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4-15 19:30
조회: 1,505
추천: 1
마녀숲 출시후 투기장 12승1패 성기사덱![]() ![]() ![]() ![]() 덱레시피는 이미지와 같습니다 마녀숲이 나오고 나서 투기장의 양상도 바뀌었어요 성기사는 신병 시너지를 이용한 덱이 강력합니다 코스트별로 효율 좋은 카드를 살펴보면 1코: 신병 2기를 소환하는 주문 아군하수인 하나를 적응시키는 주문 도발 천보 있는 1/1 하수인 1/3 하수인 2코: 죽메로 신병 3기를 손으로 가져오는 1/1 하수인 주문을 시전한후에 필드 전체에 1데미지 주는 3/2 하수인 피해를 입으면 +3 공격력인 2/3 하수인 아군하수인 하나에 천보를 부여하고 카드 한장을 드로하는 주문 하수인 하나를 3/3으로 만드는 주문 3코: 이 카드를 손으로 가져왔을때 무작위효과를 추가하는 2/2 무기 전함으로 아군 천보 하수인에 +1/+1 해주는 3/2 무기 공격력이 3이상일때 (생명력흡수, 도발) 효과를 얻는 2/5 하수인(전함이 아니라서 떡대 없이도 효과를 쓸수 있어요) 전함으로 도발 하수인 하나를 발견하는 도발, 1/4 하수인 전함으로 이번턴 아군 하수인 하나에 면역을 부여하는 2/4 하수인 아군 하수인이 하나 죽을때 마다 무작위 주술사 주문 하나를 핸드에 추가하는 0/4 하수인 상대턴에만 +2 공격력을 얻는 도발, 1/5 하수인 전함으로 용 하나에 6데미지 주는 4/3 하수인 전함으로 하수인 하나의 공격력을 1로 만드는 3/3 하수인 내 턴을 끝날때 마다 무작위 1코 하수인을 소화나는 1/2 하수인 4코: 내 영웅이 생명력을 회복할때마다 천보를 얻는 4/3 하수인 전함으로 아군 신병을 적응시키는 3/4 하수인 전함으로 덱에서 코스트가 가장 작은 하수인 하나를 핸드에 가져오는 3/3 하수인 전함으로 이번턴 아군 하수인 하나에 +2 공격력을 부여하는 4/4 하수인 속공 달린 2/6 하수인인데 한턴 뒤 6/2로 바뀌는 하수인 5코: 아군 신병들에게 (+2/+2, 도발)을 부여하는 주문 전함으로 아군 하수인이 2기 이상 있을때 도발을 얻는 4/7 하수인 내턴이 끝날때마다 아군하수인 하나에 공격력 +2? +3? 부여하는 5/5 하수인 내턴이 끌날때 마다 1/2 도발 하수인하나를 소환하는 3/3 하수인 전함으로 양옆 하수인에게 +2/+2 부여하는 2/2 하수인 3/12 도발인데 전함으로 상대 핸드 1장당 생명력이 1감소하는 하수인 속공, 천보 달린 3/4 하수인 6코: 아군 하수인 하나에 (+2/+6, 도발, 죽메: 2/6 하수인을 소환)을 부여하는 주문 죽메로 용 하나를 가져오는 6/5 하수인 (도발, 천보) 달린 4/5 하수인 아군 신병 1기 마다 코스트가 1 감소하는 천보, 5/5 하수인 아군 하수인 하나가 죽을때마다 2/2 구울을 소환하는 5/3 하수인 돌진, 천보 달린 4/2 하수인 7코: 공격시 신병 2기를 소환하는 4/3 무기 5/9 도발 하수인 8코: 공격시 아군 하수인들에게 +1/+1을 부여하는 3/4무기 (도발, 천보, 죽메: 5/3무기를 장착)인 6/6 하수인 아군 하수인 하나를 10/10으로 만드는 하수인 정도가 있겠네요 효율좋은 광역이 부족한 투기장 특성상 상대는 쏟아지는 신병들을 일일히 잡기 애매하고 그렇다고 살려두면 (천보/공격력 증가/독성 등)으로 강화되어 껄끄럽습니다 특히 성기사는 3코부터 각종 무기를 들고 스스로 명치를 아끼지 않고 필드를 장악해나가기 때문에 이를 뚫고 신병을 일일히 잡기 까다롭습니다 전사에게 딱 한판 졌는데 이분은 (전함, 죽메)로 1코 광역달린 2/2 무기로 중반을 났고요 후반에는 하수인을 공격하면 내구도를 잃지 않고 대신 공격력을 1 잃는 7/1 무기와 효율 좋은 하수인들로 필드 싸움 치열하게 해나갔고요 결정적으로 제가 7코, 8코 모두 무기가 안 나와서 무기차이로 필드에서 밀려서 졌습니다 이외에 10승 이상씩 한 덱은 도적, 흑마, 드루, 사제 정도가 있네요 전사, 냥꾼, 법사는 저랑 안 맞는지 어렵네요 도적은 초반에 0코 기습으로 필드 이기고 영능 무기, 3코 무기로 필드 장악한 후에 5코 연계로 하수인 하나 자르는 3/4 하수인으로 상대 큰 하수인 저격하고 난 필드 전개하고 후반 뒷심은 연계로 하수인 2장 뽑는 4코 3/2 하수인으로 하면 이깁니다 흑마는 4코에 생명력흡수 달린 하수인하나에 피해(3, 5, 7) 주는 주문을 3장 가져가고 피해 시너지 카드로는 1코: 전함으로 영웅에게 피해2 주는 2/1 하수인 2코: 전함으로 영웅에게 피해2 주는 도발, 2/4 하수인 4코: 매턴 내 영웅에게 피해1 주는 3/6 하수인 6코: 전함으로 모든 캐릭터에 피해1 주는 6/6 하수인 급할 때는 전함으로 대상 하나에 피해2 주는 3/3 하수인을 제 영웅에 쏴서 주문을 강화했네요 5코에 내턴이 끝날때마다 상대필드에 1데미지 주는 4/5 하수인도 정말 좋아요 그렇게 버티기만 해도 영능으로 뒷심이 폭발하여 이깁니다 사제는 필드밀리다가 내 손에 용이 있을때 전함으로 필드에 3데미지주는 3/3 4코 용으로 뒤집어줍니다 그리고 뒷심은 훔쳐서 해결^^;; 드루는 마나를 펌핑 펌핑해서 큰 도발하수인 떡떡 내주고 광역은 적 하나에 4데미지, 그외 캐릭터에 1데미지 주는 4코 주문, 선택으로 적 하나에 5데미지 주거나 적 필드에 2데미지주는 5코 주문으로 필드 컨트롤 하고 손패 부족하면 (5데미지, 5장 드로, 5/5 하수인 소환)하는 그 카드나 선택으로 3장 드로 또는 마나수정2개 얻는 카드로 해결합니다 물론 제일 중요한건 카드 구성시 좋은 카드가 떠주는 운입니다 여러분도 건승하세요! ![]() |





Iss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