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쉬, 아몬의 검

Ma'lash, Sword of Amon

 

 

설명

탈다림의 군주 말라쉬는 하급 숭배자부터 시작해 탈다림의 군주까지 오른 자입니다. 그에게 도전한 자를 무자비하게 처단하고 잔인하게 고문해서 죽이는 그를 탈다림에서는 아몬의 검이라 부르며 존경하고 두려워 했습니다. 이제 시공의 폭풍에서도 그의 악명이 퍼질 차례입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도전을 받아들이지.


- 이동

  • 내게 명령하지 마라. / 파멸이 기다린다. / 승천의 사슬에 따라. / 어둠의 힘이 강해진다.
  • 아몬님의 축복이 나에게로. / Ul'as Zavir. / Na Adan Korikas. / 그럴싸하군.


- 공격

  • 완전한 혼돈 속으로! / 응징을 시작한다! / 너는 나의 몫이다. / 주인님의 적에게 자비란 없다!
  • 고작 그 실력으로 내게 도전하는가? / 죽어라! 이 벌레야! / 피와 분노의 이름으로! / 누가 감히 내게 덤비느냐!


- 특성 선택

  • 사이오닉 충전 완료. / 아몬님의 축복이 닿는군. / 창조의 숨결이 나에게로. / 저들에게 파멸을 안겨줄 때다.

 

- 궁극기 시전

  • 거기 넌 조용히 있어라. / 꿇어라, 이 벌레야!
  • 오너라 노예들아, 나에게 힘을 다오. / 너희의 사이오닉이 내게 흐르는군. 이제 적을 압살하리라.

 

- 적 처치

  • 응징을 끝마쳤다. / 이것이 내게 덤빈 자의 말로이다. / 네 까짓게 감히? / 죽음으로 속죄하라. / 이렇게 죽이는 것이 너에게 베푸는 마지막 자비이다. / 공허가 널 삼킬 것이다. / 하찮기 짝이 없구나.
  • 감염된 테란 처치 : 이런, 내 손이 더럽혀진 느낌이야.
  • 케리건 처치 : 감히 이 정도로 어둠의 신께 대항하려 한 것이냐.
  • 알라라크 처치 : 비열한 반역자 같으니!
  • 아르타니스 처치 : 네까짓게 첫번째 자손의 우두머리라고?
  • 제라툴 처치 : 너의 발버둥은 주인님께 한낱 유흥거리에 지나지 않았다. / 어둠의 신께서 내린 분노와 마주하거라!
  • 테란 처치 : 열등한 것!
  • 해머 상사 처치 : 하찮기 짝이 없는 전쟁기계로군. 
  • 프로토스 처치 : 첫번째 자손은 무너지리라!
  • 피닉스 처치 : 이 기계는 복제할 가치가 있겠어. 나중에 차원장인을 불러야겠군.
  • 저그 처치 : 징그럽게도 생겼군. 
  • 켈투자드 처치 : 너의 충성심만큼은 높이 평가해주마.
  • 라그나로스 처치 : 누가 누구에게 벌레라 하는 것이냐.
  • 메피스토 처치 : 마치 허깨비 같구나.
  • 시공의 어둠 영웅 처치 : 이런 엄청난 에너지라니...!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너 역시 승천할 것이야. / 마음에 드는 자로군.
  • 군주를 어떻게 섬겨야하는지 아는 자로군.


- 구출 받음

  • 좀 더 열성스럽게 나를 섬기도록.


- 교전 패배 / 부활

  • 우린 다시 떠오를 것이다. 형제들이여. 전의를 잃지마라!
  • 어둠의 신의 분노를 맛보아라. / 우리 탈다림은 결코 꺾이지 않는다. / 칼날이 다시 벼려진다. / 네 놈들은 실수한거야... / 조금만 더.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저 놈은 살려두면 훗날 큰 우환거리가 될 것이야.
  • 영원히 그곳에 쳐박혀 있어라.


- 반복 선택

  • 말해라, 들어줄지도 모르니. / 행동이 유일한 길이다.
  • 어둠의 힘이 넘쳐 흐르리라. / A'la Korr nir shazak.
  • 슬레인의 군주가 듣고 있노라.
  • 네 주제를 잊지 말도록.
  • 그만 찔러라! 나는 아몬님의 권속이자, 탈다림의 군주다! 네 놈의 어릿광대가 아니란 말이다.
  • 대체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테라진? 네놈에겐 별달리 쓸모도 없을 것 같은데.
  • 벨시르는 우리의 채굴장 중 하나이다. 근데 가끔 그 행성이 살아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할 때가 있어.
  • 창조의 숨결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느냐. 그것은 진실이자, 빛이다!
  • 언젠가 우주가 정화되고, 우리는 아몬님의 인도에 따라 승천에 이를 것이다. 나쁘진 않지.
  • 알라라크가 거짓말이라 떠들고 다닌다고? 그 놈은 언제나 도움이 안된다니까.
  • 귓구멍 열고 잘 들어라. 탈다림의 뜻은 '벼려진 자'다. '버려진 자'가 아니란 말이지.
  • 더 이상 찌르면 라크쉬르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체험해볼 수 있을것이다.
  • 네 놈을 그 멍청이 니온처럼 변두리 행성에 처박아둘 수 있다. 그걸 원한다면 계속 찔러보도록.


- 도발

  • 그 정도 밖에 안되는 실력으로 나댄것이냐.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빨리 이 지긋지긋한 전투를 끝내보지. / 나에겐 더 큰 일이 기다리고 있다. 이 하찮은 일부터 끝내야겠군. / 일단 이 경기부터 빨리 끝내도록 노력해보지. / 너라면 군주에게 큰 힘이 될 것 같군. / 우선 저 하등한 것들부터 쓸어버리고 이야기를 시작해야겠군. / 누구도 우리 앞길을 가로막을 순 없으리라.
  • 적대적 영웅 : 참을 수가 없군. 너 따위가 나를 지원하겠다고 나서다니. / 하잘 것 없는 것이 분수를 모르고 설치는군. / 입 다물어라. / 입만 살아서 나불대는 꼴이 우습군.
  • 프로토스 : 첫번째 자손이여, 네 놈들의 운명은 이미 결정나 있다. 예언은 곧 이루어질터이니. / 너희가 알던 모든 것이 거짓이니. 곧 알게 될것이다.
  • 레이너 : 네 놈의 불경한 신성 모독에 관해선 들어서 알고 있지, 테란. (하, 이 광신도 놈들을 여기서 또 만나다니.) / (내 참, 또 탈다림이야? 이거 손해보는 기분인걸.) 입 닥쳐라, 테란.
  • 제라툴 : 주인님의 원대한 계획을 잘도 방해하더군, 네라짐. (내 동족을 위해서라면 몇 번이고 그리 할 것이다.) / (신에게 진정 선택받았나 믿는가, 오만방자한 자여.) 적어도 네 놈들은 아니란 것을 알고 있지.
  • 알라라크 : 네 놈... (오랜만이군. 전 군주. 아니, 동족의 배신자 녀석.) / (하, 아몬의 개가 영웅이랍시고 이곳에 불려온 것이냐?) 네 놈 같은 비열한 반역자도 있는데 나라고 불가능할까?
  • 프로비우스 : 탐사정이라...그래도 꽤 쓸만한 도구가 있군. / 뭐라고? 감히 군주의 명을 거역하는 것이냐?
  • 메피스토 : (너에게서 느껴지는구나. 이 세계마저 집어삼킬듯한 증오가!) 잘 알고 있군.
  • 머키 : 뭐지, 이 하등한 생명체는? / 대답할 가치조차 없군.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562 (+4%)

3408

생명력 재생량

3.56 (+4%)

7.49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0.098)

4.86

공격력

77 (+4%)

150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1.08

1.08

이동 속도

4.4

4.4

-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으며 맞출수록 위력이 증가하는 마법사형 영웅입니다.

- 켈투자드처럼 성장형 마법사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사이오닉 충전 (Psionic Charge)

말라쉬가 적 영웅에게 기술을 적중시키면 모든 기술의 공격력이 5% 증가하여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죽거나 빗나가면 초기화됩니다.

!퀘스트: 적 영웅에게 빗나가지 않고 기술을 8회 적중시킬 때마다 사이오닉이 1회 충전됩니다.

!보상: 사이오닉이 4회 충전되면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20% 감소합니다.

!보상: 사이오닉이 8회 충전되면 기술이 빗나가도 증가된 기술 공격력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말라쉬의 기술 위력을 높이는 고유능력으로 기본적으로 피해량이 낮은 대신에 이를 만회할 능력입니다. 일시적인 능력 증가가 아닌 반영구적인 능력으로 노바의 저격 스텍이랑 비슷하게 빗나가면 초기화됩니다. 돌격병들에게만 맞춰도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단, 기술이 빗나간다고 이미 진행된 사이오닉 중첩이 초기화되지는 않습니다. (이미 2회의 중첩이 쌓이고 3회가 진행중일때 초기화될 시 2회의 중첩은 그대로, 3회분의 사이오닉 스텍이 사라짐)

기술위력이 증가할때마다 원작 승천자처럼 주변에 빨간 아우라가 생성되며 최대치까지 쌓이면 협동전의 제물 10스텍 승천자처럼 암흑 집정관같은 붉은 오라에 휩싸이는 화려한 시각 효과가 추가됩니다.

 

Q : 검은 번개 (Dark Lightning)

사이오닉을 방출시켜 일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133(+4%)의 피해를 줍니다. 가까이 있는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원거리 견제기로 사거리가 갈의 암흑불길과 비슷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고 마나 소모량도 별로 없어서 근접 영웅에게 난사해도 충분히 견제가 됩니다. 

 

W : 사이오닉 구체 (Psionic Orb)

일직선 상으로 구체를 날립니다. 구체는 접촉한 모든 적에게 72(+4%)의 피해를 줍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구체가 폭발하여 범위 내 모든 적에게 171(+4%)의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의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원작의 그 능력과 살짝 달라졌는데 구체가 해당방향으로 전진하면서 좁은 범위에만 피해를 주다 다시 사용하면 원작의 지지직거리는 시각효과를 보이면서 해당범위 내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구체와 접촉한 피해까지 합하면 243(+4%)으로 꽤 아픈 피해입니다.

구체의 최대 사거리는 제이나 얼음창(Q)과 동일하며 폭발 범위는 제이나 눈보라(W)와 동일합니다. 투사체 속도는 트리글라브 수호자의 로켓펀치와 동일해서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편입니다.

 

E : 사이오닉 작렬 (Psionic Burst)

대상 지점에 충돌하여 폭발하는 사이오닉 구체를 날려 198(+4%)의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의 적에게는 50%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사거리는 정크랫의 Q의 최대거리랑 같습니다. 군단의 심장 스투코프의 부식성 폭발처럼 투사체가 날아가 범위 피해를 주는데

 

 

특성


1단계: 레벨 1

벼려진 자 (Forged One) 

지속 효과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마나 재생량이 0.1만큼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하면 사이오닉 충전시 요구되는 기술 적중 횟수가 8회에서 5회로 감소하고 사이오닉 충전이 3회 충전됩니다. 

공허한 빛 (Void Lightning)

능력 강화 (Q)

!퀘스트: 검은 번개를 적 영웅에게 6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60회 적중시키면 검은 번개가 모든 범위에 추가 피해를 주며 사이오닉 충전이 3회 충전됩니다.

혼돈의 조율 (Chaos Mediation)

능력 강화 (W)

!퀘스트: 사이오닉 구체를 적 영웅에게 50회 적중시켜야 합니다. 

!보상: 50회 적중시키면 사이오닉 구체가 모든 범위에 추가 피해를 주며 사이오닉 충전이 3회 충전됩니다.

사이오닉 증폭 (Psionic Amplification)

능력 강화 (E)

!퀘스트: 사이오닉 작렬의 중심부에 적 영웅이 20회 적중되야 합니다. 

!보상: 20회 적중시키면 사이오닉 작렬이 모든 범위에 추가 피해를 주며 사이오닉 충전이 3회 충전됩니다.

- 1렙은 모두 퀘스트특으로 마나 재생량을 증가시키거나 하나의 기술을 강화시키는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사이오닉 충전을 3회 충전시키는 보상이 주어지며 각 기술 강화는 추가 피해를 주는 조건이 없어지고 모든 범위에 추가 피해를 주는 것으로 바뀝니다. 

 

 

2단계 : 레벨 4

영혼 보호막 (Soul Shield)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기술 피해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73(+4%)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보호막은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승천 부적 (Ascension Charm)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기술로 추가 피해를 주면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어둠 신의 가호 (Blessing of Dark God)

능력 강화 (고유 능력)

기술 위력이 최대치로 증가하면 10의 방어력을 획득합니다.

- 4레벨은 유지력과 관련된 특성으로 적절하다 싶은걸 고르면 됩니다. 

 

 

 

3단계 : 레벨 7

고통의 번개 (Pain Ligntning)

능력 강화 (Q)

기술 위력이 최대치로 증가한 상태해서 사용하는 검은 번개가 대상의 공격력을 3.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고통의 보주 (Pain Orb)

능력 강화 (W)

기술 위력이 최대치로 증가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사이오닉 구체의 폭발 피해가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4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고통의 폭발 (Pain Explosion)

지속 효과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다음 일반 공격이 강화되어 104(+4%)의 추가 물리 피해를 주며 대상을 1.5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 7렙은 디버프를 추가하는 구간입니다.

+ 고통의 번개와 고통의 보주 특에 기술 위력이 최대치로 증가한 상태에서 적용된다는 조건을 붙였습니다. 확실히 그냥 주기엔 너무 OP스러운 특성들 같네요.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정신 폭발 (Mind Blast)

지정한 적의 정신에 직접적으로 간섭하여 230(+4%)의 피해를 입히고 2.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5초

"꿇어라! 이 벌레야!"

"거기 넌 조용히 있어라."

 

 

- 원거리 타겟팅 침묵기로, 강력한 정신 집중 능력을 끊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말라쉬의 유일한 타겟팅 기술이기 때문에 사이오닉 충전을 쌓는데도 유용합니다. (기술적중이면 무조건 적용됨)

 

 

R : 사이오닉 지원 (Psionic Backing)

사용하면 주변 아군 영웅 하나당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 빠르게 감소합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오너라, 노예들아. 나에게 힘을 다오."

"너희의 사이오닉이 내게 흐르는군. 이제 적을 압살하리라."

 

- 이 기술은 직접적인 공격기인 정신 폭발에 대응되는 강화 능력으로 5:5 다수 대 다수의 싸움일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 빠르게 감소해 말 그대로 기술을 난사할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사이오닉 충전이 8회 전부 쌓여있을시 빗나가도 상관이 없으니 위력적인 기술을 마구 갈겨댈 수 있습니다.

 

 

5단계 : 레벨 13

격퇴장 (Repulso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사용하면 주변의 모든 적들을 밀쳐내고 4초 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위력 상쇄 (Psionic Offest)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구체의 폭발 범위 내에 있으면 5초 동안 기술 방어력이 50 증가합니다.

공허 갑피 (Void Carapace)

능력 강화 (E)

사이오닉 작렬에 영웅이 적중하면 물리 방어력이 1.5초 동안 75 증가합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지속시간이 추가로 0.5초 증가합니다.

- 13렙특은 방어력 증가 특성으로 상황 따라서 고르면 됩니다.

 

 

6단계 : 레벨 16

사이오닉 연소 (Psionic Combustion)

능력 강화 (Q)

검은 번개가 4초에 걸쳐 33%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이오닉 태풍 (Psionic Tempest)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구체의 반경이 25% 증가하며 추가 피해를 받은 적은 6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사이오닉 강타 (Psionic Strike)

능력 강화(E)

사이오닉 작렬의 추가 피해를 받은 적의 방어력이 3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 굳이 추가 피해를 명시한 이유는 1렙 퀘들을 완료시 추가 피해가 전 범위에 적용되는 특성 때문입니다. 퀘스트특을 완료하지 않아도 조건부에 따라 발동되는 특성들입니다.

사이오닉 연소는 유일하게 조건이 필요하지 않은 특성이지만 이 역시 추가 피해를 주면 위력이 증가합니다. 

 

 

7단계 : 레벨 20

환류 (Feedback)

능력 강화 (R)

정신 폭발이 대상 적의 남아있는 마나의 10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날 강화하라 (Empowered Me)

능력 강화 (R)

!퀘스트: 사이오닉 지원의 지속시간 내에 적 영웅을 처치하면 기술 위력이 영구히 5% 증가하여 최대 25%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5명의 영웅을 처치할 시 사이오닉 지원을 사용하면 주변 아군 영웅 하나당 기술 위력이 5% 증가합니다.

아몬의 검 (Sword of Am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부활 시간이 50% 감소하며 죽어도 증가된 기술 위력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공허 정지장 (Void Stasics)

사용 효과

사용하면 자신 혹은 대상 적 영웅을 2.5초 동안 무적 및 정지 상태가 됩니다. 적 영웅에게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공허 정지장은 리산드라의 궁극기랑 똑같습니다. 자신에게 사용하면 얼방이 적에게 사용하면 일시적으로 적을 봉인할 수 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180초로 늘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