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0-28 17:11
조회: 12,106
추천: 38
[번역] 미드술사를 카운터 치자원문: http://hearthstoneplayers.com/counter-king-dethroning-midrange-shaman 글쓴이: Stonekeep 왕을 어떻게 카운터 칠까 = 미드레인지 주술사를 왕좌에서 끌어내리는 방법
소개 미드레인지 주술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등급전에서 가장 강하고 인기 있는 덱이다.유저들은 주술사를 만날 때마다 머리를 쥐어 뜯고 또 쥐어 뜯는다. 충분히 만나고 나면 두 가지 선택지가 있다. 그들에 동참하거나, 카운터 치거나.이 글을 눌렀다면 후자에 속할 것이라 추측한다. 최근의 너프는 어그로 쓰랄에게 큰 타격임이 밝혀졌다. 뛰어난 역할을한 비셔스신디디케이트 리포트에 따르면 1-10급에서 25%는 주술사이다. 더욱 경쟁적인 전설, 최상위 전설등급에서는 더욱 높다. 비록 표본이 적지만 내가 5->전설을 갈 때 약 40%가 주술사였다. (49/123). 이중 2~3번을 빼면 모두 미드 주술사였고 몇몇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물어봐도 비율은 비슷했다. 매번 똑같은 덱을 만나는 것은 끔찍한 메타이다. 그리고 점점 더많은 이들이 주술사에 대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만약 너가 다른 덱을 플레이 하려고 한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 대부분의 덱은 매우 명확한 카운터가 있고, 흥하면 카운터가 흥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온다. 그러나 주술사의 경우보드에서 모든 매치업에 대해 좋아 카운터가 어렵다. 비슷하게 가져갈 수 있는 소수의 매치업이 있고, 미드술사에 유리한 매치업을 가지는 덱은 거의 없다. 그리고 나는지금 바로 이 덱들에 초점을 맞추려 한다. 그러나 첫째로 나는 좀 더 기본적인 정보로 시작하려 한다. 왜 그들이강한지, 그리고 그들을 상대로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 말이다.
역사에서 가장 일관된 덱 나는 궁서체로 시작하는 것은 안 좋아하지만 해야겠다. 미드 술사는하스 역사에서 가장 일관된 덱이다. 그리고 이것이 왜 이 덱이 오늘날 이토록 강한지를 나타낸다. 이 덱은 엄청난 포텐셜을 지닌 덱은 아니지만 등급전에서 필요로 하는 안정적으로 승리를 가져다 주는 덱이다. (크게 이기진 않더라도) 대부분의 덱들은 약점이 있다. 보드 클리어가 안 된다거나, 초반 템포를 가져올 수 없다거나 강한 하수인이 없다거나 보드가 클리어되고 다시 깔 하수인이 없다거나, 드로우나 패 순환이 약하다거나 후반 게임 밸류가 약하다거나 등등……. 무언가알아차렸나? 미드술사는 이러한 약점에 허덕이지 않는다. 어떤 뚜렷한 약점 없이다 좋다. 유일한 약점이라고는 번 카드에 명치가 터지는 것에 대해 약하고, 보드를 잡지 못할 때 약하다는 것이다. 미드 술사는 감사하게도 다른 미드레인지 덱들은 후반 게임으로 가면 힘이 빠지는데 미드 술사는 그러지 않는다. 또한 좋은 단일 지정 제압기도 있다. – 이것은 드로우도 강하다 보드가 클리어 되더라도 리필 하기도 쉽다. 마지막으로 주술사는 자신의 왜 이런 점을 먼저 설명하냐면 약점을 알기 전에 먼저 강점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카운터 치기 위해서는 그것이 왜 최고이고 무엇이 최고인지 알아야 한다. 일반적인 팁 이 파트에서는 주술사를 상대로일반적인 팁을 설명할 것이다. 먼저 상대 덱을 파악해라. 미드 술사인지, 토템술사인지 파악해라.
토템을 제거해라. 정말 중요하다. 주술사상대로 보드에 남겨두면 주술사는 강력해진다. 토템을 남기면 지금은 변변치 않게 보이지만 나중에는 그것이결국 게임을 결정짓는다.
무조건 보드를 싹 정리해라. 특히 너가 컨트롤 덱일수록. 그러면 결국 승리를 가져다 줄 것이다. 광역기를 관리해라. 극 어그로 덱이 아닌 이상 광역기를 좋게 쓸 타이밍이언젠가는 온다.
주술사 카드 분석 매치업에서 유념해야 할 몇 가지 주술사 카드들이 있다. 이 파트에서는어떤 것이 우선순위로 죽여야 하는지, 어떻게 교환해야 하는지(물론하수인 체력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그리고 그들의 폭딜에 어떻게 안 죽는지에 알아볼 것이다. 물론 몇 종류의 주술사 덱이 있고 – 일부는 이런 카드들은 안 쓰거나, 혹은 한 장 쓰거나, 혹은 둘 다 쓸 수도 있긴 하다. 또 트렌드는 움직이고, 그래도 일반적인 선에서 움직인다. 적어도 5급까지는 어떤 덱이 유행하면, 갑자기 모두들 너도 나도 덱을 카피한다. 그러니 항상 가장 인기있는 덱이 무엇인지 업데이트 하는 것은 중요하다. (고랭커 스트리밍이나 덱 시뮬레이터 참조합시다.) 상대가 어떤 덱을 하는 지 모를 때는 최대한 많은 가능성을 염두하자.
3개의 단일 타겟 딜링 기술이 있다.
광역: 사술 해리슨 존스 피의 욕망 라그나로스
카운터 덱 여기에서 가장 어려운 파트이다. 어떤 덱이 미드레인지 주술사 상대로 좋을까? 문제는 그런 덱이 많지않다는 것이다. 대다수의 매치 업은 주술사에게 좋다. 그러나몇몇 덱들은 주술사에게 강하거나, 주술사를 상대하기 어렵지 않다. 아래몇 가지 좋은 덱을 소개하겠다. 냉기 법사 냉기법사는 아마 현 메타에서 미드 술사 상대로 가장 강한 덱이다. 서두에말했지만 주술사는 주문 딜 카드에 약하다고 했다. 그들은 힐을 전혀 안 쓰고 보드에만 의존한다. 그리고 이것은 냉법의 꿈이다. 미드 술사는 어그로 덱만큼 초반 압박이거세지 않아 덱 순환을 하고 비밀을 걸 여유가 있다. 중반에는 확실히 냉법이 덱 순환을 못하면 무조건 이기는 매치 업은 아니다. 하수인들을얼리지 못하면 주술사는 폭딜을 내고 끝낼 수 있다. 딜 카드가 없으면 알렉 이후 게임을 못 낼 수 있다. 그래도 여전히 미드레인지 주술사의 카운터이다. 그런데 무엇이 문제냐? 왜 등급전에서 많이 보지 못하냐? 냉법은 매우 극단적인 덱이다. 그러나 나는 등급전에서 기본적으로 냉법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 너가정말 쓰랄을 싫어하고 그들을 저격하고 싶어도 말이다. 그들을 저격하고자 하면 머피의 법칙이 발동 될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미드레인지 주술사의 유일한 카운터이다. 나머지 덱들은 상대적으로 할만한 매치업일 뿐이지, 카운터는 아니다.
방밀 전사 방밀 전사는 미드레인지 주술사를 상대하기에 괜찮다. 만약 너가 방밀을잘하는 플레이어이고, 너는 등급전에서 미드레인지 주술사가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하지만, 아직 숙달이 안된 플레이어들을 많이 만날 것이다. 너의 미드레인지주술사 상대 승률은 꽤 괜찮을 것이다. 방밀 전사는 미드레인지 주술사 상대로 내가 추천하는 덱이다. 나는 이번 시즌에 미드 술사 상대로 16-3의 전적을 냈고 대다수의전적은 5->전설 갈 때 냈고 낮은 랭크에서 낸 성적이 아니다.그러나 여전히 까다로운 매치업이고 실수해서는 안 된다. 전사의 주된 강점은 게임을 연장시키는 능력이다. 주술사의 미드/후반 게임 폭딜은 대다수의 매치업에서 매우 강력하다. 대다수의 덱들은매번 폭딜의 위험 때문에 정리해야 한다. 그러나 전사에 관한 경우 방어도를 쌓으면서 주술사의 작은 보드는무시 할 수 있다. 만약 40체력이 넘으면 만약 너가 많은 주술사를 만나면 방밀 전사는 좋은 선택이다. 특별히너가 방밀에 능하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안다면 말이다. 그러나 슬프게도 안 좋은 매치업들도 꽤 있다. 고랭크에서 인기 있는
템포 법사 템포 법사는 미드레인지 주술사 상대하기 좋은 매치 업은 아니지만, 그래도할만 하다. 위 두 덱과는 다르게 다른 덱들 상대로 오히려 더 할만하다. – 명확한 카운터가 현 등급전에 없다. 이 말인 즉 슨 너가 미드레인지 주술사를 카운터 하기에 가장 현실적으로 좋은 덱이란 뜻이다. 슬프게도 미드레인지 주술사를 이기기 위해서는 랜덤 데미지가 잘 떠야 하는 운빨에 기대야 한다. 여전히 두 가지 난점이 존재한다. 만약 법사가 초반을 잡지 못하면이후 주술사 상대로 보드를 잡기 어렵다. 때때로 이 매치 업은 기본적으로 스노우볼링에 달렸다. 누가 초반/미드 게임을 잡냐가 게임을 결정짓는다. 초반에 하수인을 남기고 스노우볼굴리는 쪽이 이긴다. 종합적으로 카운터는 아니지만 상당히 해볼만하다. 4:6내지 4.5:5.5 정도로 괜찮다고 보고 왜 이것이 지금 템포법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된다. 상대적으로 카운터 매치업도 없다. (위 두 개에 비해) 결론 장의사 냥꾼이라는 하스 암흑기 이래로 미드레인지 주술사는 미친 덱이고 이만큼 지배적인 덱도 없다. (강하고 인기 있다는 양 측면에서 볼 때) 너프 전 손님은 매우강했지만 너무 어려워서 인기 있지 않았다. 비밀기사는 이만큼 카운터가 명확해서 이만큼 강하진 않았다. 그러나 어떤 덱을 상대하는 법을 배우고 옳은 덱을 선정하는 것은 승률을 올리는데 도움을 준다. 여전히 주술사는 확실한 카운터가 없고, 그나마 카운터인 애들은 다른덱에 약하다. 위에 선정한 덱들이 그나마 해볼 만 하다. (이하 자기 소개 생략)
EXP
71,047
(80%)
/ 72,001
|
딴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