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사원에 사원이 하나열릴때는 상관없는데 두개열릴떄 어떻게 선택해야 고민하는 분이 많습니다.

정답 : 그냥 뭉쳐서 한곳에 가는게 무조건이득

이유 : 우리가 5대 4 혹은 5대 3을 할경우 5명인 쪽에서 상대방을 딸 가능성은 충분하지만 반대로 상대방 1명 혹은 2명인 쪽에서 이득을 거둘 가능성은 전혀 없음. 즉 사원을 먹는것은 똑같은데 우리에게만 킬을 딸 기회가 주어짐
그리고 어차피 사원에있어서 경험치 손실볼 가능성도 별로 없고 킬을 따면 모든게 복구될 뿐만 아니라 상대방 사원마저 노릴 수 있게됨.(단 상대방이 우리가 다섯명 모두 뭉쳐있다는걸 알면안됨)

숫자가 3 :2 이런식으로 나누면 무조건 변수가 생기기 마련인데 5명이 모두 뭉치면 왠만해선 변수가 없음


일단 기본적인 선택은 미드 사원을 장악하는겁니다. 그 이유는.. 퇴로가 많기 때문입니다.
보통 상대방은 둘다 먹으려는 욕심때문에 둘로 갈리기 마련인데 일단 상대방이 미드를 먹지 못하도록 선점해두고 만약 미드사원을 먹기 위해 오는 소수를 부쉬에서 다수로 끊어낼 수 있다면 가장 best 입니다.

이제 그게 불가능하다면 사원 하나 포기하고 과감하게 상대방이 먹고 있는 다른사원으로 몰빵치세요. 어차피 사원 내버려둔다고 도망가진 않으니까요. 중간에 상대방이 빈 사원을점령하러 올 수 있지만 그럼 더 좋습니다.

봇이나 탑이라면 퇴로가 적기 때문에 다섯명이서 급습하면 거의 필킬이 나옵니다.(사원하나먹자고 5명 모두 뭉쳐있는 경우는 거의 없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섯명이서 급습할거란 생각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죽자사자 도주하는경우는 별로 없고 진짜 고수라도 하다못해 무빙샷이라도 하는데 그정도면 이미 죽음입니다.(미드의 경우 시야때문에 미리 알아채고 쨸 수 있지만 탑 봇은 불가능함)


그럼 숫자가 최소 상대편보다 한명이상 많기 때문에 이제부턴 분산배치해도 상관없습니다. 다수의 이점을 살려서 나머지 한곳까지 같이 먹으면됩니다.

단 두곳열린게 탑, 봇이다? 그럼 상대방이 먹는걸 확인하고 들어가면 그곳은 우리가 점령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킬까지 딸 수 있죠. 그리고 킬로 이득을 거뒀다면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1. 그냥 모인김에 공성과 오브젝트 챙기기

2. 그냥 무작정 달려서 반대쪽 오브젝트 먹기

보통 사원을 먼저 점령한 쪽이 불리한게(가즈로 제외) 체력소모 + 사원수호자 어그로 + 스킬쿨다운이 빠져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명이 아래쪽을 점령한상태에서 4:4 한타를 유도하는것도 나쁘지않고 그냥 아래를 또 포기하고 위에서 제대로 두명이상 잡는것을 노리고 우르르 몰려다니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어차피 가장중요한것중 하나가 마지막 5발을 어디서 차지하느냐인데 처음에 몇발 손해보더라도 적 따내고 마지막 5발을 가져갈 수 있다면 이득이됩니다.


경험치 손실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 경우 우리가 킬을 따게되고 + 상대방도 그 라인의 경험치를 모조리 놓치기 때문에 쌤쌤이 됩니다. 다만 우리는 그 이후 다섯명이서 이득을 거둘 수 있는 여지가있고 상대방은 서너명으로 이득을 거둬야하기 때문에 우리가 이득을 거둘 가능성이 훨씬 높아지는거죠.



세곳 모두 열렸을때 - 그냥 멀리있는 봇 포기하고 미드랑 탑에서 한명딸때까지 우르르 뭉치는게 이득.
(만약 우리가 유리하다고 생각할시 그냥 양쪽에 한명씩 보내도 상관없음)



Q) 5명이서 뭉쳐서 4명한테 졌는데 어떡하죠

A) 그냥 손과 머리를 탓하고 GG를 치세요. 

그나마 가능성있는것으로는 상대방이 먹는것을 유심히 지켜보고 있다가(두곳에서 먹고있는게 확실하다면)
다섯명이서 급습하세요(봇이 가장 좋음) 그럼 5대 2정도는 이기겠죠.


Q) 5명이서 4명을 급습했는데 적이 도망쳐서 킬을 못땄어요

A) 이 때 두가지선택이 있는데 그냥 나눠먹겠다고 생각하고 운영을 가는것이고

두번째는 그냥 나머지 한명 혹은 두명이 점령하고있는곳으로 다같이 뭉쳐서 다시 한명을 잡아내는겁니다.

Q) 경험치 손실은 어떡하죠?

A) 어차피 상대방도 사원점령하고있으면 경험치 못먹습니다. 오히려 나눠져있는 상태에서 킬을 따게되면 라인에설 유저가 부족하고 죽은 유저가 있는 라인은 자연스레 비게됩니다. 즉 상대나 나나 먹는 경험치는 비슷하고 우리는 킬로 얻은 경험치에 숫자도 더많아지는겁니다.

Q) 상대방도 다섯명이서 몰려다니는데요?

A) 그냥 나눠먹겠다고 생각하고 오브젝트 챙기세요. 오브젝트 없으면 생존기가 확실한 한명만 라인세워서 경험치 드시고요.

Q) 우르르메타가 그렇게 좋은데 그럼 왜 다른맵이나 평상시엔 우르르메타를 안쓰죠?

A) 왜냐하면 다섯명이 뭉치면 경험치 손실이 일어나는데 계속 점령하고있어야하는 사원은 상대의 위치가 확실하기에 킬을 노릴 수 있지만 골렘이나 정원공포는 식물, 해골만 먹고 째면 잡을 수가 없기 때문에 안씁니다. 곡물맵은 포킹으로 상대방을 끊으면서 나머지 한명이 이득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구조인데 하늘사원은 그마저도 불가능하거든요. 물론 다른 맵들도 조건을 잘 따져서 쓴다면 좋습니다. 상대방이 해골, 식물을 먹는것도 어디서먹는지 알고 찾아갈 수도 있구요.
하지만 하늘사원에서는 그냥 무조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