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건이 지배하는 저그 군단의 진화 군주인 아바투르는 저그를 유전자 단계에서부터 발전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불완전과 혼돈에 대한 그의 증오는 대명사와 어미에 대한 그의 증오에 거의 맞먹습니다.


※ 현재 각 영웅의 특성, 기술, 지속효과의 명칭과 효과는 알파 단계이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명칭은 블리자드의 공식 번역이 아니니 참고 바랍니다.

▣ 기본 정보

영웅명 : 아바투르(Abathur)
직업 : 진화 군주(Evolution Master)
역할 : 근접 전문가
특징 : 정찰, 소환
가격 : $9.99 또는 10,000골드



▣ 기술 정보

◆ 고유 능력


[ 식충 변종 ]
- 식충을 생성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를 공격하게 만듭니다.



◆ 시작 기술


[ 공생체 ] - Q
- 재사용 시간 4초
- 아군을 돕고 새 능력을 얻습니다.


[ 독성 둥지] - W
- 재사용 시간 12초
- 지뢰를 생성합니다.


[ 굴 파기(Deep tunnel) ] - Z
- 재사용 시간 30초
- 우호적인 대상이 있는 위치로 이동합니다.


[ 공생체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기술(30레벨 기준) ]


1) 찌르기 - Q
- 재사용 시간 3초
-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314의 피해를 줍니다.


2) 가시 난사 - W
- 재사용 시간 6초
- 주위 적들에게 332의 피해를 줍니다.


3) 갑피 - E
- 재사용 시간 12초
- 지원하는 아군을 620의 보호막으로 감쌉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4) 공생체 취소 - R
- 공생체 기술을 취소합니다. 동맹을 놓아주고 다시 아바투르를 조종합니다.



◆ 궁극기


[ 최종 진화물 ] - R
- 재사용 시간 80초
-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조종합니다.


[ 흉물 진화 ] - R
- 재사용 시간 90초
- 돌격병이나 식충을 강력한 흉물로 진화시킵니다.







▣ 특성 정보

◆ 1레벨

[ 가압 분비선(Q) ]
- 공생체의 가시 난사의 사거리가 2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생존 본능(고유 능력) ]
- 식충의 생명력이 30%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0% 증가합니다.

[ 재생성 미생물(Q) ]
- 공생체의 갑피가 대상의 생명력을 초당 9 회복시킵니다.

[ 맹독 둥지(W) ]
- 독성 둥지가 3초에 걸쳐 3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4레벨

[ 대량 살포(W) ]
- 독성 둥지의 충전 횟수가 2회 증가합니다.

[ 탄도포자(W) ]
- 독성 둥지를 거리 제한 없이 생성할 수 있고 지속 시간이 20% 증가합니다.

[ 지속되는 갑피(Q) ]
- 공생체의 갑피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공생체가 사라져도 지속됩니다.

[ 아드레날린 과부하(Q) ]
- 공생체의 숙주의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7레벨

[ 바늘가시(Q) ]
- 공생체 상태의 찌르기 공격력과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 불결한 둥지(W) ]
- 독성 둥지가 적을 4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갑피 연결체(Q) ]
-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공생체의 갑피를 사용하면 주위 모든 아군 돌격병과 용병에게 갑피가 적용됩니다.

[ 투하 : 지게 로봇(사용 효과)
-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사용하면 대상 지점 근처의 건물을 한 번에 하나씩 60초동안 수리합니다. 1초마다 100의 생명력을 회복 시킵니다. 5초마다 1발의 탄약을 공급합니다.



◆ 10레벨

[ 최종 진화물 ] - R
- 재사용 시간 80초
- 대상 아군 영웅을 복제하여 30초 동안 조종합니다. 복제된 영웅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흉물 진화 ] - R
- 재사용 시간 90초
- 아군 돌격병이나 식충을 60초 동안 흉물로 진화시킵니다. 흉물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으면 흉물의생명력이 4% 증가하고 일반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0회 중첩됩니다.

흉물에 공생체를 사용하면, 공생체의 기술을 사용하면서 흉물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 13레벨

[ 강습충 변종(고유 능력) ]
- 식충의 일반 공격이 가르기 공격이 되고, 죽을 때 폭발하여 115의 피해를 줍니다.

[ 포격충 변종(고유 능력) ]
- 식충의 일반 공격이 장거리 공성 공격이 됩니다.

[ 탑제 효율 증가(Q) ]
- 공생체의 찌르기의 충전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 세포체 전이(Q) ]
- 공생체의 가시 난사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숙주가 9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16레벨

[ 맹독 가시(Q) ]
- 공생의 가시 난사가 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아드레날린 증폭(Q) ]
- 공생체의 갑피가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40% 증가시킵니다.

[ 식충 번식(사용 효과) ]
- 사용하면 주위 대상 지역에서 3마리의 식충이 생성됩니다.

[ 불안정한 변이(R) ]
- 최종 진화물과 흉물이 3초마다, 그리고 죽는 순간에 주위 적들에게 148의 피해를 줍니다.



◆ 20레벨

[ 진화의 고리(R) ]
- 최종 진화물이 살아 있는 동안 그 복제 대상 영웅이 최대 생명력의 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5초마다 갱신됩니다.

[ 진화 완료(R) ]
- 흉물의 지속 시간이 50% 증가하고,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흉물이 30초마다 굴 파기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군체 의식(Q) ]
- 공생체를 사용하면 주위 아군 영웅 한 명에게 공생체가 추가로 생성됩니다. 추가된 공생체는 첫 번째 공생체의 행동을 그대로 따라합니다. 두 번째 숙주가 첫 번째 숙주와 너무 멀리 떨어지면 추가된 공생체는 파괴됩니다.

[ 식충 둥지 ]
- 주기적으로 식충을 생성하는 둥지를 만듭니다. 식충 둥지는 동시에 하나만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스킨

◆ 진화 군주 아바투르(기본 스킨)



◆ 파자마투르 아바투르 - $14.99로 구입






▣ 활용법 및 역할


아바투르는 굉장히 독특한 기술과 플레이 스타일을 가진 서포터 형태의 영웅입니다.

본체는 매우 적은 체력과 약한 근접 공격력으로 인해 전투 시 전면에서 직접 싸우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다양한 기술을 이용해 아군을 지원하게 됩니다.

우선 '공생체'는 아바투르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술로 아군 하수인이나 영웅에게 사용하면 숙주 형태로 동일한 시야를 공유하게 됩니다. 또한 이 상태에서는 해당 유닛을 조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찌르기(Stab), 가시 난사(Spike Burst), 갑피(Carapace) 3개의 새로운 기술을 사용해 서포트 할 수 있습니다.




▲ 공생체 기술을 사용한 영웅 머리 위에는 이런 해파리가…


찌르기 스킬은 재사용 시간 3초의 장거리 공격이 가능하고, 가시 난사는 인접한 적 영웅이나 하수인, 용병에게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반면 갑피는 12초라는 다소 긴 재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8초동안 피해를 방어하는 보호막을 부여해 주기 때문에 위험한 아군을 기사회생 시키는 용도로 쓰거나, 미연에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공생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시 난사(좌), 갑피(우)


'독성 둥지'는 일종의 지뢰와 같은 알을 선택한 지역에 설치할 수 있으며, 그 알을 통해 시야를 확보하거나 지나가는 적에게 폭발 피해를 주게됩니다.

특히 다른 영웅들과 달리 탈것이 없는 대신, 깊은 터널(Deep Tunnel)이라는 순간 이동 기술이 있는데, 독성 둥지가 설치된 곳으로도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쓰임새가 많습니다.

여기에 20초마다 자신이 위치한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라인을 따라 이동하며 하수인과 함께 적의 본진을 향해 이동/공격하는 식충 소환을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 보이지 않는 위치에 독성 둥지를 설치하면, 좀 더 효율으로 피해를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바투르의 궁극기 '최종 진화물'은 선택한 아군 영웅을 복사한 후 일정시간 조정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사실 한타나 중요한 순간에 가장 유용하고 전력이 되는 기술이지만, 상대방 영웅의 기술을 어느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100% 활용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영웅 복제 시 해당 영웅의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 상태며, 궁극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