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글을 참조해주세요!!












4월 13일 오후 3시 패치로 아이돌과 트레이너를 동시에 선택 가능해졌고,

또 특기 성공률 계산 공식이 유리하게 바뀌어서 100%를 채우기 위한 재료 개수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래 표는 바뀐 공식을 적용하여 100%를 채우기 위해 R, SR, 베테랑, 마스터 자원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를 계산한 표입니다.

최대한 SR/마스터를 적게 쓰도록 계산하였으며, 몇몇 경우에 대해서만 검증을 해보았기에 아래 표대로 넣었을 때 확률이 100%가 나오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류가 있으면 피드백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특기 레벨 올리는 SSR의 타입과 재료의 타입이 다른 경우, 혹은 트레이너를 이용하는 경우

한마디로 R, SR, 베테랑, 마스터를 이용하는 경우 이보다 더 낮을 수는 없습니다.


1-1) SR 특기 레벨 1





1-2) SR 특기 레벨 2



SR 재료의 특기 레벨을 2까지 올리는 경우입니다.

SR의 특기 레벨은 레어나 베테랑 트레이너를 이용해서 올린다고 하였고, 100%로 2레벨 가는데는 4장을 소모합니다.

* 3장을 넣으면 2레벨 갈 확률이 90%입니다. 평균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3장을 쓰셔도 됩니다.



1-3) SR 특기 레벨 3



SR 재료의 특기 레벨을 3까지 올리는 경우입니다.

SR의 특기 레벨은 레어나 베테랑 트레이너를 이용해서 올린다고 하였고,
100%로 2레벨 가는데는 4장, 100%로 3레벨 가는데는 5장을 소모합니다.

* 3장을 넣으면 2레벨 갈 확률이 90%입니다. 평균적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3장을 쓰셔도 됩니다.






2. 특기 레벨 올리는 SSR의 타입과 재료의 타입이 같은 경우

R과 SR의 타입이 특기 레벨 올리는 SSR의 타입과 같아야 합니다.

이 경우 트레이너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1) SR 특기 레벨 1





2-2) SR 특기 레벨 2



SR 재료의 특기 레벨을 2까지 올리는 경우입니다.

SR의 특기 레벨은 레어나 베테랑 트레이너를 이용해서 올린다고 하였고, 100%로 2레벨 가는데는 4장을 소모합니다.

* 3장을 넣으면 2레벨 갈 확률이 90%입니다. 평균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3장을 쓰셔도 됩니다.



2-3) SR 특기 레벨 3



SR 재료의 특기 레벨을 3까지 올리는 경우입니다.

SR의 특기 레벨은 레어나 베테랑 트레이너를 이용해서 올린다고 하였고,
100%로 2레벨 가는데는 4장, 100%로 3레벨 가는데는 5장을 소모합니다.

* 3장을 넣으면 2레벨 갈 확률이 90%입니다. 평균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으므로 3장을 쓰셔도 됩니다.












3. 특기 레벨업 확률 이득표

이 표는 바뀐 공식으로 인해 특기 레벨을 올릴 때 얼마나 이득을 보는지를 나타낸 표입니다.

예를 들어서 한장을 넣었을때 2.4%가 나온다면 여기에 올림을 받아 3%가 되는데, 이러면 0.6%만큼이 이득입니다.



표에 따르면,

6레벨에서 7레벨 갈때는 전체적으로 확률 이득을 많이 봅니다.

한편 4레벨에서 5레벨 갈때, 9레벨에서 10레벨 갈때는 같은 속성 아이돌만 퍼센트 이득을 많이 보고,

7레벨에서 8레벨 갈때, 8레벨에서 9레벨 갈때는 다른 속성 아이돌과 트레이너가 주로 퍼센트 이득을 많이 봅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스킬레벨업 표를 커스터마이징 해봤습니다.

다음 표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다는 뜻은 아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기 1~3레벨까지는 베테랑 트레이너만으로 레벨업을 시킵니다.

4레벨에서는 이득을 많이 볼 수 있는 같은 속성 레어를 이용합니다. 같은 속성 레어 20장이면 S레어 없이 100%가 됩니다.

5레벨에서는 베테랑 트레이너가 퍼센트 증가를 많이 받아 같은 속성 레어와 같은 확률이므로 SR과 베테랑 트레이너를 이용합니다.

6레벨에서는 어느쪽을 이용해도 좋지만, 같은 속성 SR과 같은 속성 R을 이용했습니다.

7~8레벨은 퍼센트 증가를 많이 받는 베테랑 트레이너와 마스터 트레이너 만으로 올립니다.

9레벨은 같은 속성 SR과 같은 속성 R로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