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동굴을 탐험하세요

고대 신 크툰이 안퀴라즈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무한의 용군단이 시간선을 바꾸려고 합니다. 세상의 운명과 모든 시간이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시간의 동굴에는 총 147장의 카드가 포함됩니다. 신규 카드 34장과 상향된 재판 카드 113장으로 구성되어 있죠. 시간의 동굴 팩에서는 지난 상징적인 카드의 간판 버전 15장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간의 동굴은 기존에 내놓았던 어떤 세트와도 다릅니다. 그 신비를 깊게 탐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네요.

시간의 동굴은 9월 1일부터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변칙 모드와 딱 맞죠!

시간의 동굴이 출시되는 9월 1일은 변칙 정식 출시일 하루 전입니다! 시간의 동굴은 출시되면 정규전에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 유념해 주세요. 시간의 동굴은 야생전과 변칙 모드 위주로 설계된 하스스톤 최초의 야생 전용 확장팩입니다.

9월 2일에 출시되는 변칙의 특징은 불가사의입니다. 하스스톤 초창기로 돌아가는 거죠. 고전(핵심 제외)에서부터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까지 모든 확장팩이 포함되고 시간의 동굴이 추가됩니다.

신규 카드 34장!

시간의 동굴에는 새로운 카드 34장이 포함됩니다. 일반 카드 9장, 희귀 카드 10장, 특급 카드 8장, 전설 카드 7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의 동굴이 출시되기 전에 신규 카드를 미리 보실 수 있도록 시공간을 비틀었습니다! 이번 시간선이 조금 다르게 보여도 놀라지 마세요. 시간의 동굴 확장팩에서는 하스스톤에 죽음의 기사와 악마사냥꾼이 추가되기도 전으로 되돌아가니까요. 그 두 가지는 이 세트(및 첫 번째 공식 변칙전)에서 제외됩니다.

드루이드

사냥꾼

마법사

성기사

사제

도적

주술사

흑마법사

전사

중립

 모든 시간의 동굴 카드 147장 및 해당 토큰, 그리고 관련된 카드는 패치 27.2가 적용된 후 공식 카드 라이브러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향된 재판 카드 113장!

다른 시간의 동굴 카드 113장은 시간선의 변경되어 강화된 과거의 카드입니다. 이 중에서 2장의 카드는 나머지 카드보다 훨씬 더 극단적으로 변모되었습니다. 시간의 모래로 재창조되었지요... 개편이라는 표현이 더 익숙하실까요?

27.2 패치 노트에서 나머지 재판 카드 111장은 어떻게 상향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미 재판 카드의 구버전을 보유한 경우, 시간의 동굴 출시 전 패치 27.2가 적용될 때 수집품 내에서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그렇게 상향된 카드는 야생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한 카드가 없다면 시간의 동굴 팩을 통해 신규 카드와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재판 카드 113장은 오리지널 및 시간의 동굴 버전 모두에서 중복 방지됩니다. 즉, 카드가 등장했던 오리지널 세트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시간의 동굴 세트에서 그와 동등한 희귀도를 가진 카드를 모두 얻을 때까지 시간의 동굴 팩에서는 해당 카드를 중복으로 얻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 재판 카드를 이미 소유한 플레이어는 모든 신규 카드를 더 빠르게 얻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새로운 간판 아트

시간의 동굴 간판 카드 3장

시간의 동굴 카드 3장에 새로운 간판 아트가 등장합니다. 아이야 블랙포우, 두목 한초, 크툰이죠!

이 카드는 시간의 동굴 팩, 야생 팩, 그리고 시간의 동굴 팩에서 얻게 되는 카드가 포함된 모든 상품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야 블랙포우와 두목 한초는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팩에서 획득할 수 있고, 크툰은 고대 신의 속삭임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서 돌아온 간판 카드 12장

추가된 간판 카드 12장이 과거에서 돌아와 시간의 동굴 팩에 등장합니다!

다른 간판 카드 3장과 마찬가지로 이 간판 카드 12장 역시 해당하는 오리지널 세트의 카드 팩에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간판 카드를 시간의 동굴 팩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해도, 변칙전 적합성 등의 목적으로 인해 시간의 동굴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이나 황금 버전 시간의 동굴 팩에서는 이 카드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오직 간판 버전에서만 나타나죠.

* 예를 들어 신규 간판 해적 패치스는 시간의 동굴 팩 또는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에서 등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핀리 경, 브란, 리노는 모험에서 등장하므로, 이 카드를 위한 예전 카드 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의 동굴 팩이나 시간의 동굴 팩에서 얻게 되는 카드가 포함된 상품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중복 방지 규칙은 오리지널 팩 및 시간의 동굴 팩에 있는 시간의 동굴 간판 카드 모두에 적용됩니다.

전투를 준비하세요!

시간의 동굴과 함께 여러분을 변칙 또는 야생으로 데려가 줄 전투 준비 덱 모음도 출시됩니다. 이 모음은 되돌아오는 카드 및 신규 시간의 동굴 카드로 구성됩니다. 개별 완성된 전투 준비 덱(게임 내 골드나 돈으로 구매), 완성된 전투 준비 덱 3종을 할인해서 제공하는 신규 전투 준비 묶음 상품(룬석이나 돈으로 구매), 그리고 경쟁력 있으면서도 더 적은 가루로 얻을 수 있는 신규 라이트 전투 준비 덱(골드나 돈으로 구매)이 있습니다. 이 모든 옵션으로 모두 전투에 바로 뛰어들 수 있는 무기를 준비하세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8월 23일에 방송되는 팟캐스트 Born to Be Wild에서 매트 런던과 채드 너빅이 진행하는 개발자 단독 인터뷰를 통해 시간의 동굴, 변칙, 그 밖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빨리 동굴에서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나 수정 페이지 푸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