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하스스톤 일부 콘텐츠가 봇 증가로 인해 이용하기 불편해졌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저희는 봇 문제를 매우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달간 외부 봇 사용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봇 사용에 대한 대규모 제재는 이미 주기적으로 시행 중이며 새로운 봇 계정 유입에 따른 대응 규모 확대 또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봇 사용으로 제재 조치된 계정은 수십만에 달하며 앞으로 더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입니다. 해당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전담 인력 또한 배치한 상황입니다.

현재로서는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기 힘든 점 양해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부정행위 조사 및 조치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는 방침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조사 과정에 대한 정보가 공유될 때마다 부정행위가 더욱 정교해지고 이는 장기적으로 문제를 더 악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봇 사용이 의심된다면 게임 내 신고 기능으로 힘을 보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신고를 통해 해당 계정을 추적하고 근절할 수 있습니다. 등급전에서 봇 사용 계정을 직접 밟아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이 힘 써주시는 동안 저희도 여러분 곁에서 함께 싸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