 탄환의 데미지가 제라툴에게 꽤나 치명적이고

1초 기절이 있어서 마냥 방심할 수가 없습니다.

뭐 그래도 여전히 제라툴이 유리한건 변함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