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편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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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운영

1. 글로벌
 아바투르는  과  를 제외하면 모든 스킬이 글로벌 스킬이며  마져도  탄도포자 (W)
 
 
 특성 사용 시 글로벌로 바뀜니다

 
 그래서 아바투르는 맵을 크게크게 봐야합니다

 
 극단적으로 옆 동내 리그의 닌자 주제에 단단한 몸을 가진 녀석이나 노래로 모든 적을 공격하는 언데드, 괴성을
 
 
 지르며 자신의 굴로 이동하는 여왕이 궁극기를 가졌을 때가 1렙 부터인 존재가 아바투르입니다 

 2. 물몸
 아바투르는 AOS에서 그 유례를 찾을 수 없는 극! 지휘관형 영웅입니다
 
 맘먹고 안나갈려고 하면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맵 밖으로 나갈 일이 없으며 더해서
 
 궁극기로  흉물 진화 (R)를 선택하면 진짜 게임 끝날 때까지 0 데스를 기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아바투르의 체력은 히어로즈에서 가장 낮은  머키의 다음으로 낮으며
 
 
 나머지 레벨 당 생명력 증가, 생명력 회복이 최하위이며

 이동속도는 공동 최하위(참고)이고 탈 것또한 탈 수 없습니다

 즉, 아바투르는 안 죽을 수 있지만 걸리면 그냥 죽는 영웅입니다 
 
 그래서   사용 도중 스치기만 해도 다른 챔피언이 딸피일때만 발동하는 붉은 경고가 나타나며

 암살자 영웅에게 걸릴 경우 그런거 볼 시간도 없이 억하고 죽습니다 (참고영상)

 만약 식충 트리를 타 밖을 나가는 일이 생기거나 라인이 밀려
 
 
 관문 외부의 곳에서 활동하는 일이 생긴다면 목숨 걸고 한다고 생각하세요
 관문 밖에서 활동 할 일은 공물 먹기,  식충 번식  식충 둥지 사용, 긴박한 한타 참여등의

 필수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하도록 하며 빠르게 귀환이나  를 이용해 빠르게 돌아와야합니다

 그리고   쿨 때마다 꼭 까세요

3. 스킬활용
 1편을 참조하시면 도움이됩니다 링크와 추천
 
  굴 파기 (Z) 경우  공생 아바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밀 라인에 적 영웅이 있나 확인 -> 아군의 상황 체크 ->    -> 귀환 콤보는 여전히 

 강력합니다 

 또한 중요 오브젝트를 몰래 먹을 때 (특히 공물)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충 변종 (고유 능력)은 라인 미는 솜씨가 1렙 때부터 쏠쏠하기 때문에 밀리는 라인이 생기거나
 
 밀어야 할 라인이 생기면  를 통해 이동해서 라인에 힘을 실어주면 됩니다
 
 또한 죽기 전에 식충에게  흉물 진화 (R)을 거는게 가장 이상적인 흉물 사용법이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특성 테크에서 다루겠습니다
 
  독성 둥지 (W)는 사거리가 존재합니다
 
 
 물론 굳이 아바투르가 밖에 나올 정도는 아니지만 이 사거리 때문에 아바투르의 첫 라인은 미드가 좋습니다
 
 그래서 관문이 열리고 사용되는 첫  는 미드에 사용해 줍시다

 W 시전 위치는 시아 성소 골짜기의 공물, 항만의 상자등 전략적 위치에 밖는것이 중요합니다 

 W를 위치에 대해서는 아바투르 공략 3편에서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공생체 (Q) 위의 다른 특성의 내용이 부실한 것도 이 공략이 순서대로 쓰여지지 않는 이유도

 이 스킬 때문입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이 스킬이 아바투르입니다

 아바투르의 난이도 9/10 중 이 스킬이 7은 차지할 것이며 사용도에 따라서 아바투르를 1인분 이상

 만들기도 합니다
 
 우선   활용의 가장 중요한 점은 절대 한 캐릭에 오래 붙어 있지 않는다 입니다

 왜나하면 공략 1편에 나와있는 3.3 스킬은 새롭게 걸 때 초기화 됩니다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의 스킬 쿨타임은 3초, 6초, 12초 입니다
 
  의 경우 2개를 충전하는데 6초가 걸리며
 
  탑재 효율 증가 (Q) 을 선택했다면 3개, 9초가 걸립니다
 
 하지만  를 다시 거는데 걸리는 시간은 4초, 스킬 활용까지 5초가 걸립니다
 
 즉  를 자주쓰느냐 안쓰느냐가 아바투르 딜량과 치유량을 바꾸며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레벨 기준   바늘가시 (Q) 와  탑재 효율 증가 (Q) 를 선택한
 
  의 데미지는 500입니다
 
 
 이 아바투르가 공생체를 한 캐릭에 유지한 체 9초간 넣을 수 있는 있는 풀딜은
 
  6번(저장된 3번 + 3번) [3000] +   2번 [232] = [3232] 입니다

반면에 공생체를 1번 리사이클 한 아바투르의 경우에는
 
  8번 (저장된 3번 +1번 + 저장된 3번 + 1번) [4000] +   2번[232] = [4232]
 
 로 1000의 데미지 차이가 납니다
 
 물론  질긴 갑피 (E)를 안찍은 경우 가 남아있는 상황,
 
   아드레날린 과부하 (Q)를 받는 게 더 좋은 상황, 그냥 를 한번이라도 더 쓰는 편이
 
 더 좋은 상황에서는 특정 상황에서는 를 유지시켜주는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라인정리 시, 혹은 가 깨지는 경우에는 압도적으로 를 돌리는게 좋습니다

 4. 궁극기
 
 
 계속해서  최종 진화물 (R)가 너프를 먹고  흉물 진화 (R) 는 계속해서 버프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흉물 진화 (R)을 선택하는 빈도가 많이 늘었습니다 아니  최종 진화물 (R) 을 

 선택하는 빈도가 줄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단   흉물 진화 (R)의 경우 20레벨에  진화 완료와 같이 찍어야 그 효율이 극대화 되는데
 
 그럴 경우 같은 20레벨 특성인 식충 둥지을 선택할 수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그리고 아무리  최종 진화물 (R) 이 너프를 받았지만  일리단  제라툴  발라 
 
 와는 시너지가 좋습니다 특히 팀에 일리단이 있으면 그냥  최종 진화물 (R) 가세요
 
   최종 진화물 (R)은  레이너  발라  아서스  소냐  케리건  
 
 제라툴정도가 좋고  일리단  제이나  캘타스를 1순위로 복사하는게 좋습니다
 
  우서  디아블로  티리엘은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으며
 
  머키와  길잃은바이킹은 1:1 외에는 복제하면 트롤입니다
  레이너의  격려 (W)는 중첩되서 한타에서 유리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특성 테크

  세부적인 운영에는 차이가 있지만
 
 크게  공생체 (Q) 강화 공생체 아바투르
 
   식충 변종 (고유 능력) 관련 특성을 올린 식충 아바투르로 나뉩니다
 
   식충 아바의 경우 최근 켈타스 패치 이후 너프 철퇴를 받아 많이 선택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식충아바 자체가 팀원에게 4 : 5 싸움을 강요하는데
 
 예전의  포격충 벡도어의 경우 그 파워가 너무 괴랄해 적 한명이 무조건 집으로 돌아오게끔 하는

 힘이 있었지만 너프로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단  최종 진화물 (R)과 잘 어울리는 영웅이 아군에 있다면 꽤 높은 한타기어도를 보장 할 수 있으니 
 
  식충 아바로 라인 테러를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때 특성은  강습충 변종이 더 좋습니다
    공생체 아바의 경우는 4레벨에 선택에서  이나 평타가 있거나 힐이 충분하다하면
 보통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아군에 저 영웅이 없거나 지원가 영웅이 부실하다 하면  질긴 갑피 (E)가 좋습니다
 언제나 무슨 아바든 7레벨에  투하: 지게로봇은 고민해봐야할 꿀특성이며 
 전체적으로  가시 난사 (W) 특성은 동 레벨 때 다른 특성보다 별로입니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1레벨 특성의  생존 본능 (고유 능력) 입니다 
 
 맵이 크기에 따라  생존 본능 (고유 능력) 가 없으면 아바투르의 패시브가 없는 정도로
 
 힘을 못쓰게 될 수 있습니다
 
 
 항만, 사원이 고려 대상이며 저주받은 골짜기는 "우리팀에 힐러가 한명도 없다"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생존 본능 (고유 능력)으로 가주세요
 
   독성 둥지 (W) 강화 특성의 경우 전체적으로 다른 특성이 중요해 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생체 아바나  식충 아바는 그냥 다른 특성 가시면 됩니다 

 6. 기타
 
 6.1. 여기는 노바
  노바 같은 경우 정말 위급한 경우나 킬 찬스를 제외한곤  공생체 (Q)를 안쓰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노바의  홀로그램 분신 (E) 같은 경우에는  가 걸리지 않기 때문에
 
 적이  가 달려있는 노바가 진짜 노바라는 걸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6.2 아옳옳옳

   머키가  안전 방울 (E) 타도 아바투르는 를 사용하고 스킬도 쓸 수 있습니다
 
 
 마음껏 도와주세요

 6.3 식충 = 아바투르 위치

   식충 변종은 아바투르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초보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중 하나가 풀숲에 몸을 숨기고 계속해서 그 자리에 있는건데

   의 유무로 위치가 발각 될 수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반대로 이와 같은 특성을 이용해서  식충 둥지로 적을 속일 수도 있습니다 


 6.4 아확...찢?
 옆동내 버섯대위를 본받아 가끔 나오는  독성 둥지 (W) 관련 특성을 이용한 지뢰 아바투르는

 99.98% 예능용입니다

 최근  버프를 받아서 좋다?

   맹독 둥지 (W)  대량 살포 (W)  불결한 둥지 (W)로 선택하면 생각 보다 좋다?

 그렇게하면  가 강력해질수는 있지만

 하지만 여러분은 이 특성을 올리기 위해

 1레벨  생존 본능 (고유 능력) or  재생성 미생물 (E)
 
 4레벨  아드레날린 과부하 (Q) or  질긴 갑피 (E) 
 
 7레벨  투하: 지게로봇 or  바늘가시 (Q) 

 를 희생해야 합니다

 

 


 히어로즈는 옆동내와 달리 되팔기 기능도 없습니다

 6.5 아바투르, 카운터, 명확함
 
 
 흔히 알려진 아바투르의 카운터는  노바  제라툴입니다
 강력한 암살자에 아바투르가  에 정신 팔려 있는 동안  은신으로 들어와 아바투르를 죽인다

 라고 하지만 사실 이 둘은 오히려 아바투르를 카운터 치기 어렵습니다
 이들의 암살루트는 정해져 있고 그 사이에  가 있으면 실패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참고 : 정석 아바투르 공략
 
 노바의 경우  정밀 타격 (R)을 찍으면 아바투를 직접 타격할 수 있지만 시아가 없는 상황에서 그냥 궁을

 날리기는 어렵습니다
  티란데는  파수 (W) 시아를 밝혀 아바투르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끔 다른 영웅과의 호흡으로

 아바투를 잡아내는 성가신 적입니다 게임 전체적으로 보면 카운터가지는 아니지만 성가신 적축에는 들어갑니다
 진짜 아바투르의 카운터는  나지보  실바나스  가즈로 같은 공성 특화 영웅입니다 
 아바투르라는 영웅 자체가  식충 번식  식충 둥지  강습충 변종 (고유 능력)나
  가압 분비선 (W) 없이는 푸쉬력이 좋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푸쉬력이 강력한 영웅을 만나면

  너무나 힘듭니다  
 그 중에서도 아바투르가 가장 힘들어하는 영웅이  아즈모단  자가라 입니다
  자가라의 경우 아바투르의 글로벌 스킬인  를 해당 라인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들고
 
  마져 돌격병 처치에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미친듯한 라인 푸쉬로 아바투르를 괴롭힙니다

 

  아즈모단의 경우 자가라보다는 라인 푸시가 덜하지만
 한번 밀리면 타워를 녹여버리는  모두 다 불타리라 (E)가 있으며
  피의 향기 (Q) 를 통해 성장한  파멸의 구슬 (Q)은 잘못 맞으면

 아바투르가 한방에 터져 죽을수도 있습니다

 아즈모단과는 자주 안 만나도록 노력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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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 공략 3부작 2편 입니다 

아바투르는 블리자드가 난이도 점수 9/10를 준 초 고난위도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잘하면 게임을 캐리할 수 있을정도로 강력한 영웅이기도 합니다

아바투르를 잘 하는 사람이 한 사람이라도 늘어났으면 하면서 쓰는 글입니다

부족한점 많지만 좋게 봐주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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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대문에 걸렸네여 ㅎㅎ 정말 기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