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는 악마들이 마을을 파괴하고 그녀를 죽게 내버려 두었을 때, 지옥 종자들의 잔혹함을 목격했습니다. 소중한 사람이라고는 하나도 남지 않은 그녀에게 유일한 삶의 목적은 성역을 더럽히는 악마 무리를 모조리 처치하는 일입니다.



※ 현재 각 영웅의 특성, 기술, 지속효과의 명칭과 효과는 알파 단계이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명칭은 블리자드의 공식 번역이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 기본 정보

영웅명 : 발라(Valla)
직업 : 악마 사냥꾼(Demon Hunter)
역할 : 원거리 암살자
특징 : 탈출기
가격 : $3.99 또는 2,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증오 ]
- 일반 공격이 일시적으로 일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시작 기술


[ 굶주린 화살 ] - Q
- 마나 60, 재사용 대기 시간 14초
- 여러 대상을 추적해 피해를 주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 다발 사격 ] - W
- 마나 60, 재사용 대기 시간 8초
-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도약 ] - E
- 마나 75, 재사용 시간 10초
- 대상 위치로 돌진합니다.



◆ 궁극기


[ 난사 ] - R
- 마나 80,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 주위 적들에게 화살을 난사하며 빠르게 피해를 줍니다.



[ 복수의 비 ] - R
- 마나 100, 재사용 대기 시간 90초
- 목표 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적들을 짧은 시간 동안 기절시킵니다.




▣ 특성 정보

◆ 1레벨

[ 비용 절감(Q) ]
- 굶주린 화살의 마나 소비가 30 감소합니다.

[ 착취 화살(Q) ]
- 굶주린 화살로 적에게 준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개량 화살(W) ]
- 다발 사격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원한(고유 능력) ]
- 증오 중첩 하나당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징벌(고유 능력) ]
- 기술 사용 시 증오가 3중첩 쌓입니다.



◆ 4레벨

[ 흡혈 공격 ]
- 일반 공격 시 대상에게 준 피해량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만티코어 ]
- 같은 대상에게 일반 공격이 연속해서 3회 적중할 때마다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관통 화살(Q) ]
- 굶주린 화살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화살이 튕기는 횟수가 3회로 증가합니다.

[ 무기고(W) ]
- 다발 사격 시, 65의 피해를 주는 수류탄 3개를 함께 발사합니다.



◆ 7레벨

[ 전투 탄력 ]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마름쇠(E) ]
- 도약하면서 쇠못 덫 3개를 떨어트립니다. 쇠못 덫은 적에게 39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 연발 화살(E) ]
- 도약을 사용하면 굶주린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불타는 공격(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5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공격 마다 15의 마나가 소모됩니다.



◆ 10레벨

[ 난사 ] - R
- 주위의 보이는 적들을 빠르게 공격해서 적중할 때마다 82의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보다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난사 도중 이동하거나 도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초동안 지속됩니다.

[ 복수의 비 ] - R
- 그림자 야수를 2회 내보내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각각 330의 피해를 주고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13레벨

[ 거인 사냥꾼 ]
-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냉기 사격(W) ]
- 다발 사격이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느려지게 합니다.

[ 맹렬한 추적(고유 능력) ]
- 증오가 10중첩 시 이동 속도 증가량이 총 20%로 증가합니다.

[ 절제 연마(고유 능력) ]
- 증오가 최대 중첩이 되면, 절제를 최대 10중첩까지 쌓기 시작합니다. 절제는 중첩당,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만큼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기술 보호막 ]
-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16레벨

[ 집행자 ]
- 감속, 이동 불가, 기절 상태인 대상에게 일반 공격 시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이중 도약(E) ]
- 도약을 2회 충전해서 빠르게 두 번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피에는 피(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대상 적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0% 감소시킵니다.

[ 돌가죽(사용 효과) ]
-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사용 시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20레벨

[ 폭풍의 분노 ]
- 일반 공격이 주위 적들에게 두 번 튕기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 폭풍의 번개 ]
-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사용하면 가까운 목표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 복수(R) ]
- 난사를 사용하면 일직선상의 적을 관통하는 화살이 함께 발사돼서 0.25초마다 75의 피해를 줍니다.

[ 복수의 폭풍(R) ]
- 그림자 야수를 내보내는 횟수가 4회로 증가합니다.




▣ 스킨

◆ 악마 사냥꾼 발라(기본 스킨)




◆ 흡혈귀 학살자 발라(Vampire Slayer Valla) - 7,000 배틀 코인으로 구입




◆ 천사 발라(Angelic Valla) - 9,000 배틀 코인으로 구입





▣ 활용법 및 역할


발라는 여러 대상에게 강력한 피해를 주고, 위험으로부터 빠져나올 수 있는 탈출기가 존재하는 원거리 암살자 영웅입니다.

'굶주린 화살'은 적을 추격 하여 관통하면서 근처 대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로, 적을 굳이 맞추지 못하더라도 적에게 유도되어 날아가기에 활용하기 쉬운 기술입니다. 큰 피해를 주지 못하지만, 견제나 적을 추격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 주변 적을 찾아 여러 번 공격한다.



'다발 사격'은 사거리가 큰 편은 아니지만, 다수의 적에게 넓은 범위로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적들이 뭉쳐 있을 때 사용을 하면 훨씬 효과적이며, 다가오는 적들에게 견제 사격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성을 통하여 수류탄이 같이 발사되어 추가 피해를 주어 하수인 처리 및 용병 캠프 제압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 범위 안의 적에게 멀티샷을 쏜다.



발라의 마지막 기본 기술은 '도약'은 적들에게 포위당하거나 도주하는 위험한 상황에서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성을 통하여 마름쇠로 적들의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한 번 더 '도주'를 사용할 수 있어 발라의 생존확률을 높여 줍니다.



▲ 위험할 때는 도약으로 빠져나가자.



궁극기는 발라의 주변 전체 범위에 빠른 속도로 피해를 주는 '난사'와 직선 상 거리에 폭격하여 강력한 피해와 기절을 시키는 '복수의 비'가 있습니다. 난전 속에서 움직임에 제한을 받지 않고 다수의 적에게 지속적이 피해를 주는 것이 목적이라면 '난사'를, 아군에게 한타의 도움이 되고 싶다면 '복수의 비'를 사용하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 난사로 이동하면서 광역 피해를 준다.



▲ 일직선 방향으로 적이 오면 복수의 비를 사용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