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시, 악령 지도자

Tosh, Spectre Leader

 

설명

암흑칼날 프로젝트로 탄생한 여러 악령 요원 중 하나였던 토시는 자신과 연인 노바의 인생을 망가뜨린 멩스크에 대한 복수를 갈망하며 반란군이던 레이너 특공대와 손을 잡고 뉴 폴섬에 가둬진 자신의 형제들을 구해냈습니다. 이후 그들과 운명의 동반자가 되어 아몬과의 전쟁에도 참전하기도 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죽일 시간이다.


- 이동

  • 기분 좋군. / 난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 / 말하지 않아도 압니다. / 두고 보죠. / 그럴 수도, 아닐 수도 있죠.
  • 좋습니다. / 바로 그겁니다. / 해봅시다. / 왜 아니겠습니까. / 작전 개시.


- 공격

  • 죽일 시간이다. / 피를 말려주지. / 쥐 죽은 듯 조용하게. / 악령의 위용을 보여주죠. / 공포에 질릴 시간이다. / 목표물 포착. / 넌 이제 죽은 목숨이나 다름없다. 
  • 나가서 싸우자. / 재수 없는 놈 나가신다. / 네 생명을 꺼뜨려주지. / 절망을 느껴봐라. / 대상 확인.


- 특성 선택

  • 탁월한 선택입니다. / 마음이 통했군요. / 왜 아니겠습니까. / 이제 저들은 죽은 목숨입니다.

 

- 궁극기 시전

  • 좀 괴로울거다.

  • 피해보시지. 볼 수 있다면 말이지. / 난 어둠과 하나다. / 두 눈 뜬채로 죽어라.

 


- 적 처치

  • 임무 완료. / 목표물 제거 완료. / 넌 이미 죽어있다. 알아차리지 못했겠지만. / 또 한 마리... / 죽일 놈 잡았다. / 아무도 모르게... / 쥐도 새도 모를거다. / 작전 성공. / 해야 할 일을 했을 뿐. / 암살 확인. / 대상 제거 완료. / 목표를 완수했다. / 냉혹하게. / 날 만나게 한 운명을 원망해라.
  • 케리건 처치 : 여왕을 잡았군.
  • 레이너 처치 : 형제...어쩌다 우리가 이렇게 된건가.
  • 타이커스 처치 : 당신은 정말 나쁜 사람입니다.
  • 노바 처치 : 날 잡으려면 100년은 멀었다, 애송이.
  • 트레이서 처치 : 몸놀림이 날파리 같군.
  • 프로토스 처치 : 역시 강력하군요.
  • 악령 스킨 영웅(일리단, 노바, 트레이서) 처치 : 아직 훈련이 부족하군요, 형제.
  • 알라라크 처치 : 아몬의 광신도 따위가.
  • 자치령 영웅 처치 : 멩스크의 하수인에게 베풀 자비는 없다. 
  • 괴물 처치 : 괴물은 악령을 이기지 못한다.
  • 나지보 처치 : 형상이 없는 땅이 보이나?
  • 오크 처치 : 상대를 보고 덤벼야지.
  • 천사 처치 : 오, 빛의 존재라...흥미롭군요.

 

- 학살 저지

  • 내가 한 수 위다. / 0순위 목표 제거. / 놈들의 공포가 느껴지는군.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고맙네, 형제. / 진짜 악령이 될 뻔했는데, 잘했습니다.
  • 덕분에 살았습니다.


- 구출 받음

  • 이 빚은 꼭 갚도록 하지요.


- 교전 패배 / 부활

  • 어둠 속으로... / 작전 실패.
  • 내 안의 분노를 깨워라. / 작전을 재개한다. / 무덤이나 파두길. / 저들에게 공포를 안겨줄 시간입니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제거 대상 변경. 네 놈부터 최우선으로 처치하지. / 전부 다 되돌려주마. / 널 노리는 자가 누군지 알아야할거야.
  • 완료. / 쉽게 끝나는군. / 다음 생에는 상대를 잘 고르길.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전세를 따라잡고 있다.
  • 대규모 교전 승리. / 임무 완료 직전.


- 적 건물 파괴

  • 파괴 임무 수행. / 폭파 작전 성공을 알린다.


- 반복 선택

  • 부탁입니까, 명령입니까? / 마음을 여시죠. / 말하지 않으셔도 압니다.
  • 신뢰는 쉽게 쌓이는게 아닙니다.
  • 당신의 마음을 읽어볼까요? 오...대체 무슨 정신으로 그렇게 살 수 있는겁니까?
  • 허튼 수작 부리지 않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난 사이오닉 능력으로 이 찌르기를 방어할 수 있으니까요. (침묵) 안되잖아?
  • 부두술을 믿는 형제들이 얼마 있지 않아 참 아쉽군요. 나지보 형제와 함께 전도 활동을 벌이고 있지만 다른 종교를 믿는 이들에 비해 수적으로 열세더군요.
  • 무슨 생각을 하는지 맞춰볼까요? (침묵) 제가 어떤 말을 할지 생각하고 있었겠죠. 
  • 이 세계에서 가장 흥미있는 물질은 재생의 구슬이라 불리는 물건이죠. 사이오닉 생명체에서 떨어지는 그것은 테라진과 유사한 각성 성분이 들어있습니다....어쩌면 같은 것일지도 모르죠.
  • 그래서 제 생존 여부가 궁금한 겁니까? 뭐, 우리 레이너 형제의 선택은 안봐도 이 차가운 토시 남자 아니겠습니까.
  • 뭐 솔직히 죽었다 해도 상관은 없을 것 같군요. 알다시피 블리자드는...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죠.
  • 칼날여왕에게 포커싱이 쏠렸을 때 제가 등짝만 나왔다고 해서 전혀 서운한 것 없습니다. 노바가 주인공으로 나왔어도 별로 상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령관으로 언제 출전하는겁니까 블리자드?


- 도발 / 춤

  • 죽음을 맞이해라. / 움직이지도 못할걸?
  • 이렇게. / 자연스럽지 않습니까?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조금 낫군요. / 엄호하겠습니다. / 당신은 제가 이 세계에서 믿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인물입니다. / 함께 갑시다. / 제가 당신의 뒤를 봐주죠.
  • 적대적 영웅 : 흠, 다음 목표가 내 옆에 있군요. / 후후, 뒷통수 조심하시지요. / 아무 말도 않겠습니다. / 이건 무가치한 대화일 뿐. / 아, 뭐라고 했습니까? 명상중이라 못 들었군요. / 조용히.  / 끝났습니까? 두 번 다시는 듣고 싶지 않군요. / (나지막한 웃음) / 참 종잡을 수 없는 작자로군.
  • 멩스크 : 여기 있지 말아야 할 자가 있군. / 네 놈의 죗값을 치룰 시간이 올 것이다. 이 전투가 끝난 다음에.
  • 알라라크 : 탈다림이라. 아직도 테라진을 찾아 헤매나? / 나도 너 같은 동맹은 원하지 않아.
  • 레이너 : 오랜만이군요, 형제. (토시. 자네로군.) / (우리 같은 사람들에겐 이게 두 번째 기회겠지.) 동의합니다.
  • 노바 : 이거, 낯익은 얼굴이 보이는군. (내 머리에서 당신의 기억을 지워주면 참 좋을텐데.) / (나랑 당신을 같은 편에 넣다니, 믿을 수가 없군요.) 이것도 운명 아니겠나.
  • 케리건 : 칼날여왕. 당신의 능력만큼은 믿음하겠군. / 이 세계마저 집어삼키려고 그러나?
  • 나지보 : 부두술을 믿는 형제를 여기서 만나다니. 반갑기 그지없군요. / 적들은 우리의 저주 앞에 옴짝달싹 못할겁니다.
  • 가로쉬 : 누군가를 떠오르게 하는 작자로군. / 넌 내가 싫어하는 자와 무척 닮았어.
  • 머키 : 호오, 흥미로운 생물체로군. / 이 작은 생명체가 이리 무한한 분노를 품다니. 무슨 일을 당한겁니까?

 

 

유형

원거리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471 (+4%)

3032

생명력 재생량

3.28 (+4%)

6.90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0.098)

4.86

공격력

100 (+4%)

205

공격 사거리

5.5

5.5

공격 속도

1.1

1.1

이동 속도

4.4

4.4

- 은신 상태에서 더 강력한 피해를 주는 마법사형 영웅입니다.

 

 

 

고유 능력 : 은신 장치 (Cloaking)

최대 8초 동안, 혹은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이동속도가 15% 증가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지속효과: 은신 상태일 때 다음 사용하는 일반 기술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 악령이 지니고 있는 은신 능력입니다. 회피 기동 및 은신시 공격력 증가 효과로 순간적인 딜증가용으로서 쓸 수 있습니다.

 

Q : 정신 파괴 (Mind Break)

대상 적에게 99(+4%)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도는 모든 기술의 남은 시간을 1초 증가시킵니다.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대상 적에게 직접적으로 사이오닉 폭발을 일으킵니다. 피해량은 그닥 강하진 않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도는 모든 기술의 쿨을 1초 늘려줘서 쿨타임 계산을 꼬이게 만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돌지 않는 기술은 강제로 쿨이 돌게 하지는 않습니다.

 

W : 사이오닉 채찍 (Psionic Whip)

0.25초 뒤, 대상 지점의 모든 적들에게 204(+4%)의 피해를 줍니다. 중심부에 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반경은 크로미 용의 숨결 1틱만 합니다.

 

E : 초음파 파동 (Ultrasonic Pulse)

지정한 대상에게 4초 동안 강력한 초음파 파동이 일어나도록 조작합니다. 대상 주위의 적은 초당 68(+4%)의 피해를 받습니다.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대상 적을 중심으로 주변에 지속피해를 주는 파동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적 진영의 산개를 유도합니다. 돌격병에서 영웅, 오브젝트까지 구조물을 제외한 어떠한 대상도 지정 가능합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정신 연마 (Mind Traning)

지속 효과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마나 재생량이 0.1만큼 증가하여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보상: 재생의 구슬을 20개 획득하면 기술 위력이 15% 증가합니다.

악령 잠입술 (Spectre Infilitration Skill)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은신 장치 사용 시 이동속도가 추가로 10% 증가하며 은신 유지 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은신 상태일 때 가하는 다음 일반 공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염화 제물 (Pyrokinetic Immolation)

능력 강화 (Q)

정신 파괴를 돌격병에게 사용하면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정신 파괴로 대상을 처치하면 폭발이 일어나 대상에게 가한 피해량의 75%만큼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2단계 : 레벨 4

망막 손상 (Retina Damage)

능력 강화 (Q)

정신 파괴가 대상을 1.25초 동안 실명시킵니다.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시간이 0.25초 증가합니다. 최대 1초까지 추가로 증가합니다.

사이오닉 흡수 (Psionic Consume)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채찍으로 준 피해의 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에게 적중하면 이 효과가 3배 증가합니다.

정신 보호막 (Mind Barrio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은신 장치를 사용하면 298(+4%)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보호막은 은신이 풀린 후 3초 동안 유지됩니다.


지속효과: 재생의 구슬로 회복하는 생명력이 50% 증가합니다.

생존에 관련된 특성들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 사이오닉 보호막은 원작 토시가 사용했던 보호막을 구현한 것으로 재생의 구슬과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3단계 : 레벨 7

심리전 (Psvchological Warfare)

능력 강화 (Q)

은신 후 사용한 정신 파괴가 대상이 받는 치유량을 3초 동안 30% 감소시킵니다.

정신 왜곡자 (Mindbender)

능력 강화 (W)

은신 후 사용한 사이오닉 채찍이 적중한 모든 대상의 공격력을 5초 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초음파 충격 (Ultrasonic Shock)

능력 강화 (E)

은신 후 사용한 초음파 파동의 반경이 20%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사이오닉 탄두 (Psionic Warhead)

일직선 상으로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해 적중한 모든 적에게 66(+4%)의 피해를 주고 표식을 새깁니다. 표식은 6초 동안 유지되며 6초 내에 토시의 일반 기술이 적중하면 표식을 제거하고 3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은신 상태에서 사용하면 은신이 풀리지 않으며 표식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 그메의 옛날 살육의 징표처럼 일직선으로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하고 표식을 새깁니다. 원하는 타이밍에 기술을 적중시켜 원격 침묵을 먹일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궁극기입니다.

 

 

R : 닉스급 은폐 모듈 (Nix Class Cloaked Module)

은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면 2초 동안 공격하거나 공격을 받아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 2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되는 것은 아니고 은신이 단순히 풀리지 않는 상태가 됩니다. 생존기로도 강력하지만 은신시 피해량 증가와도 맞물려 2초 동안 딜이 100%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무척 길기 때문에 탈출기로 쓰면 그 다음 한타에서 토시 자체는 아쉬운 성능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5단계 : 레벨 13

냉혈한 (Cold Guy)

지속 효과

기절, 침묵, 이동 불가, 감속 상태의 적에게 피해를 주면 3초 동안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악령의 공포 (Horrify Spectr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은신 상태에서 일반 기술로 적중시킨 적 영웅 하나당 공격력이 6초 동안 5% 증가합니다.

테라진 강화 (Terrazine Strength)

사용 효과

사용하면 4초 동안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지속효과: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다음 일반 기술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 13레벨은 기술 위력을 증가시켜주는 특성들로 포진되어 있습니다.

냉혈한은 토시 특유의 집행자로 상태 이상이 걸린 적을 일반 공격, 기술로 공격하면 위력이 증가합니다.

악령의 공포는 은신 상태에서 적중시킨 기술 위력 하나당 공격력이 증가하는 능력으로 은신을 쓰고 난 후의 현자타임을 약간이나마 줄일 수 있습니다.

테라진 강화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빠르게 돌리는 능력입니다.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기술 위력이 증가하는 특성도 있어서 1렙 정신 연마와도 알맞습니다.

 

 

 

6단계 : 레벨 16

정신 결박 (Spirit Bind)

능력 강화 (Q)

정신 파괴가 침묵 상태인 적에게 적중하면 대상의 침묵의 지속시간을 1.5초 증가시킵니다. 정신 파괴가 남은 기술의 대기시간을 추가로 1초 증가시켜줍니다.

처벌 (Punishment) 

능력 강화 (W)

사이오닉 채찍의 반경이 15% 증가하고 사거리가 25% 증가합니다. 중심부에 적중한 적을 0.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초저주파 (Infrasonic)

능력 강화(E)

초음파 파동에 피해를 받은 적의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20% 감소시킵니다. 초음파 파동에 4회 피해를 받은 대상은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16레벨은 모든 기술에 추가적인 CC기를 부여해줍니다.

- 정신 결박은 이미 침묵 상태의 적이 정신 파괴에 적중하면 해당 침묵의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예를 들어 도살장에 묶인 적에게 종료 직전 정신 파괴를 쓰면 도살장의 지속시간이 끝나도 대상 적은 추가적으로 침묵상태에 놓이게 됩니다. 이 효과가 아니더라도 쿨타임 도는 기술의 쿨을 2초로 증가시켜줘 쿨계산을 더욱 꼬이게 합니다.

- 처벌은 사이오닉 채찍의 사거리와 반경도 늘려줘서 사이오닉 채찍을 포킹용 기술로 만듭니다.

 

 

7단계 : 레벨 20

 

 

마탄의 사수 (Der Freischüz)

능력 강화 (R)

사이오닉 탄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하며 새겨진 표식이 제거되면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나는 악령이다 (I am Spectre)

능력 강화 (R)

은신 상태에서 기술 피해를 입힐 때마다 닉스급 은폐 모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합니다.            

정신파 증폭기 (Psionic Amplifie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은신 장치를 사용하면 은신하기 바로 전에 사용한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조륨 투여 (Jorium Inject)

지속 효과

테라진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25초 감소합니다. 테라진 강화를 사용하면 은신 장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