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자세한 체험글이 올라왔고 기존의 정보와 다른 점들이 있기에 다시 재수정하였습니다.

 

히어로즈 팟캐스트 방송인 TownHall에서 지난 비밀 미팅에서 미리 우서의 리워크 버전을 체험한 소감과 리워크 정보들에 대해 밝혔습니다.

 

이당시 버전은 리워크 개발중 오래된 버전이기 때문에 라이브 서버 적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고유 능력

 

이제 우서는 치유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치유된 대상들에게 2초동안 방어력 25를 부여합니다. 기존의 고유 능력인 영원한 헌신은 동일합니다.

 

 

성스러운 빛 (Q) 

 

성스러운 빛을 사용할 때마다 자신을 치유한다고 합니다. 4레벨 특성이었던  봉화가 기본적으로 탑재된 듯 합니다. (마나가 90인 것은 그대로 입니다.)

 

 

1레벨 특성

 

총 3가지의 QWE 퀘스트 특성들로 구성되었습니다.

 

1. 성스러운 빛(Q) 퀘스트는 바리안의  국왕의 길처럼 3가지 퀘스트를 완료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퀘스트 1: 생명력 50% 미만의 아군들을 X회 이상 치유하여야 하며, 완료시 마나 소모가 10 감소됩니다.

퀘스트 2: 치유량이 X 이어야 하며, 완료시 마나 소모가 10 감소됩니다.

퀘스트 3: 방어력을 얻은 상태에서 X 만큼의 피해를 받아내야 하며, 완료시 마나 소모가 10 감소됩니다.

3가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Q의 사거리가 40% 증가합니다.

 

2. 신성한 광휘(W) 퀘스트는 아군이든 적이든 치유를 하거나 피해를 입히면 마나를 8 돌려받고, 80번의 치유 또는 피해를 입히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퀘스트 보상은 고유 능력의 방어력 부여 지속 시간이 2초에서 4.5초로 증가합니다. 

 

3. 심판의 망치(E) 퀘스트는 일반 공격을 할때마다 1.5%의 마나를 회복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1레벨 빛의 수호자 망치 특성과 심판의 주먹 특성이 합해짐)

 

 

 

4레벨 특성

 

모두 공격과 관련된 특성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신성 충격(Q), 성스러운 불꽃, 용솟음치는 광휘(W)가 모두 4레벨 특성으로 이동하였습니다.

 

1. 신성 충격은 다음 치유량이 50% 증가하는 것이 삭제되었고 대신 4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1레벨 Q 퀘스트를 완료하고 신성 충격을 사용하면 마나 20으로 적에게 Q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2. 성스러운 불꽃은 동일합니다.

3. 누군가에게 Ed를 사용할 때 MS가 증가합니다. (역주: 무슨 약자인지 모르겠네요)

 

 

 

7레벨 특성

 

이전에 밝혔듯이 기존의 정화를 대체하는 특성들로 구성되었습니다.

 

1. Q 특성으로 우서가 기절과 이동 불가를 당하면 Q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동안 100% 감소합니다. 즉, 신성 충격을 3초마다 사용한다는 것이죠.

 

2. 우서 전용 정화 특성이 새로 생겼으며, 재사용 대시시간은 무려 90초 이지만 우서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한다고 합니다.

 

3. 기절, 이동 불가, 침묵 당한 아군을 치유하면 우서의 고유 능력으로 부여하는 방어력이 60으로 올라갑니다. (역시 중첩은 되지 않습니다.)

이는 1레벨 W 특성을 완료하면 방어력 부여가 4.5초가 되기 때문에, CC기를 당한 아군들에게 4.5초동안 광역으로 대량의 방어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0레벨 특성

 

변한 것은 없으나, 리워크 작업중인 버전이었기 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13레벨 특성

 

1. '반갑네!'(Well Met!) 이라는 특성이 새로 생겼습니다. 심판의 망치(E)로 기절당한 적은 3초 동안 25%의 추가 피해(취약)와 25%의 이속 감소를 받게 됩니다.

 

2. 다른 특성들은 확인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16레벨 특성

 

1.축복의 기도는 여전히 있습니다.

 

2. 우서의 생명력이 50% 미만이면, Q의 자기치유가 3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즉 우서의 생명력 50% 미만이면 아군을 치유하던지 아니면 적에게 신성 충격을 주던지 무조건 제대로된 Q의 치유량이 우서에게 들어간다는 뜻입니다.

 

만약에 이전 Q 특성들로 선택해오고 1레벨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우서가 기절 또는 이동 불가를 당하여 생명력이 50% 미만이 되면 마나 20의 신성 충격을 3초마다 적들에게 사용하면서 우서 자신은 완전한 Q 치유를 받는다는 소리입니다.

 

3. 다른 특성들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20레벨 특성

 

1. 기존 특성들을 동일했으나, 리워크 작업중인 버전이었기 때문에 기존과 다를 수 있습니다.

 

2. 고유 능력으로 우서가 받는 방어력 25가 2배로 증가한 방어력 50이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없습니다. 즉 영구적인 50의 방여력을 얻게 된다는 뜻입니다.

 

 

 

개발자의 추가 언급으로 우서 고유 능력의 방어력은 2초동안 지속되며, 언급된 몇몇 특성들은 저들이 체험한 버전과 라이브 버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치유를 받은 누구든지 방어력을 얻는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성스러운 빛(Q)는 이제 우서 자신도 치유하게 될 수 있으며, 신성한 광휘(W)는 원래 우서도 치유했으니, 결국엔 치유 스킬들을 사용하는 우서는 무조건 방어력을 얻게 되는 겁니다.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62avbm/uther_rework_talked_about_on_townhallheroes/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62af3w/upcoming_uther_changes/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62jrwf/horsepants_na_brain_uther_in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