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로 검색하면 많은 피해글이 있었지만 블리자드에서 개선을 하지 않고 환불 피해자가 속출하여 공유합니다.

세줄요약
1. 원스토어 결제한 다음 바로 미지급이면 원스토어 고객센터에 문의해라 72시간 지나도 미지급은 똑같다.
2. 원스토어에서 직접 블리자드에 문의해봐라하면 환불 유도할 것이나 환불은 거절하겠다고 하고 원스토어에서 직접 처리해달라고 요청하면 됨
3. 중간 결과로 환불 유도를 할 것이나 회사 문 닫냐고 물어 본 후 녹취중이며 커뮤니티에 공유할 것이라고 얘기하면 3일 내로 지급해줄 것임.
결론. 원스토어-블리자드간 Api 에 문제가 있어보이나 개발자들 놀고있는듯

사건의 전말
4월 11일 원스토어에서 룬석 2000개 결제하였으나 게임내에 룬석 잔고는 여전히 0...
4월 1X일 원스토어 상담원과 전화통화하여 미지급에 대한 지급 요청함. 상담원이 재지급이라고 하여 살짝 빡침.. "지급"을 안 했어요..
               상담원이 게임명, 배틀태그, 원스토어 아이디 결제 상품 이름 등 정보 물어봄
4월 1X일 원스토어 상담원 중간 응대 통보해줌 "블리자드에서 환불로 처리하는게 맞다고 하네요" // 본인: 아 그래요? 제가 해킹한 것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구매한 아이템이고 원스토어에 하스스톤이 정식으로 출시가 되어있는데도 지급을 안 한다구요?...그거 홈페이지 결제 유도하는 걸로 이해가 되는데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23샀는데 안 보내주는 거랑 같은건데 정상적인 대응으로 보이세요?"라고함 "블리자드에 똑바로 전해주세요. 장사 안 하겠다는 건가요? 회사 폐업하나요? 그렇지 않으면 지급하시는게 좋을 거라고 블리자드에 전해주세요. 지금 녹취되고 있고 커뮤니티에 다 공개할거니까요"

4월 18일 블리자드에서 주문한 것처럼 하여 지급함
4월 19일 보상의길 구매

지연으로 인한 사과나 피해보상 없음
블리자드의 추후 조치가 있을경우 업데이트 예정
=====================================

먼저 확팩 시작하면서 보상의 길 혜택을 못 받은 지 1주일이 지난 시점에 지급 받은 것도 매우 화가남
그동안 경험치 버프 못 받았고 아이템(힙스터간판등)을 지급받지 못해 못 썼으나 보상 없음..

주문을 4월 11일 했으나 18일 한 것처럼 메일 보낸 블리자드의 대응도 열받음

돌갤등 원스토어 피해 본 사람 꽤 보이던데 이 글로 해결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스토어 대응, 블리자드 대응에 무척 실망했고 앞으로 이 부분은 잡음이 없었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게시합니다.

원스토어 먹튀 피해 봤으면 투표해주세요~

블리자드 공식 입장은 아래와 같으나 본인 또한 72시간 지났지만 아이템 지급하지 않음
https://kr.battle.net/support/ko/article/296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