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데렐라 캐러밴 이벤트 진행기간 중에는 라이브를 끝내면 얻는 보상 아이템 칸에 캐러밴 이벤트용으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칸 갯수는 0-4칸까지이다. 칸 보상으로는 해당 이벤트용 SR급 아이돌, 기존에 나온 R급 아이돌, 메달이 있다.
메달은 교환화폐로 이 이벤트용 SR급 아이돌이나 스태미나 드링크 등을 얻을 수 있다.




 칸 갯수를 결정하는 요소

 센터 아이돌의 스타랭크(1-20), 플레이한 곡의 난이도(DET,REG,PRO,MAS), 스코어 랭크(C,B,A,S), 당일마다 지정된 곡 타입(전체/큐트/쿨/패션)

이다.


스타랭크는 스타 레슨으로 올릴 수 있으며

N : 5
R : 10
SR : 15
SSR : 20

 각 아이돌의 종류에 따라 최대로 올릴 수 있는 스타 랭크는 위와 같이 다르다. SSR은 매우 희귀하며 N은 스타 랭크 한도가 매우 낮기 때문에 보통 캐러밴 이벤트 참가용으로 SR 15랭크를 준비하며 없다면 R 10랭크를 준비한다.

SR 15랭크는 다른 이벤트 보상으로 나온 같은 SR 아이돌을 15장 모아서 합치는 형태로 만들거나 캐러밴에서 모아서 얻는다. 보통 라이브 파티에서 SR 15랭크를 만드는게 쉽다고 한다.(캐러밴, 라이브 파티 이외 이벤트는 대부분 순위 이벤트로 상위 2000등 안에 들어야 한다.) 캐러밴으로 모은다면 N이든 R이든 최대한 스타 랭크가 높은 아이돌을 만들어서 센터 아이돌로 세운 후 플레이해야 한다.

*단, 매 라이브마다 출장하는 아이돌 5명을 제외하고 보유중인 10명의 아이돌의 능력치도 총어필치 합에 반영되므로 곡 타입별로(큐트/쿨/패션) SR+SSR이 15장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스타 레슨을 하기보다는 냅두는 것이 높은 스코어를 얻기 좋다.
스코어가 높으면 스코어 랭크를 올리기 좋고 스코어에 비례하여 팬수를 확보하므로 스코어는 중요하다.



 보상칸 갯수 변인과 확률


Master 난이도의 곡이며 15랭크 센터 아이돌로 스코어 S랭크가 나온 경우 확정적으로 2칸의 캐러밴 보상이 있다.
 같은 조건에서 20랭크 SSR급 센터 아이돌이 있다면 최대 4칸까지 보상이 있다고 한다.(일반적으로는 같은 SSR 16-20을 마련하기 어려우므로 알아두기만 하자.)


당일마다 지정된 타입을 지켜가며 갖고 있는 최대 스타랭크로 플레이한다고 할 때, 보상칸 등장확률이 어떤지는 다음과 같다.




MASTER 난이도 스코어 S랭크일 때 보상칸이 몇 개 출현했는가에 대한 표이다. 
스타 랭크보상칸 갯수
2칸1칸보상 없음
16.3%68.8%25.0%
529.8%55.3%14.9%
854.1%40.5%5.4%
1065.5%30.3%4.2%
15100%



15랭크는 항상 2칸 모두 등장한다.
10랭크는 1번째 칸은 대부분 등장하나(65.5%p+30.3%p=95.8%) 2번째 칸은 10번 중 7번만 등장하는 꼴이다. 매우 낮은 확률로 아예 보상이 없다.
5랭크는 10랭크보다 전반적으로 등장 확률이 떨어지며
기본 상태인 1랭크는 1칸만 보상을 받는 경우가 75%(=6.3%p+68.8%p), 2칸 모두 보상일 확률이 6.3%, 전혀 보상이 없는 경우가 25.0%가량 된다.




센터 아이돌의 스타랭크 15, 스코어 S랭크일 때 보상칸이 몇 개 출현했는가에 대한 표이다. 
보상칸 갯수난이도
MASPROREGDEB
2칸100%52.0%
1칸0%44.0%


PRO 이하는 시도 횟수가 적어서 확실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현저한 차이를 보인다.

적어도 PRO는 해야 의미있는 수준으로 1칸 이상의 보상을(96%) 받을 수 있다.



MASTER 난이도/ 센터 아이돌의 스타랭크 15일 때 보상칸이 몇 개 출현했는가에 대한 표이다. 

보상칸 갯수스코어 랭크
SABC
2칸100%80.8%72.2%44.4%
1칸0%19.2%27.8%55.6%

S랭크이면 2칸이 보장되나 A랭크 이하라도 1칸은 얻는다. 
다만, 이표도 표본이 적어서 확실하지는 않다.




결론


위 사실을 종합하면 스타 랭크>난이도>스코어 랭크 순으로 영향력이 큰 것을 알 수 있다.



스타 랭크가 높은 아이돌을 준비하는 것을 주요 변인으로 염두에 두고

스코어 S랭크를 보장하기 어렵더라도 되도록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
게시판에 각 변인 관련 확률이 언급되어 있지 않아 일본쪽에 나와있는 정보를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