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에서 최초 게이밍 헤드셋으로 퀀텀( QUANTUM ) 시리즈를 출시하였습니다. 최근에 게이밍 헤드셋과 관련하여 보면 가성비 좋은 모델에서 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출시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현재 퀀텀( QUANTUM ) 시리즈 중에서JBL QUANTUM800 모델과 비슷한 가격대 제품들도 앞서 유저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아무래도 비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사용을 통하여 리뷰가 작성이 되었지만, 아무래도 음향 기기쪽은 다분히 개인적인 소견이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럼, JBL QUANTUM800에 대하여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JBL 제품은 삼성전자가 정식 수입사이며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이 되어 있는 제품에 한하여 하만오디오 전문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디바이스 기기 호환성을 가지며 높은 입체감의 7.1채널 Quantum 서라운드와 DTS Headphone x2.0 지원에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만큼 PC 게임에서 차원 높은 몰입감으로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펙 관련하여 링크 연결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jbl.com/us/en/headphones/QUANTUM800.html














개봉기를 통하여 패키지 구성을 확인해 보면 JBL QUANTUM800 헤드셋, USB Charging 케이블, 3.5mm Audio 케이블, 2.4G Wireless USB 동글, QSG, 워런티카드, 세이프티 시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 포장 상태가 좋은 편입니다.








생각보다 두툼한 이어패드와 헤드쿠션은 착용감에서 만점은 아니더라도 무난한 점수는 주고 싶더군요. 그리고 메모리폼과 프리미엄 가죽 소재를 사용했지만,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은 잠시뿐 더운 여름에 땀이 차는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헤드셋 착용시 머리를 누르는 느낌은 너무 장시간 착용만 아니라면 생각보다 괜찮더군요. 그리고 말랑말랑한 메모리폼 내장으로 이어패드가 귀를 감싸는 느낌 또한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버튼과 컨트롤 조작에 익숙하려면 시간이 조금 필요해 보입니다. 그리고 3.5mm Audio 케이블 연결시에는 케이블에 포함이 되어 있는 컨트롤을 사용해야 하며 충전시 완충까지는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또한, RGB OFF 하고 사용하면 최대 1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보시다시피 꼬임 방지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두 슬리빙 처리로 깔끔하고 보기에도 좋더군요. 그리고 마이크를 위쪽으로 향하면 LED를 통하여 기능이 잠겨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JBL QuantumENGINE 번들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기능 설정이 가능하며 조명은 커스터마이즈로 나만의 색상 조합으로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표시량과 함께 공장 초기화 설정 복원 옵션도 포함을 하고 있습니다.


지향성 붐 마이크를 채택하여 특정 방향에서 들려오는 소리만 인식을 하므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플립업 방식의 마이크를 위로 올려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군요. 그리고 JBL QUANTUM 시리즈는 Discord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Discord 음성 채팅시 최적화 설정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작은 목소리에 대한 반응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헤드셋 착용시에 누름을 조금이나마 방지하기 위하여 여름용 와치캡을 착용하는데 이번에도 같이 착용하니 누름이 덜한 것 같더라구요.


끝으로, 7.1채널 Quantum 서라운드 또는 DTS Headphone x2.0 설정을 통하여 게임을 진행해 보면 일반적인 가성비 게이밍 헤드셋으로는 못하겠구나 싶은 생각도 해보게 되고 귀가 이렇게 편할 수 가 있구나 싶기도 하구요. 그리고 음악, 영화 감상시 무엇보다 화이트 노이즈가 거의 없어서 귀가 호강을 했답니다. 다만, 액티브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PC에서만 가능하여 아쉽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이 리뷰는 네이버 플레이윈도 무료체험단을 통해 ㈜유니씨앤씨에서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