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히린이들이 많아졌는데 은신 감지를 잘 못해서인지 은신영웅이 적일 때 많은 어려움을 느끼시는거 같아서 한번 적어봅니다.

은신은 영웅의 모습이 투명해지는 상태로 은신중인 적영웅은 미니맵에서 보이지 않게되지만
화면에서는 은신해있는 영웅의 위치에 희미한 일렁임이 생깁니다.
은신중이거나 수풀 속에 숨어있어 적에게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는 영웅의 머리 위에 파란색 눈모양 아이콘이 생깁니다.
반대로 위의 상황에서 적에게 들켜 위치가 발각된 상태에서는 영웅의 머리 위의 눈 아이콘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은신중인 영웅은 적의 타겟팅 스킬과 평타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1.은신상태로 만들어주는 스킬

노바
저격수 영구 은신 (고유 능력) : 평범한 은신 패시브에 사거리 증가를 더한 패시브입니다.
유령 프로토콜 : 20레벨 특성으로 위험할 때 사용하는 액티브 은신입니다만 대부분은  되돌리기 써요.

제라툴
영구 은신 (고유 능력) : 이거 말고는 은신 없어요.

발리라 
소멸 (고유 능력) : 액티브 은신으로 사용시 스킬셋이 바뀝니다.
궁극기인  연막탄 (R) 과 그림자 망토 (R) 는 은신 도중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고
연막탄 (R) 의 경우 일정 범위 안에 있으면 은신상태가 됩니다.

사무로 
바람 걸음 (E) : 은신상태로 짧은 시간동안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태사다르 
위상 이동 (E) : 완전은신상태가 되어 도망칠 수 있습니다.
은신 특유의 일렁임도 보이지 않아 탈출에 좋습니다.

2. 특성을 통해 은신하는 경우

메디브 
투명화 :를 통해 아군 영웅을 긴 시간동안 은신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자신에게 사용하고 까마귀로 변신하려고 하면 풀립니다.

그레이메인 
어둠 속의 눈 (E) : 늑대에서 사람으로 변할 때 은신상태로 도망치는게 가능합니다.

데하카 
가시지옥 변종 (E) :  잠복 (E) 이 끝나면 은신상태가 되며  땅굴 발톱 (E) 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란데 
어둠의 장막 (R) : 아군 영웅을 모두 은신시켜줍니다.
다음 리메이크 때 자신만 은신시켜주고 추가 효과가 생길 예정이라 합니다.

해머 상사 
기습 포격 (E) : 공성 모드 (E) 에 은신이 추가됩니다.
이동 공성 모드 (E) 와 연계로 백도어를 시도하는 경우도 가끔 보입니다.

3.은신 감지

은신중인 영웅은 공격을 하거나 당하면 은신이 해제됩니다(일부 스킬들은 예외).
또한 적의 핵은 아군의 은신을 무시하고 공격합니다.

레이너 , 말퓨리온 , 모랄레스중위
정찰기 : 혼자 다니면 짤리기 쉬운 영웅들이 가지고 기본적인 은신감지 및 시야확보용 공용특성입니다.

레가르 
천리안 : 정찰기와는 달리 7레벨 특성이라 그런지 쓰는 사람을 본적이 없기는 하지만 감지는 가능합니다.

렉사르 
섬광탄 : 정찰기보다 지속시간이 짧지만 쿨타임이 짧고 렉사르 자체가  미샤, 돌진! (W) 이나  죽은척하기 등을 이용해 물려도 도망칠 수 있는 영웅이라 괜찮은 특성입니다.

루나라 
자연의 눈길 (고유 능력) : 평타를 포함한 모든 공격이  자연의 독소 (고유 능력) 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때리기만 하면 적 영웅을 드러냅니다.
은신감지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노바 의 홀로그램 분신 (E) 과 사무로 의 환영 복제 (Q) 같은 분신을 공격하면 분신인지 본체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트레이서 
예광탄 : 위와 동일

메디브 
현시의 가루 : 주변에 있는 영웅을 전부 감지시켜주며 까마귀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드넓은 시야 는 주위를 밝혀주지만 은신감지는 안됩니다.

빛나래 
까꿍! (Z) :  위상 이동 (Z) 이 은신감지 기술로 바뀐다고 보면 됩니다.

갈 
네가 보인다! : 리메이크 전에는 1레벨 특성으로 찍었어야 했지만 지금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카라짐 
공기의 벗 : 이게 없으면 논타겟 스킬이 없는 카라짐은 혼자서 은신영웅을 공격할 수 없다고 보면 됩니다.

크로미 
시간여행자의 집념 : 은신영웅이 1명이라도 있으면 제가 주로 가는 특성인데 패치 전에는 은신감지와 퀘스트가 두개의 특성으로 분리되어있었습니다.

태사다르 
계시 (고유 능력) : 은신영웅의 카운터로  발리라 는 태사다르를 못잡는다고 보면 됩니다.

티란데 
파수 (W) : 적중한 영웅을 밝혀주는 스킬로  자연의 눈길 (고유 능력) ,  예광탄 같은 느낌입니다.
강화 (W) , 관통 (W) , 파수꾼 (W) 같은 핵빼미 트리를 타면 위협적인 예능딜을 줍니다.

사냥꾼의 기민함 (R) : 리메이크로 2초동안 적 영웅을 전부 드러내는 효과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줄진 
해골사냥꾼 : 난이도가 그럭저럭 있지만 퀘스트 성공시 모든 영웅을 드러냅니다.

프로비우스 
광물 수집 (E) : 짤리면 죽기 때문에 은신 영웅이 있으면 거의 필수인 특성입니다.

대충 한번 적어봤네요 추가나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개인적으로  아바투르 20렙 특성으로  공생체 (Q) 사용하면 은신되는 특성같은거 생기면 재미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