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랫만에 히오스 복귀하고 돌린 8판 중에서 리플 6개 건져서 만든 하이라이트 영상.
제라툴을 왜 섭탱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음 )
요즘에 좀 심심해서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공허의 감옥: (줄여서 공감)
일정 지역 안의 시간을 5초 동안 거의 정지 상태로 느려지게 하여 그 안의 적과 아군을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한마디로 공감은 범위 내의 제라툴을 제외한 모든 유닛을 게임에서 격리시키는 기술
공감 영향을 받는 모든 유닛은 공감이 해제될 때 까지 영향권에 들어온 직후의 상태로 유지
(exclude: 파탑, 하나무라 핵)
유닛에는 용병 소환진, 소환수, 저그도 포함된다.
사용하고 1초 후에 다시 한번 R을 눌러 해제시킬 수 있다.
활용
본인 스킬: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rpalblade_42.jpg?v=9)
과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singularityspike_42.jpg?v=9)
의 표식이 붙은 상태에서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의 영향을 받게 되면
3초, 1초 라는 표식 지속시간이 공허감옥의 지속시간인 5초간 줄어들지 않음
때문에 날칼은 3s+5s, 어추는 1.5s+5s 동안의 지속시간을 갖게 됨
이를 이용한 장거리 도주도 가능하며 사형선고를 배운 후라면
W+W+평+Q [공허감옥] 평+Q+평 콤보도 넣어줄 수 있다.
다른 영웅과의 연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dva_42.jpg?v=9)
D.Va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dva_selfdestruct_42.jpg?v=9)
자폭 (E)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gazlowe_42.jpg?v=9)
가즈로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gazlowe_explodiumcharge_42.jpg?v=9)
터진다늄 폭탄 (E)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gazlowe_gravobomb_42.jpg?v=9)
중력폭탄 3000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witchdoctor_42.jpg?v=9)
나지보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nova_42.jpg?v=9)
노바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nova_orbitalstrike_42.jpg?v=9)
정밀 타격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butcher_42.jpg?v=9)
도살자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diablo_42.jpg?v=9)
디아블로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diablo_apocalypse_42.jpg?v=9)
종말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ragnaros_42.jpg?v=9)
라그나로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ragnaros_sulfurassmash_42.jpg?v=9)
설퍼라스 강타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malfurion_42.jpg?v=9)
말퓨리온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arthas_42.jpg?v=9)
아서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johanna_42.jpg?v=9)
요한나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johanna_falling_sword_42.jpg?v=9)
천벌의 검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zarya_42.jpg?v=9)
자리야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arya_gravitonsurge_42.jpg?v=9)
중력자탄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jaina_42.jpg?v=9)
제이나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jaina_ringoffrost_42.jpg?v=9)
서리 고리 (R)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ui_targetportrait_hero_necromancer_42.jpg?v=9)
줄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zeratul_voidprison_42.jpg?v=9)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necromancer_poisonnova_42.jpg?v=9)
맹독 확산 (R)
맵 별 공허감옥 활용:
자본주의 항만: 포탄이 떨어지는 건물에 공감을 사용하면 3발을 공허로 보낼 수 있음
(포탄이 발사된 후에 사용해야함.)
노잼의 광산: 골렘이 공허감옥이 쳐진 건물을 무시함(요새, 성체X, 우물살릴 때 좋음)
용의 둥지: 탑과 미드 신단에 공허감옥을 사용하면 5초간 점령할 수 없음.
용기사 탑승시간보다 공허감옥 유지시간이 더 김 (귀찮게 하면 가두고 탈 수 있음)
하늘 사원: 레이저가 공허감옥을 맞은 건물을 무시함
영원의 전쟁터: 치킨레이스 할 때 아군 불멸자 위에 공감뿌리면 좋음
핵탄두 격전지: 핵 떨어질 때 위에 공감 ( 주로 요새+우물 중간에 공감 사용)
특이점:
스킬을 사용하다가 공허감옥에 걸린다면 영웅과 스킬에 따라 다른 현상이 나타남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butcher_fullboar_42.jpg?v=9)
무자비한 돌진 (E) : 시전중에 공감에 갇히면 정지하지만 공감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타겟을 향해 계속 달려간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butcher_furnaceblast_42.jpg?v=9)
화로 구이 (R) : 폭발 카운트 3초가 공허감옥 안에서는 정지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varian_charge_42.jpg?v=9)
돌진 (E) : 공허감옥이 풀렸을 때 타겟이 근처에 있다면 따라간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sonya_leap_42.jpg?v=9)
도약 강타 (R) : 점프한 상태에서 공허감옥 상공에서 정지하지만 공감이 해제되면 내려찍는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johanna_falling_sword_42.jpg?v=9)
천벌의 검 (R) : 공감 위에서 떨어지면 그대로 정지하며 공허감옥이 해제된 후에 즉시 에어본 효과가 발동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illidan_thehunt_42.jpg?v=9)
사냥 (R) : 공감에 닿으면 정지하지만 풀리지마자 돌진한다.
(초반에 사냥찍히면 공감으로 가두고 요새로 들어가면 꽁킬)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necromancer_boneprison_42.jpg?v=9)
뼈 감옥 (E) : 공허감옥이 해제된 후에 시전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yrael_judgement_42.jpg?v=9)
심판 (R) : 공감에 닿으면 정지하며 풀리지마자 돌진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malfurion_twilightdream_42.jpg?v=9)
황혼의 꿈 (R) : 발동중에 갇히면 공허감옥이 해제되지마자 발동된다.
![](https://static.inven.co.kr/image_2011/hos/dataninfo/icon/storm_ui_icon_tyrael_sanctification_42.jpg?v=9)
축성 (R) : 축성은 공감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내부의 유닛들은 영향을 받습니다. 때문에 축성 무력화 가능
그러니 우리 모두 갓라툴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