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섭에서 베틀택 ShotDown으로 티리엘과 빛나래를 주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아래 실잉님이 올려주신 티리엘 공략을 보고 제가 플레이하는 티리엘 트리 한번 올려봅니다.

저 같은 경우 주로 추노와 한타싸움에 특화된 아래 트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천사의 은총, 천사의 힘, 정의의 칼날이 조합될 경우 딜링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해줍니다.


1랩 
[ 호라드림 재련(Q) ]
- 엘드루인 힘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으로 사용하는 엘드루인의 힘의 공격력 증가입니다. 기본 공격 증가라는 측면과 추노 시에 강력한 딜링 스킬이 됩니다. 아래 특성들과 조합될 경우, 추노시 정말 강력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4랩 
Retribution Icon.png
[ 응보(E) ]
- 강타가 적중한 대상 하나당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미니언을 상대할 때 다중에 적중 시킬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한 특성입니다. 기본 7초인 쿨타임을 3~4초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7랩
[ 천사의 은총(Q) ]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후, 이동속도가 3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1랩 스킬과 연계되어 추노 시에 빠른 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공격력 증가 + 이속 증가. 좋은 콤보라 생각합니다. 또한 위기 상황 시 전장 이탈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던져놓고 순간이동, 죽어라 뛰는거죠 ㅎㅎ


10랩
[ 심판(Judgment) ] - R
- 225 피해와 2초간 기절을 시키고 목표에 달려듭니다. 가까운 적들에게 100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티리엘을 강력하게 해주는 절대 스킬입니다. 한타싸움시 적 머릿수를 처음부터 줄이는데 그리고 딸피 적 잡는데 이런 저런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도 매우 길기때문에 장거리에서 추노하기에도 좋습니다. 
강력 추천입니다. 


13랩
Angelic Might Icon.png
[ 천사의 힘(E) ]
- 강타가 적중한 대상 하나당 다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강타가 상당히 많은 적을 때려줄 수 있기 때문에 공격력 상승은 큰 도움이 됩니다. 앞서 찍은 응보와 연계되어 상당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6랩
[ 정의의 칼날(Q) ]
-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해서 순간이동한 후, 5초 이내의 다음 3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75% 증가합니다.
앞서 찍은 엘드루인의 힘과 관련된 2가지 특성인 호라드림의 제련, 천사의 은총과 시너지를 가져 매우 강력한 딜링 능력을 보여 줍니다. 추노시에 엘드루인의 힘을 사용하면 이속 증가와 공격력이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한타 싸움이나 추노시에 강력한 딜링 능력을 보여줍니다. 

20랩
[ 정의의 천사(R) ]
- 심판의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절대 스킬 심판을 더욱더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엄청난 사정거리와 함께 50초 쿨다운이라는 미친 듯한 딜릴 스킬로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티리엘로 플레이하면서 가장 짜릿 한 순간은 '심판 - 엘드루인의 힘 - 강타' 콤보로 적 영웅을 순삭할 때입니다. 
위의 특성 조합을 이용하면 순간 폭딜 (탱커 기준 폭딜입니다. 순수 딜러와 비교해서는 딸리지만요 ㅎ)이 가능합니다. 거의 확실하게 1킬을 보장해주는 콤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스킬 조합이 나름 좋은 딜량을 보여주긴 하지만 티리엘은 어디까지나 '탱커'입니다. 데이미 딜링 못지 않게  팀원 앞에서 몸빵과 길막을 시전해주시는 것도 탱커로서 매우 중요한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좋은 데미지 콤보가 있긴 하지만 탱커로서의 데미지딜링에 한계가 분명히 있기 때문에 솔로잉 싸움보다는 팀전에서, 만피의 적보다는 피가 어느정도 빠진 적에게 심판 스킬 콤보를 날려주시는게  본인과 팀원들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라고 생각합니다. 

짧은 소견에 제 스킬트리 한번 올려봤습니다. 보시고 의문스러우시거나 이건 좀 아니다 싶으신 부분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Battletag : ShotDown#1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