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이나 맥북 혹은 아이패드, 갤럭시 탭 같은 태블릿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필수로 하나씩은 블루투스 마우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데스크톱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수만은 블루투스 마우스가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휴대하기 좋은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블루투스 마우스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모델명은 KTF-00039입니다. 마우스 버튼은 심플하게 좌 클릭, 우 클릭 버튼 그리고 스크롤 휠 이렇게 3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연결 방식은 블루투스이며 4.01, 4,1 4,2를 지원합니다. 무선 주파수는 2.4Ghz 범위를 가지고 있어 개방된 공간에서는 최대 10미터 일반적인 사무공간에서는 최대 5미터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windows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이상 버전에서는 마우스와 컴퓨터를 쉽게 페어링 할 수 있게 해주는 Swift Pair를 지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사용자 지정 가능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해상도 조정이나 휠 단추 기능 변경, 오른쪽 및 왼쪽 클릭 전환, 스크롤 휠 사용자 지정,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마우스가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10, 11, ARM, 8.1, Mac OS 10 이상, Android 6.0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에서도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크기는 107.20mm x 60.30mm x 25.80mm, AAA 건전지 배터리 2개 장착 시 78g이며, 컬러는 아이스 블루, 블랙, 피치, 민트, 파스텔블루, 사파이어, 포리스트 총 7가지를 판매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AA 건전지 2개 장착 시 1년을 사용할 수 있는데 컴퓨터의 상태나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무상 AS 기간은 1년을 보증합니다. 준수한 보증기간입니다.


모던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무광 컬러입니다. 조명에 반사되면 살짝 유광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얇고 무게가 78g으로 가벼워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아 휴대성이 훌륭합니다. 외부에서 자주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마우스입니다.


마우스 후면에 마이크로소프트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후면에 블루투스 버튼이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아이패드 등 기기를 블루투스 마우스와 연결할 때만 사용하기 때문에 바닥에 버튼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면부가 깔끔합니다.



보통은 밀어서 여는데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마우스는 눌러서 엽니다. 신기한 게 마그네틱으로 되어있어서 열고 닫기가 정말 편합니다. 이렇게 편한 마우스는 처음입니다.

건전지는 장착해서 옵니다. 마우스와 건전지 사이에 붙어있는 종이를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태블릿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설정 블루투스를 선택한 후 마우스 후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팝업이 나타납니다. 페어링을 선택하면 아이패드와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됩니다.


연결이 되면 영문으로 Modern Mobile Mouise가 나타나면서 아이패드에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끝이 납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깔끔합니다. 클릭이 안되거나 마우스가 잘 안 움직인다거나 이런 느낌은 없고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오늘은 휴대하기 좋은 마이크로소프트 모던 블루투스 마우스 리뷰를 해봤습니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과 세련된 디자인 그리고 얇고 가벼운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도 괜찮지만 외근이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기에 더욱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