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그로는 끌 생각 없고, 보고 있는 사실 그대로를 말씀드리고 여러분들의 이해와
조금있을 선수들(and 스트리머)등의 카드평가에 도움을 주고자 쓰는 글입니다.
 
1줄요약 : 그림자 환영(가칭) 은 원래 카드를 그대로 복사할 뿐 이다.
 
우선 글로 들어가기전에 사진부터 보고 가시겠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fa54f66Uyo8)










 
사진으로 이미 충분히 이해하셨을분도 있겠지만 다시 한번 이해를 돕기위해 글로 쓰고자 합니다.
그림자 환영(가칭)은 원래 카드 그대로를 복사합니다.
비거때문에 혼동이 오셨던거 같은데 일시정지를 아주 잘하면 비거가 원래 코스트인 12코에서 0코로 바뀌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이유는  비전거인의 텍스트(능력)은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8&category=_버그제보&l=9526)
에 대한 것도 설명하고자 합니다. (번역해주신 Eaglesv2 감사합니다.)
1.-당신은 패에서 그림자 환영(가칭)을 한 장 만 가질 수 있습니다.
2.-그림자 환영은 당신의 턴이 끝날 때 사라지므로, 5마나 이하의 카드에만 작동합니다.
3.-마나 소비를 줄이는 효과는 그림자 환영에 복제되지 않을 것입니다. (제왕 타우릿산, 마음가짐, 그림자 밟기같이)

4.-은신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기억하세요! 당신이 공격하고 싶다면, 죽기 카드를 이용하기 전에 공격하세요.
 
중요한 것(특히 혼동되는것)은 위 2줄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2. 에서 5마나 이하의 카드에만 작동한다면, 비거는 영상과 같이 사용할 수 없었다고 봅니다.
  (하지만 영상에선 사용할 수 있었죠.)
따라서 조금 의역을 해보자면 ,뒤에 있는 말은 팁과 같은 말인거 같습니다.
(EX : 야 그림자 환영으로 바꿔도 5마나 위면 니가 이 턴에 못쓰니까 5이하 코스트로 알아서 2번써.)
라는 느낌이 좀 많이 드는 대목인거 같습니다.
 
3.을 쓰기위해선 사진을 좀 보도록 하죠.








 
이해 할 정도로 잘 만든건지 모르겠지만 걍 대충 만들었습니다.
처음사진에서의 요원은 두번째 사진에서 그밟을 당했습니다.
그리고 발리라가 변신하고 그림자 환영이 손에 들어왔습니다.
다시 요원을 냈습니다. 하지만 그림자 환영은 1코스트가 아닌 원래 코스트인 3을 유지한채로 복사될 것입니다.
 
다른 카드들도 이와 마찬가지로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PS. 첫번째 카드를 쓰고 다른 카드를 쓸 경우 그림자환영이 바뀌는 것은 찾지 못해서 명확하게 동영상에서 확인할수 있는 부분만 썼습니다. 제보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