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BlossoM의 “Gondar” 유형식은 올해 한국 히어로즈 이스포츠 무대에서 가장 뜨거운 신인입니다. 히어로즈를 시작한지 7개월만에, 그리고 고등학교 졸업 4개월만에 이 선수는 이미 흠잡을데 없는 평정심과 프로 의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HGC 첫 주가 지나고 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몇 가지 질문에 대해 친절하게 대답해 주었습니다.



아이디에 담긴 의미가 뭔가요?


저는 워크래프트 3 유즈맵 DotA를 많이 즐겼습니다. 그 맵 영웅 중에 제가 즐겨하던 현상금 사냥꾼이라는 영웅이 있었죠.


DotA 말고 다른 게임도 하시나요?


저는 DotA를 중학교 때 많이 했구요, 리그 오브 레전드를 고등학교 때 많이 했습니다. 저는 챌린저를 달성하고 롤을 그만 두었습니다. 그 때는 전혀 프로 선수가 될 생각이 없었어요.


언제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을 시작하셨나요?


작년 12월부터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히어로즈에 많은 흥미를 느꼈고, 저는 히어로즈 프로 선수가 되고 싶다는 사실을 마침내 깨달았어요.


당신의 플레이스타일을 설명해주세요.


매우 공격적으로 플레이합니다. 그래서 제 역할이 팀의 맨 앞의 전사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정말 팀 전투를 좋아합니다. 물론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는 운영도 필요하지요. 여전히 저는 팀 전투에 특화된 영웅 조합을 선호합니다.


프로 선수가 되기 전에 분명 다양한 역할을 맡았을 텐데, 탱커 역할을 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Team BlossoM에 탱커 자리가 비어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저는 탱커 자리가 본능에 잘 맞는 것 같아요. 저는 단단한 영웅들을 선호해요, 마치 DotA에서 고대 티탄이나 파도사냥꾼 같은 영웅 말이죠.


어떤 전사를 가장 좋아하세요?


저는 디아블로나 아눕아락처럼 상대 진영으로 깊숙히 들어가 전투를 개시할 수 있는 역할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가장 선호하는 영웅은 누더기입니다. 저는 DotA에서 퍼지, 그리고 롤에서 쓰레쉬나 블리츠크랭크를 좋아했거든요. 저는 끌어당기는 스킬이 있는 영웅을 항상 좋아했어요. 그 경험이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어떻게 Team BlossoM에 들어가게 되었나요?


지난 4-5월 사이에 팀에서 연락이 왔어요. 그들이 첫 번째로 저에게 계약을 제시한 팀입니다. 그리고 저는 프로 선수가 되고 싶었고, 저는 망설임없이 받아들였죠.


BlossoM의 새로운 팀 숙소는 어떤가요?


아직 말하기는 좀 이르지만,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생활 조건은 훨씬 좋아요. 저는 이 숙소가 저희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많은 시간을 연습할 수 있고 팀원들끼리 많은 의견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팀워크를 향상시킬 수 있었어요.


HGC KR 데뷔는 어땠나요?


카메라가 돌아다니는 TV에서만 보던 무대에 오르는건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였습니다. 제가 좀 긴장할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저는 한 번도 긴장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냥 게임을 즐겼습니다.


HGC KR 경기들이 연습 경기들과 많이 다르던가요?


네 맞아요, 모두 연습 경기에 비해 무대에서 훨씬 더 잘하는 것 같아요.


이번 시즌에서 팀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다가오는 이스턴 클래에 참여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팀 숙소를 만든 것이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우리는 정말 열심히 하고 있고, 저희 분위기 정말 좋아요!


이번 시즌에 개인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저는 여전히 히어로즈를 많이 즐기지 못했어요. 저는 여전히 영웅 밴/픽이나 팀 오더에 익숙치 않습니다. 이번 시즌 동안 위의 부족한 점을 보강하고 싶어요. 그래서 팀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이번 주에는 Gondar는 KR 시즌 1 우승팀 L5와 만납니다. BlossoM은 이번 주 일요일 6시에 경기를 펼칩니다. http://twitch.tv/ogn_hots에서 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