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리엘, 운명의 대천사

Itherael, The Archangel of Fate

 

설명

앙기리스 의회의 다섯 대천사중 운명을 관장하는 이테리엘은 천상에서 모든 이들의 운명과 미래를 관측합니다. 매사에 균형잡힌 통찰력을 지니고 있는 그는 디아블로의 부활과 네팔렘의 등장 이후 보여지지 않는 운명 속에서 최선의 길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바로 네팔렘을 믿는 것이었죠.

 

 

 

대사

- 준비 완료

  • 운명을 써내려갈 시간이다.


- 이동

  • 알겠다. / 이동하지. / 이것이 우리의 운명인가. / 나아가겠다. / 그뿐인가. / 흐음. / 만물의 운명이 경각에 달했다.
  • 어떤 것일지 기대되는군. / 알 수 없는 운명이여. / 천상의 눈으로 보아라. / 이해하려 하지 마라.


- 공격

  • 운명이 우릴 비호한다. / 전쟁을 할 시간이다. / 천상에 맞서지 말지어다. / 우리의 미래가 위태롭다. / 너의 운명을 결정할 때가 왔다.
  • (한숨) / 너의 생명을 거두리라. / 모든 것은 예정되어있다. / 이제서야. / 칼을 맞대는 것도 오랜만이군. 


- 특성 선택

  • 동의한다. / 이것이 나의 운명이군. / 좋다. / 알겠다.


- 궁극기 시전

  • 너의 운명으로 되돌아가라. / 너의 운명을 시험해보아라.
  • 너의 운명은 죽음 뿐이다. / 이것이 너의 운명이니라.


- 적 처치

  • 으음. / 너의 운명은 여기까지구나. / 운명은 너흴 버렸다. / 너의 기록은 여기까지로군. / 흐음, 기록이 끊겨있다. / 여기까지인가? 으음, 아닐수도. / 이 역시 예정된 일이었다. / 운명을 거역할 순 없다. / 운명을 바로잡겠다. 너부터.
  • 천사 처치 : 불행히도, 너의 운명의 기록은 여기가 끝이로다.
  • 디아블로 처치 : 이리하여도 너는 끝없이 부활하겠지...이것이 우리의 운명인가.
  • 대악마 디아블로 처치 : 검은 영혼석은...정말 끔찍하군.
  • 말티엘 처치 : 형제여...어찌하여.
  • 티리엘 처치 : 정의는 떨어지지 않을걸세.
  • 앙기리스 의회 처치 : 미안하네, 형제여. 이것도 운명일세.
  • 네팔렘 처치 : 그대들의 운명은 보이지 않으나...아마 여기까지인것 같군.
  • 머키 처치 : 그대의 복수는 다음 생애에 하게나.
  • 악마 처치 : 감히 이 곳을 더럽히지 말지어다.
  • 제이나, 실바나스, 케리건, 스투코프 처치 : 그대가 앞으로 겪을 운명은...안쓰럽기 그지없군.
  • 레이너 처치 : 파란만장한 삶, 이제 편히 쉬기를.
  • 타이커스 처치 : 헌신...희생...그리고 죽음.
  • 화이트메인 처치 : 그대 눈을 덮고 있는 광신에서 벗어나라. 진실을 목도해야한다.
  • 알라라크 처치 : 사악한 자에게서 벗어났으나, 그게 끝은 아닐지어다.
  • 아서스 처치 : 그 검이 네 운명을 비틀었다.
  • 메디브 처치 : 기묘한 운명이로군.
  • 제라툴 처치 : 운명을 바꾸려 하는 그 노력이 가상하도다.
  • 줄 처치 : 균형을 유지하려는 그대들의 헌신을 기억하겠다.
  • 가로쉬 처치 : 무엇이지? 무엇이 이 자를 이렇게 바꾼 것이지.
  • 이렐 처치 : 빛을 조심하게.
  • 크로미, 벨렌 처치 : 미래를 발설하는 것을 삼가라.
  • 트레이서 처치 : 시간 속에 갇힌 운명이라니...상상하기도 싫군.
  • 겐지, 한조 처치 : 무엇이 그대를 망설이게 하는가.
  • 오르피아, 루시우 처치 : 앞으로의 역경에 대비하라. 저항하는 자들이여.
  • 마이에브 처치 : 감시관으로서의 운명은 끝나지 않겠지. 영원히.
  • 볼바르 처치 : 어두운 운명이 그대 앞을 뒤덮고 있지만, 한줄기 광명이 비추리라.

 

- 학살 저지

  • 학살자의 말로이다. / 죽음을 몰고 다니는 자의 끝은...죽음이지.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치유되고 있군. / 힘이 돌아오고 있소.
  • 하아.


- 구출 받음

  • 고맙소. / 내 운명은 여기까지가 아닐 것을 알고 있었소.


- 교전 패배 / 부활

  • 이것이...우리 운명. / 먼 미래의 일일지도. / 아아, 마침내...
  • 운명이 다시 쓰여진다. / 이것이...가능한 일인가? / 불태워진 탈루스아르가 수복되었다. 어찌 이런 일이.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네 운명은 정해져있다.
  • 정해진대로다. / 운명이 마침내 궤도에 들어섰다.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가자. / (한숨)


- 적 건물 파괴

  • 운명을 피할 수 없다.


- 반복 선택

  • 흐음. / 무슨 일인가 필멸자여.
  • 나의 입은 무척 무겁다. 입을 열 수 없을 것이다.
  • 탈루스아르에는 모든 것이 적혀져있지. 일국의 흥망성쇠부터, 일반인 개개인의 일생까지 말이야. 그런데 왜 두께가 이 정도밖에 안되냐고? 더 얇게, 더 작아지게 만들었다.
  • 병풍? 무슨 뜻인지 이미 알고 있다. 아무 역할도 하지 않는 걸 의미하는데... 근데 나한테 그걸 왜 물어보는거지?
  • 사주팔자도 봐주냐고? 물론이다. 관상은 봐줄 수 없다. 천상에서는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없기 때문이지.
  • 이곳 영원의 전쟁터는 아주 고대에 벌어졌던 천사와 악마간의 전쟁의 최전선에 있던 곳이었어. 그런데 천사부대와 악마부대가 한꺼번에 증발하는 사태가 벌어졌었는데...설마 이 곳에 있었을 줄이야.
  • 시공의 폭풍은 정말 이상한 곳이야. 그대가 생각하는 것보다 상상 이상의 규모이다. 탈루스아르의 정보 저장량으로도 감당할 수 없을 지경이야.
  • 이해하려 하지 마라. 그대가 이해할 수 없는 성질의 것이니.
  • 운명은 누구도 기다리지 않는다. 운명은 누구에게도 발설하지 않는다. 운명은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 임페리우스! 네팔렘이야! 그들이 열쇠였어! 절대 그들을 건드리지ㅁ...내가 너무 빨랐나? 내가 너무 빨리 왔군! 으아아아아
  • 그만해라, 필멸자여. 더 졸라봤자 나는 그대에게 운명을 알려줄 생각이 없다.
  • 사실 난 과묵한 성격이다. 그런데 이곳에 오니 말이 많아지는군. 천상에서도 이래야했는데.



- 도발 / 춤

  • 네 보잘것 없는 운명을 보아라.

- 영웅 상호작용 (추후 작성)

  • 우호적 영웅 : 음, 그대가 여기 있을줄 알았소. / 운명을 앞서갈 순 없을거요. / 함께 하게 되어 기쁘오. / 운명의 존재가 그대를 수호하겠소./ 이 역시 예정된 일이니. / 발설할 수 없는 운명이 우리 앞을 기다리오. / 싸워야 할 순간이군. 그대와 함께인 것으로 만족할뿐.
  • 적대적 영웅 : 지금은 서로의 원한을 풀 때가 아니다. / 네 운명은....아니다, 이만 하지. / 지금은 서로의 화합을 도모할 때로다. / 흠. / 운명의 실타래가 그대와 엮이게 하는군. / 이것도 운명이니라. / 예상은 했지만, 달갑지 않은 순간이로군. / 달관하려 해도, 견디기 어려운 순간이 있는 법이지.
  • 말티엘 : 형제여, 그대의 행위는 구원이 아닌 혼란만을 가져올 뿐이네. / 지혜를 갈구하던 이가 이렇게까지 타락했단 말인가.
  • 티리엘 : 티리엘. 여기서 그대를 만나게 되어 다행이네. / 티리엘! 어찌된건가. 그대의 운명이 10년 이전으로 멈춰있다니.
  • 임페리우스 : 형제여, 여기 있었군. / 용기 있게 앞장서면, 운명은 그를 비호하겠지.
  • 디아블로 : 악마여. 대의를 위해 잠깐 협조할 뿐이다. / 이 또한 예정된 운명이지.
  • 네팔렘 : 반갑소, 네팔렘. / 이곳에서도 여전히 그대의 운명을 관측할 수 없군...하지만 내 최선을 다해 돕겠네.
  • 머키 : 흐음? 그대의 운명이 왜 이리 짧게 느껴지는거지? / 그대의 운명을 알려달라고? 음...죽음이 항상 가까이 있을걸세.

 

 

 

 


유형

근접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102 (+4%)

4432

생명력 재생량

4.38 (+4%)

9.17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0.098)

4.86

공격력

151 (+4%)

318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1.2

1.2

이동 속도

4.4

4.4

- 적의 정보를 파악하고 위치를 예측해야하는, 다소 통찰력이 필요한 근접 암살자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탈루스아르 (Roll of Fate)

사용하면 대상을 지정하여 해당 영웅의 운명을 관찰합니다. 7초 동안 대상의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테리엘에게 표시됩니다. 같은 대상에게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이테리엘의 체력바 위에 5개의 UI가 존재하며 각각 Q,W,E,R, 1입니다. 탈루스아르로 대상을 지정하면 해당 영웅의 활성화된 스킬칸은 빛이 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면 해당칸이 어둡고 시계방향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에 따라 서서히 지워지는 연출이 납니다. 적 영웅의 궁극기의 유무를 파악할 때 효과적으로 사거리도 이테리엘의 시야 끝에 들어오면 걸 수 있을 정도로 넓습니다.

 

 

Q : 과거의 상흔 (Scar of Past)

대상 지점을 칼로 베어 상흔을 남깁니다. 1.25초 뒤, 상흔이 폭발하여 위에 있는 모든 적에게 28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범위는 겐지의 폭렬참 십자가의 한쪽면 정도입니다. 사거리가 11로 매우 길어서 적 후방에 차단선으로 깔아놓거나 연계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W : 운명의 징표 (Brand of Fate)

4초 동안 일반 공격이 최대 3명의 적에게 튕겨지며 마지막에 튕겨진 적에게 3초 동안 유지되는 징표를 새깁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징표가 새겨진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징표를 제거합니다. 순간이동은 징표가 전장에 존재하면 무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튕길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30 증가하면 적 영웅을 우선시해서 튕깁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5 증가할 때마다 순간이동의 마나 소모량이 영구히 3만큼 감소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이테리엘의 일반 공격이 마이에브의 나이샤징표처럼 튕겨져서 100%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튕길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자체 퀘스트가 있으며 징표가 새겨진 적에게 순간이동하는 부가능력이 존재합니다.

 

W : 순간이동 (Teleport)

징표가 새겨진 적의 뒤쪽으로 순간이동하고 징표를 제거합니다.


마나 27             

재사용 대기시간 -

 

 

E : 탈루스아르의 속박 (Arrest of Fate)

대상 위치에 적에게 보이지 않는 결계를 설치합니다. 결계는 6초 동안 지속되며 적 영웅이 해당 결계에 들어서면 0.5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들어서면 이동불가 시간이 250% 증가합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크로미 시간덫처럼 보이지 않는 결계를 치며, 결계에 대상이 들어서면 아래의 디아블로3 가두기 이펙트처럼 감옥이 쳐지고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

피해량이 없고 이동불가 시간도 미미하지만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들어서면 1.75초라는 무척 긴 속박시간을 자랑하기 때문에 탈루스아르의 대상의 이동경로를 예측하고 덫을 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연계할 영웅이 많다면 0.5초조차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영웅이 걸려도 무난한 기술입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운명 관측 (Fate Observa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된 적을 일반 공격하면 10%의 추가 피해를 주고 탈루스아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탈루스아르의 대상은 지속시간 동안 이테리엘에게 자신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미래예지 (Forese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퀘스트: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지속시간 내에 처치되면 기술위력이 5% 증가해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죽으면 증가량의 절반을 잃습니다.

!보상: 적 영웅을 5명 처치하면 일반 기술로 적 영웅에게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인과응보 (Naughty List)

지속 효과

적 영웅이 아군 영웅을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이 2 감소하여 최대 10까지 감소합니다. 감소된 방어력은 죽거나 120초가 지나면 회복됩니다.            

 

 

 

 

2단계 : 레벨 4

운명의 칼날 (Blade of Fate)

능력 강화 (Q)

과거의 상흔이 돌격병, 용병, 괴물에게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운명의 감옥 (Prison of Fate)

능력 강화 (E)

결계의 유지시간이 33% 증가하며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추가로 속박되는 시간이 300%로 증가합니다.

운명 앞당기기 (Advanced Fate)

지속 효과

기절, 이동 불가, 침묵 상태의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3단계 : 레벨 7

인과의 칼날 (Nemesis Blade)

능력 강화 (W)

적 영웅에게 순간이동할 때마다 공격속도가 25% 증가하여 최대 75% 증가합니다.

필연적 결과 (Inevitable Effect)

능력 강화 (W)

운명의 징표가 적 영웅에게 튕길때마다 증가하는 일반 공격력이 2로 증가합니다. 최대 증가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운명의 갈증 (Thirst of Fate)

능력 강화 (W)

순간이동한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15%의 추가 기술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W와 관련된 특성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 인과의 칼날은 평타에 힘을 실어주고 싶으면 택하고

- 필연적 결과는 퀘스트를 빠르게 깨고 싶다면 택하고

- 운명의 갈증은 유지력이 부족하다 싶으면 찍으면 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운명 비틀기 (Twist Fate)

사용하면 대상이 된 아군 영웅 혹은 적 영웅을 4초 전의 위치로 되돌려보냅니다.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된 적은 4초 이전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너의 운명으로 되돌아가라."

"운명을 시험해보아라."

 

 

 

- 트레이서의 시간역행처럼 몇초전의 위치로 되돌려보내는 기술입니다. 아군이 납치되었을 때 구출용도로, 적의 탈출을 봉쇄하는 용도로 쓰일 수 있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R : 인과역전 (Contradiction)

대상 영웅의 최대 생명력의 40%의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16초에 걸쳐 원래 생명력으로 회복됩니다. 최대 생명력의 80% 미만의 적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너의 운명은 죽음 뿐이다."

"네 앞에 놓인건 죽음이다...원인은 이제부터 만들어보지."

 

- 적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대상에게 예상치 못한 피해를 기습적으로 안긴 뒤에 포커싱으로 죽이면 됩니다. 초갈 같은 피돼지에게 어울리는 궁극기입니다.

다만 피가 조금이라도 깎여나가 있으면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최대한의 피해를 주려면 적의 생명력 게이지바를 잘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5단계 : 레벨 13

보호의 칼날 (Protecting Blade)

지속 효과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으로 피해를 주면 대상을 3초 동안 드러냅니다. 탈루스아르의 대상을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모습이 드러난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0.5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30 증가합니다.

예측 (Forecast)

능력 강화 (E)

탈루스아르의 대상과 근접하면 지속시간 동안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경우의 수 (Number of Case)

사용 효과

운명의 징표로 처음 순간이동하면 시전 자리에 무적 상태의 분신이 생성됩니다. 3초 안에 이 기술을 사용하면 이테리엘이 분신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6단계 : 레벨 16

필벌 (All Must Die)

능력 강화 (Q)

운명의 징표가 새겨진 대상에게 과거의 상흔이 적중하면 1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구도자 (Seeker)

능력 강화 (W)

같은 대상에게 3회의 일반 공격이 적중하면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주고 운명의 징표가 새겨집니다.

탈루스아르의 낙인 (Stigma of Fate)

능력 강화 (E)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속박당하면 3초 동안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대상에게 일반 공격하면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 구도자는 징표가 새겨진 순간 W를 사용하지 않았어도 W가 순간이동으로 바뀝니다. 만약 징표가 새겨진 대상이 있다면 대상에게 징표를 제거하고 3회 적중한 적에게 새롭게 징표가 새겨집니다.  

 

 

7단계 : 레벨 20

뒤틀린 운명 (Writhe Fate)

능력 강화 (R)

운명 비틀기를 사용한 대상의 생명력을 4초 이전의 수치로 되돌립니다.

운명의 반작용 (Reaction of Fate)

능력 강화 (R)

인과역전으로 준 피해량만큼 이테리엘과 좁은 범위의 아군 영웅에게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피할 수 없는 운명 (Unavoidable Fate)

능력 강화 (E)

탈루스아르의 속박의 반경이 33% 증가하고 탈루스아르의 대상이 속박당하면 탈루스아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