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메이지가 모두 개노답이지만 굳이 그 중 가장 개노답을
꼽는다면 아마 캘타스일거라고 생각함.

물몸 뚜벅이인 생존기 x 주제에 트레 겐지보다도
딜량이 탁월하게 높지 않다는게 가장 큰 요인이 아닐까 생각됨.

+살폭의 수동성, 즉 내 실력이 아니라 상대 산개 실력이 관건이라
산개를 못하면 딜이 기하급수적으로 오르지만 반대의 경우
급락하는 현상이 발생. 한 마디로 전형적인 심해패왕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캘타스를 뽑는 이유는
1. 빠른 라인클리어 능력
2. 꽤 아픈 광역딜을 통한 진영 붕괴 유도.
3. 중력 붕괴를 통한 하드 CC 연계

이 세 가지를 들 수 있겠음


*조합

캘타스 특성상 적의 조합을 더 많이 따져야함. 상대편이
1. 많이 뭉쳐야 하고
2. 근접캐가 많을 수록 좋다고 할 수 있음.

많이 뭉쳐야 효율이 극대화 되는 아우리엘이나 알렉.
혹은 근접 지원가인 카라짐. 이런 애들이 상대방에 있을 경우
효율이 극대화 되고

반대로 트레이서 겐지 같은 날파리는 자기네 팀원과 잘 안 붙어서
캘타가 불 붙이기 좋지 않음.

첸이나 아르타니스 같이 진형 개판 만들거나 깽판 놓는데
도가 튼 놈들도 굉장히 주의해야함. 히트박스도 더럽게 큼..

= 지금 메타에는 거의 못쓴다고 보는게 맞음

그래도 저런 경우가 없는건 아니니까 그걸 보고 쓰는거고

아군 조합의 경우 CC연계를 탁월하게 해주는 디아블로, 타우렌
광역 연계를 수월하게 해주는 요한나, 마이에브, 자리야
한방에 날 물러 들어올 때 케어 가능한 우서 정도가 좋음.

*특성

Q트리: 3-1-1-1-1-1-4

W트리: 3-1-2-1-1or3-2-3

W는 빠대에서 각 보일때나 씁시다..
대부분은 Q트리
대류를 안가는 이유는 대류를 성공해도 근딜이 물러 들어오면
생존기가 없기 때문. 힐러진 빠방하면 찍으세요.

마나 중독자는 마나 수급과 생존을 동시에 보장해주는 갓특임

4렙 황천의 바람은 E 사거리 증가에 마나 반환도 있음.
DE가 중요한 캘타는 이게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함.

마나 추출 보다 E 맞춰서 반환 받는게 더 효율 좋음.
마나 중독자 쓰면 애초에 마나 걱정도 없고.

*맵

1. 싸우는 전장이 국한 되어있어 좁은 곳에서 한타가 발생하고
2. 라인클리어가 중요하며
3. 팀원끼리 뭉쳐 진영이 흐트러지지 않고 정면 싸움을 하는 곳이

캘타스에게 가장 좋은 곳임.

한 마디로 상대가 뒤돌아서 내 모가지 못 따는 곳.
이게 다 생존기 없는 뚜벅이의 슬픔 ㅠ..

그래서 가장 좋은 곳은

거미여왕의 무덤, 용의 둥지, 불지옥 신단. 이 세 곳을 뽑겠음

브락시스도 뭉쳐다니지만 좋다고 하지 않은 건
크로미 같은 포킹류가 여기서는 더 강하고
또 뒤를 무는게 가능한 곳임.

그런 이유도 영전도 패스했음. 멸자 딜이 특출난 것도 아니라.

굳이 불리하다면 핵탄두?
맵이 넓은 관계로 장판기를 맞추기 힘들고
기동력도 밀리는 캘타에게 슬픈 곳.


*포지셔닝

절대 부쉬 먼저 들어가지 말고 힐러 or 탱커랑 같이 다녀야함.
캘타는 뚜벅이이므로 항상 도망갈 루트를 생각해야함.
맵을 절반으로 갈라서 혼자 하프라인을 넘은 미친 짓은 하지 말도록.

길이 막힌 곳을 항상 피할 것.

예를 들어 불지옥 탑 신단의 안쪽, 하늘 사원 봇 신단 안쪽
용의 둥지 바텀 투사 지역. 볼스카야 탑 신호기.

이런 곳은 출구가 한정되어 있어 수틀리면 탈출이 불가능 한 곳임.
이런 곳에 자리 잡을 때는 딱 한 가지를 고려할 것

"상대방이 얼만큼 와도 내가 다 죽이고 나갈 수 있는가"
아니라면 당장 나가야함.

한타 때 무조건 캘타스 물려고 상대 근딜이 들어올건데
우리 팀에 밀착하면서 근딜이랑 최대한 멀어지게 노력.


*플레이

마나 소모가 적지 않으므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함.
필요한 스킬만 쓰고 구슬을 잘 챙겨먹을 것.

마나 소모가 90이나 되는 E는 맞출 자신 없으면 절대 쓰지말고

라인클리어 할 때도 돌격병 라인이 형성되서

O     O  이렇게 될 때 가운데 마법사 돌격병에 qdw 하면 깔끔하게
O O O   구슬 챙기고 클리어 가능함.
O     O

가끔 아무 생각 없이 라인 쭉쭉미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면 구슬 2개 다 상대방한테 퍼주게 됨.
처음에는 적당히 당기면서 구슬 2개를 먹을 수 있게
라인을 형성 하는게 기본임.

13 방화광이 생기면 공성 정도는 혼자 빠르게 돌 수 있음.
16 태양샘 뜨면 투사도 혼자 가능.
그 전에는 라인클리어나 열심히 해서 경험치 법시다.


*한타

Q트리 20 전까지는 de가 더 가치 있음.
대류 쌓는 답시고 dq 빵빵 쏘는데 de 맞추면서 마나 아끼고
맞으면 qw 쏴주는게 제일 효율적임.

1.5초 3인 에어본은 무시할게 못됨.

20 후에는 사거리도 길겠다 dq 날려주면서 we는 물러 들어오는
근딜한테 박아주는게 이상적인 상황.

살폭 트리라면 dwdw키면서 앞 라인을 먼저 녹이겠다는 마음으로
플레이할 것.


*총평

사실 지금 캘타는 엄청 구린게 팩트. 하지만 광역딜을 원한다면
아직도 준수한 딜 포텐셜을 보여주고 있음.
후반까지 끌고 간다면 메이지 중에 광역포킹딜은
단연 원탑이라고 생각함.

캘타스 상향이 이뤄지기를 빌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