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현장에서 프로덕선 디렉터 케이오 밀러와 수석 게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맥게쉬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Q.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맵 에디터를 도입한다는 소식이 한번 났었습니다. 아직도 가능성 있는 건가요?

A. 여전히 가능성 있고 우리는 그것을 하는 것에 확실히 관심이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에서 쓰인 것보다 더 나은 수정된 버전을 만들 필요가 있어서 본질적으로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사용자 지정, 유저가 만든 맵이 히오스에서 어떻게 사용하게 될지 특정한 규정을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 문제 등) 사람들이 우리의 에디터를 이용하여 모든 장르가 나온만큼 이것은 확실히 우리를 흥미롭게 하고 있습니다.

 

 

Q. 새로운 전장이 도입되면 전장 로테이션을 하실건가요? 그리고 이유가?

A. 현재는, 우리는 실제로 어떤 로테이션도 하지 않습니다. 11개의 전장이 있고, 새로운 것들이 도입되어 13개가 되면 우리는 로테이션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수가 너무 많으면 아마도 조정을 시작하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우리는 로테이션에 어떤 계획이 없습니다. 몇몇 새로운 유저들에겐 한번에 모든 것을 배우려한다면 조금 압도되겠지만, 점차적으로 그들이 배우게 하려면 고려해야할 사항이죠. 하지만 지금 당장은 이점을 변경할 계획이 없습니다. 어쩌면 향후 로테이션이 될지도요.

 

 

Q. 와우처럼 큐를 돌릴때 전장을 금지하는 옵션을 도입할 어떤 계획이 있습니까?

A. 등급전에서 그러려고 논의했지만, 우리가 그렇게 한다면 금지 시스템 보다는 로테이션이 나을 것입니다. 빠른 대전의 경우에는, 대부분 매칭 시간과 매치메이킹에서 너무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Q. 등급전에서 픽을 할때 영웅 교환(스왑)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 있습니까?

A. 네, 이것은 다음에 도입할 '엄청난 것'(Big Thing)이 될 것이며, 확실히 구현하고자 합니다.

 

 

Q. 등급전 시즌 기간이 같은 장르의 다른 게임들에 비해 매우 짧습니다. 후에 이것을 어떻게 할 생각입니까?

A. 여러분이 배치고사를 볼때, 우리는 당신의 실력 수준에 맞는 정확한 계급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배치를 마치고 여러분들이 정착되기 전에 몇개월만에 여러분의 계급이 요동치게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이 자주 보상을 받으시고 새롭게 시작할 기회를 주어 여러분의 실력이 향상된 것을 보여주길 저희는 원하고 있습니다.

 

 

Q. 워크래프트3에서 가장 좋은 기능은 바로 자동 토너먼트 시스템 이었습니다. 히오스에도 이와 비슷한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까? 

A. 스타크래프트2에서도 추가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우리도 적극적이로 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게임을 작업하는 개발팀이 2개로 나뉘어 있지만,(역주: 스타2팀과 히오스팀) 우리는 몇가지 기술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의 기본적인 작업을 빌릴수 있으나 우리는 더 확실히 작업해야 할 것입니다. 관심이 있으나 이것을 어떻게 맞게 도입할지 작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Q. 팀리그를 하는 낮은 유저수때문에 매치메이킹 문제, 특히 상위권 유저에게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팀리그 활성화를 더 촉진할 계획이 있습니까?

A. 알아보고 있습니다. 시즌 보상이 도입 되었을때 팀리그를 하는 유저들의 수가 초기에 증가하는 것을 우리는 볼 수 있었지만, 더 높은 경험을 겪게하는 것을 추가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경험하는 것의 가장 최고의 방법이 팀리그임을 우리는 느끼고 있기 때문에 더 쉽게 팀동료들을 찾아 팀리그 큐를 돌릴 수 있게 도움을 주길 원합니다.

 

 

Q. 우리는 지금까지 게임 내에서 대회 드래프트를 하는 것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곧 도입이 됩니까?

A. 알아보고 있지만, 도입되는 시기는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Q. 대회에서 영웅의 밴 숫자를 늘리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까?

A. 이제 막 이것을 조사하기 시작했으며, 아직은 아무 것도 계획된바 없습니다.

 

 

Q. 유저들은 승률 같은 자신의 통계를 알아보기 위해 서드파티 웹사이트(핫츠로그 등)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괜찮은거면 블리자드가 만든 이러한 통계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까?

A. 두 경우(서드파티와 블리자드) 모두 물론입니다. 게임 안에서 더 나은 통계를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우리가 확실히 하고싶어 하는 것입니다.

 

 

Q. 게임 비용을 줄일 계획이 있습니까? (역주: 배틀코인과 골드)

A. 우리는 항상 유저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무과금 유저들에겐 특히 중요합니다. 다음 패치에서 신규 유저이든 기존 유저이든 무료 영웅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기본적으로 3명의 영웅 사이에서 무료 영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또다른 3명의 영웅에서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약 모든 영웅을 보유하고 계신다면 대신 골드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매주 할인을 하고 있구요. 확실히 유저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자 하지만 또다른 옵션도 계속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Q. 뭔가를 구입하는 것이 신규 유저들의 진입장벽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A. 아니요. 우리는 그들이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계속해서 구입 비용을 줄이는 것을 모색할 것입니다.

 

 

Q. 리그 오브 레전드처럼, 인게임에서 선물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 있습니까?

A. 우린 확실이 그것에 대해 관심있으며, 개인적으로도 선물 기능을 좋아하지만 우선 사항에서 많은 것들보다 뒤에 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 이지만, 그것을 구현하는 것은 기술적으로 많이 어렵습니다.

 

 

Q. 다른 블리자드 게임과 히오스를 더 연동시킬 계획이 있습니까?

A. 우리는 그 이상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두가지 옵션이 있는데, 게임을 할 때마다 유저들에게 보상을 주는 것과 몇가지 업적 형태로 유저들에게 보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둘다 알아보고 있으며 앞으로 교차적인 연동들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http://www.icy-veins.com/forums/topic/22529-gamescom-interview-with-ka%C3%A9o-milker-and-travis-mcgeat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