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1-12 19:23
조회: 2,268
추천: 0
소냐 운영법 및 특성 추천
불쌍하게 관심도 못받고 근접 전사주제에 탱커도 안되고 씨씨기도 빈약하여 찬밥 신세 소냐 누나 간단 공략합니다.
소냐가 다른 영웅에 비해 우월한 점과 부족한 점을 말해보자면
1.장점
일단 인간 여캐입니다. 크고 아름답습니다. 변신하면 더 커집니다!?
농담이고 장점은 스킬 세개가 모두 데미지가 우수하다는 것에 있습니다. 고대작살 대지강타 휠윈드
모두 스킬데미지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마나소모가 없습니다. 마나가 아닌 것 때문에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돌격병 정리나 용병 정리 때에 마나관리를 할 필요가 없어 편하죠.
고대작살만 장전되어있다면 분노수급은 해결할 수 있습니다.
2.단점
인간여캐지만 못생겼다!
그리고 스킬 데미지가 좋지만 연계하기가 쉽지 않다. 스킬말고는 평타모션이 구리고 평타딜을 하기가 힘들어
딜 자체가 모자란다. 평타 모션이 버그인지 어쩐지 모르겠는데 평타 때리고 후모션이 나와도 딜이 안박히는 경우가
있어요.. 일리단과 달리 평타 무빙이 어쩐지 구립니다. 평타 속도가 느린건 아닌데 그리고 평타 관련 특성도 1렙 피흡
말고는 마땅히 없어 평타로 멀하기가 그럽니다.
그래 결국 10렙 전엔 고대작살 평 대지 평 대지 이런 식으로밖에 안되고 궁을 찍어도
고대작살 평 대지 평 대지 도약 평 이렇게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게 중간 중간 꼭 평타를 넣어줘야 합니다.
평타를 넣어주지 않으면 대지강타 칠 분노 수급이 힘듭니다. 물론 쳐맞아도 분노가 차지만 소냐는 여자잖아요?
레이디 잖아여? 맞으면 아픕니다. 특히 왠만한 씨씨기는 안맞는게 좋습니다.
3. 운영 전투 방법
결국 장점은 전사치곤 강력한 딜이지만, 암살자보단 약한 딜, 전사치곤 약한 몸 암살자보단 강한 몸.
패시브 덕에 추노가 편하다는 점.
그리고 범위 씨씨기가 빈약하고 생존기 역시 쉽게 끊기는 휠윈드다 보니 5대5 한타에서는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일찍 진입하면 딜을 쏟기도 전에 씨씨기 맞고 죽기 쉽상이고 너무 늦게 진입하면 우리편이 이미 썰려
활약하기 애매해집니다. 쉽게 롤의 빵테옹형하고 비슷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소냐는 팀에 우선 튼튼한 메인탱커가
있어준다는 전제가 있어야 역할 수행이 쉽고 2대2나 1대1 싸움에서 가장 강합니다.
특히 적 딜러진을 물어야 합니다. 적 탱커를 물어봤자 순삭시킬 딜은 안나옵니다. 괜히 탱커 옆에 있다가 이러저러
죽는 경우가 많고 혹자는 차라리 탱커특성으로 적의 스킬을 맞는 역할을 하는게 어떠냐 하는데 그럴거면 디아블로
나 무라딘이나 완전 강한 티리엘 같은 영웅들이 훨씬 그에 낫습니다.
그래서 라인전에서 카이팅이나 당하면서 눈물을 훔치는 것보다는 자주 이 라인 저 라인 찌르면서 소규모 싸움을
일으키는 것이 좋구요. 특히 적 제라툴이나 노바가 있다면 역갱 개념으로 대충 이쯤에서 노바가 오겠는걸 하는 곳에서
대기타다가 역관광 그림을 내는 즉 적 지원 영웅 한두기를 끊어주는 플레이가 좆습니다.
4. 추천 특성
어차피 탱커 잘 안됩니다... 메인탱을 해야만(여잔데)하는 경우 아니라면 순간딜로 포커싱하는 게 낫습니다.
*1레벨
[ 분노 공급(고유 능력) ] 돌격병이나 용병 몹들도 잘 잡지만... 우월함은 써봐도 어차피 휠윈드로 피채우니깐.. 잘 안쓰게 됩니다.
상쇄가 됩니다. 7레벨 특성이 사실 다 쓸만합니다. 하지만 독작살이 소규모 싸움에서 가장 강합니다.
고대작살 대미지가 후반에 거의 500가까이 되기 때문에 250정도의 추가피해를 줍니다.
짐승같은 회복력은 분노를 소모하고 쿨타임도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좋지 않습니다.
20렙 특성으로 도약은 나만의 고독한 링을 만들어줍니다.
광전사는 고대작살만으로 충분할 정도로 우리 편이 씨씨기가 많고 고대작살 특성으로 신통한 작살을 찍어서
생존기를 확보해서 싸울테야 한다면 고려해볼만합니다. 4레벨 성난 강타 대신 선조 은혜를 찍으면 더욱 좋겠죠.
수월합니다. 적 노바나 타이커스나 기타 기술 딜이 강한 애들이 너무 많다 싶으면 기술 보호막 갑니다.
최소한 생존시간이 보장되어야 딜을 넣을 수 있으니까요.
도주 불가는 적 추노가 원활해지고 빠지는 제라툴과 노바의 머리채를 잡아 흔들 수 있게 해주어 대부분 씁니다.
휠윈드 특성은 재활용이 불가능한 쓰레깁니다. 대망의 20렙입니다. 도약을 배웠다면 무조건 아리앗을 광전사를 배웠다면 폭풍의 재림을(응?)찍습니다.
성질 피우기를 굳이 찍지 않아도 광전사 쿨이 충분히 짧고 소냐는 멘탱이 아니라서 씨씨기를 맞아주면 안됩니다.
무력화 감소 옵이 탐나지만 죽고 바로 부활하는 폭풍의 재림 역시 후반에 전투 후 사망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며
적을 하나 무조건 잡고 난 다시 돌아온다라는 마인드로 디아횽을 흉내낼 수도 있습니다.
5. 소냐에 대한 개인평과 결론.
롤에도 소냐같은 챔들이 있지요. 씨씨기는 부실하지만 추노가 되고 몸과 딜이 어우러지는.. 히어로즈에서는
캐리건과 가장 비슷합니다만 캐리건보다는 딜이 약한 대신 씨씨기가 조금 더 낫습니다. 그집이 그집이지만
어떤 분들은 차라리 원딜 하나가 낫다라고 하지만 소냐가 원딜을 제대로만 물면 원딜을 녹일 수 있고
쿨탐이 없는 스킬인 대지강타 때문에 스킬쿨이 길지가 않아 전투시에 오래만 살아있다면 굉장히 위협적입니다.
자꾸 팡테온이 생각나지만.. 소냐는 궁을 배우고 나면 더 강해지고 정글링이 더 수월한대신 글로벌 궁은 없죠.
암튼 역할은 비슷하다고 봅니다. 나름 손맛도 있고 파고드는 타이밍만 이해한다면 적을 썰어낼 수 있는
그뉵 호쾌 누님 근딜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좋다고는 말을 못하겄네요.. ㅋㅋㅋ
EXP
755
(55%)
/ 801
|
제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