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녀석들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리에서 캐리병 걸린 부질없는 장인의 꿈으로 
1픽 해머 노바 레이너 디아블로 꼴픽 박아대는 열불 뻗치는 인간들 때문에
한번 끄적여 보는 이 녀석들은 왜 좋은가?
좋은 녀석들이 많이 있음으로 음슴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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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계열

무라딘
현 메타(베이스 2전사 2암살자 1지원가)에서 하드탱커 담당 포지션
예전에는 q강화 특성+20렙 되돌리기로 q되돌q로 한타시 상대 딜러 하나를 강력하게 무는것이 유행이었지만
최근엔 w강화(1렙 반향, 4렙 천둥폭풍)으로 적 원딜러 공속 감소+라인 클리어 유지력 향상으로 많이 찍어주는 듯하다
기보와 압존 둘다 보유하고 있어 상대 딜러를 보고 유동성있게 특성 트리 가능
q강화를 하지 않아도 여전히 q는 걍력한 cc기
화신에 붙어 있는 깨알같은 배쉬효과로 추노에 능숙하고 상대 채널링 스킬을 끊는데 매우 유용
걸출한 탈출기 드워프 도약 (저지불가) 이니시 또는 도주에 뛰어남


요한나
무라딘과 마찬가지로 하드탱커 포지션
패시브 강철피부로 상대방의 cc기를 무력화 시키며 강력한 실드로 데미지를 받아냄
1레벨 잔챙이 특성 찍은 규탄의 탁월한 라인 정리력
실명과 슬로우는 보너스. 눈부신 방패로 상대 탱커 기보 벗기기 유용
역시 기보와 압존을 보유하고 있어 상대 딜러에 따라 특성 선택 가능
궁극기 축복받은 방패는 3명 스턴으로 이니시에도 유용하고 추노질에도 좋고 적당히 맞추기만 해도 좋음
20렙 불사 찍은 요한나는 말그대로 불사신이 되어버림
뚜벅이라는 한계가 있지만 적극적으로 상대딜러를 물고 이니시를 거는 역할보단 앞라인에서 상대 딜을 맞아주는 용도로 적합한 탱커


티리엘
무라딘, 요한나와는 다르게 딜탱 포지션
원탱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티리엘을 픽하거나 아군이 한다면 다른 전사계열 영웅 하나와 같이 사용할 것
1레벨 강타 강화 특성을 찍으면 라인전이나 한타 단계에서 제법 쏠쏠한 딜 가능
압존이 없는 대신 13레벨 위풍당당 특성 보유
16레벨 신성한 땅 특성 찍으면 캠프 점령지역에서 상대를 밀어내고 먹을 수 있음
q스킬 엘두르인의 힘이라는 좋은 이동스킬 보유. 16레벨 신성한 땅과 연계하면 길막용도로 유용하게 사용도 가능하고
이니시나 탈출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 가능
실드스킬인 w는 아군이 피가 없을때 아슬아슬하게 살리는 슈퍼 세이브 가능 및 티리엘의 기본 탱킹능력 향상
e스킬 강타는 딜적인 측면 외에도 아군 이속증가 효과로 도주시에 유용
궁극기 심판과 축성은 둘다 좋음. 심판과 아군의 다른 cc기와 연계해서 상대 딜러 하나 순식간에 무력화 가능
또는 축성으로 한타지 유리한 고지 점할 수 있음. 또한 축성은 쿨이 매우 짧음
단 축성은 스턴에 맞으면 끊기기 때문에 상대 cc기에 대해 숙지하고 있어야 함


아눕아락
많이 안해봄
풍뎅이 특성의 너프로 조금 안좋아지긴 했지만 여전히 상위 딜탱
꿰뚫기라는 강력한 범위 cc보유. 단 범위가 세로로 좁으므로 잘 맞춰야 함
잠복돌진은 생존기 혹은 이니시로 사용가능
기보와 압존 보유
그러나 생각보다 잘 녹으므로 반드시 사이즈를 잘 재고 들어가야 함
대부분 궁극기 착취의 무리를 찍는 편이나 상대 조합에 따라 거미줄 고치 찍는 경우도 있음
(상대 딜러가 1명이라거나 말퓨리온이나 리리가 궁 켰을때 거미줄로 묶어버리면 매우 딥빡)


아서스
솔직히 얘는 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대충 만나본 아서스들을 보면 좋은 것 같음
모 프로게이머 선수가 버프를 막고 있음
패시브 서리한이 굶주렸다로 강력한 딜 가능. 탱이라고 우습게 보고 맞딜하다가 빠다 쳐맞고 황천 구경 가능
죽고로 셀프힐 가능
울부짖는 한파는 이펙트가 크긴한데 생각보다 피하기가 쉽지 않음
이거에 맞으면 난 죽었구나 생각하는게 마음편함
사군 키면 탱킹 능력 준수. 신드라고사는 멋있기는한데 찍으면 거의 트롤
그러나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뚜벅이. 때문에 적극적으로 들어가기보단 요한나처럼 앞라인에서 비벼주는 역할에도 어울리고 역으로 들어오는 상대영웅 q로 카운터 치기에도 매우 좋음


레오릭은 좀 더 연구가 필요해보임. 그리고 돈이 없어서 아직 못샀음




암살자

발라
많이 안해봄
위에 쓴 탱커들이 주요 메타로 부상하면서 평타 기반 원딜러들은 시련을 맞이하였지만
발라는 그 특유의 다재다능한 스킬로 활로를 찾은 경우
q발라는 1:1 성능 매우 준수하고 압존 찍은 상대 탱커에게도 어느정도 딜이 박힘
그리고 도약으로 탈출기 보유. 따라서 카이팅에 매우 능숙함
궁극기도 상황에 따라 유동성 있게 사용 가능
복수의 비로 아군 광역 cc와 연계도 가능하고 아군 딜러 조합에 따라 난사로 딜 보충도 가능


타이커스
많이 안해봄
발라와 마찬가지로 쏟아지는 압존 탱커속에서 q타이커스로 활로를 찾음
역시 발라처럼 탈출기 보유
최근 오딘 타이커스가 부상중 
오딘이 나와있는 그 순간만큼은 타이커스가 한타의 지배자
상대에 돌진기가 많을 경우 천공기 찍는것도 좋음


제이나
현재 딜러 메타를 선도하는 이른바 투메이지 중 하나
패시브 동창으로 슬로우와 데미지 뻥튀기로 순식간에 폭딜 가능
눈보라로 라인 정리에 매우 뛰어남
단 모든스킬이 논타겟이기때문에 정교한 스킬샷이 요구됨
특히 w 눈보라의 경우 사거리 증가를 안찍으면 생각보다 짧은 사거리때문에 
상대 딜러에 먹이려다가 자기도 모르게 앞포지션을 잡는 경우가 있음
따라서 포지셔닝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물의 정령은 소환될때 범위내 모든 적에게 한기효과를 주므로 잘 사용하면 폭딜 가능
난전중에 상대 딜러에 붙여 놓기만 해도 상당히 귀찮게 할 수 있음
이동기가 없지만 13렙 얼방 찍으면 어느정도 생존가능


켈타스
제이나가 냉법이라면 켈타스는 화법
16레벨 전에도 강력하지만 13레벨 불기둥 사거리 증가 16레벨 작열 찍은 압도적인 사거리에서 날라오는 dq는
한대만 맞아도 상대 딜러를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음
중력붕괴를 이용한 cc연계는 덤
짧은쿨의 궁극기 불사조는 건물 철거에도 좋고 한타시 은근히 아프면서도 상대를 매우 귀찮게 함
그러나 켈타스는 생존기가 없음. 제이나같은 얼방도 없고 전질도 없음
그렇기 때문에 아군 힐러에 딱 붙어 있거나 최후방에서 dq나 날려대는게 좋음
괜히 중력붕괴랑 살폭 맞춰볼꺼라고 앞무빙 하는순간 팀원에게 켈타스 뭐하냐 정치당할 확률 매우 증가



제라툴
히오스에서 슈퍼캐리 혹은 슈퍼역캐리가 가능한 영웅
남들은 20렙이나 되서야 찍는 점멸을 기본 스킬로 보유
영구 은폐로 겉멋이 많이 들었기때문에 뉴비들의 선망의 대상 혹은 고수들의 양학 캐릭
제라툴의 점멸 플레이는 13레벨 웜홀을 찍으면 더욱 빛이 나는데
능숙한 제라툴의 e평q평w평 웜홀로 빠지기는 상대로 하여금 저런 인성툴 씨발새끼라는 말이 절로 나오게 함
공허의 감옥이라는 개사기 궁극기 보유
잘맞추면 상대 2~3명을 전투에서 5초간 아웃시킬 수 있으며 시전 시간도 없고 시전 이펙트도 없는 즉발기
또한 공허의 감옥에 걸린 상태에서는 스킬 쿨타임이 안돌기때문에 도주 차단에도 매우 유용
단 이 공허의 감옥이 매우 복불복 스킬이라서 처음에 말했던 것처럼 한타에서 슈퍼캐리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아군을 가둬서 슈퍼역캐리가 가능하기도 하니 반드시 주의해서 사용할것
자신 없으면 그냥 상대 힐러 하나만 묶어도 됨 괜히 대박노렸다가 아군 묶는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게 유의할것
20렙 되돌리기 찍은 제라툴 콤보는 상대 딜러 빈사상태로 만들수 있음




지원가

우서
우서라 쓰고 갓서라 읽는 현재 지원가 중 체고 존엄
그러나 사실 힐량에서는 다른 지원가에 비해 조금 부족
천보 같은 경우에도 슈퍼세이브가 가능하지만 레가르 선치에 비하면 빈사 상태가 된 아군을 전장으로 복귀시킬 수는 없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서가 갓서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서의 진면목은 모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에 있음
성빛과 광휘의 베이스힐을 바탕으로 정화와 축소를 찍음으로써 아군 딜러를 보호하기 수월하고
심판의 망치라는 강력한 타켓 스턴을 보유해서 초반 끊어먹기 플레이도 유용하고 들어오는 상대 탱커나 딜러를 끊어줄수도 있으며 천보를 통한 슈퍼세이브의 길 또한 열려있음
16렙 축복의 기도를 활용한 스킬들의 연계도 매우 강력
또한 우서는 죽어도 죽은것이 아니라 죽어서도 아버지의 마음으로 아군에게 힐을 부어주며
20렙 구원을 찍으면 죽은자 가운데서 사흘뒤에 부활해서 다시 아군 지원가능
그러나 그 다재다능함이 때론 단점이 되기도 하는데 우서가 보아야 하는게 너무 많다는 것
항상 상대 딜러의 위치를 주시해야 하며 아군 딜러의 상태도 살펴 칼정화 넣을 준비도 해야하고
스턴 넣으랴 축소 넣으랴 깨알같은 가호의 보호막 넣으랴 정말 손과 눈이 바쁜 지원가
때문에 초보가 무턱대고 우서 픽했다간 된통 당하기 십상이니 많은 연습이 요구됨


레가르
요즘 대세는 q강화로 특성 몰빵한 레가르인듯 하지만 여전히 클래식한 레가르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아보임
q강화 레가르의 힐량은 진짜 노답수준. q한방으로 아군 딜러 반피가 조금 안되게 차오르는 기적을 보여주며
이 무시무시한 힐이 5초에 한번씩 가능
레가르의 백미는 단연 궁극기 선조의 치유라고 할 수 있는데 빈사 상태의 아군을 만피로 부활시켜 전장에 복귀시킴
단 선치가 들어가기 전까지 딜레이가 있어서 아군이 죽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는데 그러한 상황을 최대한 막기 위해
선치를 넣고 q를 넣거나 특성에 따라서 토템을 박고 번보를 둘러주어서 죽을 가능성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플레이가 필요
레가르는 탈것을 타지 않고 늑대폼으로 변신하는데 즉시시전이기때문에 도주와 추격에 유용하며 
깨알같은 첫타 평타의 데미지 증가효과는 캠프 돌때 도움이 되고 미미하게나마 딜에도 보탬이 됨
레가르의 단점은 cc기가 조금 빈약하다는 것 속박의 토템으로 슬로우를 줄 수 있으나 생각보다 범위가 좁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가르는 여전히 1티어 지원가임에는 틀림없음



말퓨리온
앞의 우서와 레가르가 즉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는 것과 달리 말퓨리온의 힐은 아군의 체력을 소량 즉시 회복시키고 대량 서서히 차오르게 함
이걸 HOT(heal over time) 이라고 하는데 와우의 회드에서 컨셉을 따온 것 같음
이런 말퓨의 컨셉때문에 개인적으로 별로 선호하는 힐러는 아니지만 상대의 조합이 폭딜 조합이 아닌 전투를 유지하면서 이득을 챙겨보려고 하는 조합이라면 빠르게 가져오는것도 나쁘지 않음
w 달빛섬광은 마나소모가 작고 쿨이 짧아서 라인전에서 깨알 딜을 넣어줄수도 있으며 1레벨 달빛불꽃을 찍었을 경우 캠프 돌기에 매우 유용. 또한 시야를 밝혀주는 효과가 있어 수풀에 숨어있는 적군을 찾아내기에 효과적이며 사거리가 넓어 상대 오브젝트 캐스팅을 방해하거나 딸피로 살아가는 녀셕들을 막타 치기에도 좋음
휘감는 뿌리는 광역 cc로 매우 뛰어나지만 한번에 모든 범위의 적을 묶는게 아닌 중앙에서부터 점점 퍼져나오는 형태이기 때문에 맞추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숙련도를 요구함. 그러나 좁은 지역에서 제대로 들어갈 경우 상대 진영을 완전히 붕괴시켜 캐리하는 그림이 나오기도 함.
궁극기 평온은 강력한 범위힐로 평온을 키고 다른 스킬도 사용가능하므로 매우 높은 힐량을 볼 수 있음
단 평온도 역시 HOT이므로 들어오는 폭딜에서 아군을 살리기는 조금 힘들수도 있지만
반대로 상대 딜이 조금 모자랄 경우 아슬아슬한 딸피에서 계속 쳐맞아도 죽지 않는 아군을 볼 수도 있음
그러나 평온 줄거라고 앞무빙하다가 상대한테 물려서 죽는 경우도 있으므로 특히 평온 상태에서 포지션에 각별히 주의
패시브 정신자극은 덤. 정신 자극 강화특성으로 찍을 경우 마나 회복량이 제법 쏠쏠하기는한데
아군이 마나소모가 극심한 캐릭이 아니라면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음




전문가

전문가 계열은 실바빼고 많이 안해봄

나지보
히오스의 팔방미인. 딜도 되고 탱도 되고 건물 철거도 되는 나지보
1레벨 죽음의 의식을 찍고 스택 잘쌓은 나지보는 후반 세미탱커의 역할도 가능
나지보 본인도 모르고 맞는 대상도 모르지만 딜이 아픔
깨알같은 두꺼비와 도약 찍은 거미는 상대를 미치게 만듬. 
이 거미를 잡아죽일수도 없고 그렇다고 나지보를 물자니 잘 죽지도 않고 여러모로 상대에게 짜증을 유발함
좀비 벽은 가둬서 좀비한테 점사 맞으면 매우 아픔. 가두지 못해도 유용한 길막 스킬로 활용 가능
궁극기 덩치는 난전에서 뛰어난 딜량을 보여주며 건물 철거에도 매우 도움이 됨
20렙 궁강화 찍으면 죽기 전에 들어가지도 않는 매우 골때리는 성능으로 진화
자체 스킬로 생존기는 없지만 13렙 얼방이나 전질로 생존기 보유


자가라
라인 유지력과 푸쉬력이 뛰어남
자가라와 솔라인을 섰다? 
자가라 평타+히드라+저글링한테 쳐맞쳐맞 하다보면 당신의 피는 걸레짝이 되고
포탑의 포탄은 다 빠져있으며 라인은 무진장 푸쉬되어 있는 상황에 마주하게 될 것
그리고 굴러들어오는 맹독충에 의해 아군 타워는 날아가고 경험치가 말리게 될 것임
딜량 또한 매우 준수. 
궁극기 게걸아귀는 제라툴 공허의 감옥과 유사한 궁극기. 약간 다른점은 즉발은 아니고 게걸아귀가 소환되는 약간의 이펙트가 있음. 그리고 게걸아귀 안에서는 스킬 쿨타임이 돌아감. 또한 자가라의 다른 스킬에 비하여 사거리가 짧으므로 생각보다 제 타이밍에 쓰기까진 많은 연습이 요구됨
자가라의 단점은 갱에 취약하다는 것. 점막으로 시야 장악을 통해 어느정도 예방할 수는 있지만 상대가 작정하고 자가라를 따먹으려고 들어온다면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살아나기가 힘듦
그러므로 맵리딩이 중요. 항상 미니맵을 보고 라인푸쉬를 할 것


실바나스
사실 요새 자주 보이는 픽은 아님
독살 너프의 간접 피해와 검은 화살 폭발 데미지가 중복 적용되지 않게 바뀌면서 1티어에서는 내려온 듯 하다
그러나 검은 화살 고유의 능력을 통한 공성 능력은 매우 뛰어나며 캠프 돌기에도 유용
궁극기 울부짖는 화살은 강력한 침묵기
단독으로 사용해도 나쁘지 않지만 아군의 다른 기술과 연계했을때 매우 강력한 효과 발휘
16레벨 차디찬 손아귀 특성 선택시 어둠의 비수에 약화 효과가 추가되서
상대 탱커를 생각지도 못하게 녹일 수도 있음
e 유령의 파도 생존기 보유. 다만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숙련도가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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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적은 영웅들이 대략 현재 1~1.5티어 영웅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까 영리에서 자주자주 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