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든 하지 않든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키보드는 마우스와 함께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입력장치중 하나이다. 더 나아가 게임과 관련된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보다 여러가지 면에서 특별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화려한 RGB 효과나 하드웨어 매크로, 방수방진, 장시간 타이핑에서 손목에 피로감을 줄여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바로 그것이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은 마이크로닉스에서 2019년 새롭게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로 게임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탑재하고, 타사 키보드에서는 보기 쉽지 않은 상단 엣지 포인트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의 특징은 6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이 15가지 모드 백라이트

를 통해 RGB LED 효과를 구현해 놓은 것이다. 상단 엣지 포인트로 개성을 살렸으며, 6천만회의 키 수명을 자랑하는 마닉 기계식 스위치 사용은 새로운 측에 기대감을 갖게 한다. 


또한 다양한 컨텐츠에 적용할 수 있는 볼륨 조절 기능은 즉각적인 사운드 조절을 할 수 있는 다이얼 스위치를 적용하여 감각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게임, 문서작성, 웹서핑에서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하나의 버튼에 저장하는 G매크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오래 사용해도 지워지지 않는 이중 사출 ABS 키캡 사용으로 수명이 늘어난 효과를 가져다 준다.






눈을 자극하는 레드 컬러와 블랙으로 디자인된 박스는 인상적이다. RGB 엣지 라인 포인트를 줬다는 

내용과 마닉축을 적용했다는 내용까지 ~ 기계식 키보드이면서도 게이밍에 특화된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닉축은 마이크로닉스가 스위치 개발 참여에 직접 뛰어듬으로써 국내 유저들의 취햐에 맞춘 오리지널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다는 내용의 글이 한글로 적혀 있다. MANIC X70에 적용할 수 있는 축은 적축, 갈축, 청축 3가지로 기계식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스위치를 모두 사용하고 있다.




박스를 열어보면 부직포 소재의 비닐에 키보드 본체를 완전하게 감싸고 있으며, 양쪽 측면에는 두꺼운 

완충재를 넣어 안전하게 포장하고 있다. 배송중 많은 흘림들에도 걱정이 없는 튼튼한 포장이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70 RGB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바디, 블랙키캡으로 통일하였다. 104키에서 8키를 더한 풀사이즈로 우측에 숫자패드를 적용하여 숫자를 많이 입력하는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키보드이다.


큼지막한 깔끔한 디자인에 키들의 배치가 일반 키보드와 유사하여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본체 테두리는 

유광코팅으로 반짝반짝 빛이 나며, 메탈 프레임을 넣어 안정감을 주며, 빠른 스트로크 시에도 흔들림이 

최소화시켜 준다. 또한 내구성을 향상시켜 수명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다른 키보드와 다른 3가지 포인트가 있는데 하나는 상단에 엣지 포인트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는 것. 

두번째로는 볼륨 조절을 위한 다이얼 스위치, 마지막으로 윈도우 키 잠금은 물론 전체 키를 잠그는 기능이 탑재했다는 것이다.


게이밍 키보드의 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RGB의 화려한 LED에 더하여 상단의 엣지 부분에 RGB LED를 적용하였다. 그리고 볼륨 조절 다이얼에도 한번씩 누를때마다 단색, 순차적으로 바뀌는 단색변화, LED OFF로 사용환경에 맞게 LED 기능을 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는 어떤 스위치를 사용했느에 따라 키감이나 수명이 결정되는데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은 마이크로닉스에서 직접 참여한 마닉(MANIC) 기계식 스위치 개발에 직접 참여하여 국내 소비자의 취향에 최적화된 키보드를 완성하였다.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탄생한 마닉 기계식 스위치는 더욱 경쾌한 타건감과 타건음, 신뢰성과 함께 6천만회에 달하는 긴 수명을 제공한다.




키 배열은 104키 풀사이즈와 유사한 크기로 여기에 8키를 추가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단축키를 보강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이중 사출 ABS 키캡은 오랜시간 타이핑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문서 작성이 많은

유저들에게 뛰어난 만족감을 준다. 


- Fn + 윈도우잠금키 : 윈도우 키 잠금 및 해제를 통해 게임 중 윈도우로 튕김 현상을 원천적으로 차단

- Fn + End : 전체 키 잠금 기능으로 영화 감상 및 키보드 청소시 유용


타사 키보드보다 RGB LED과 관련된 키들이 많이 보인다. RGB LED의 광량, 속도, 방향은 물론 상단 엣지 부분에 LED 모드를 단색고정 / 단색변화 / RGB 변화모드 / 단색모드 4가지로 설정할 수 있다.




소리가 있는 모든 컨텐츠에서 사용이 가능한 볼륨 컨트롤 스위치는 간편하게 사운드 조절을 할 수 있게 

해준다. 키보드 자체에서 사운들 조절을 함으로써 플레이어나 특정 프로그램에서 사운드를 조절하지 않아도 된다. 


우측 상단의 멀티미디어 키를 이용하여 FN 키를 조합하지 않아도 정지, 이전 트랙, 재생/일시정지, 다음 트랙과 같은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G 하드웨어 매크로 키 아래에는 기본 편의 기능의 키 4개가 배치되어 있다. F1은 내컴퓨터 

실행, F2는 인터넷, F3은 이메일, F4는 계산기를 빠르게 실행하여 윈도우에서 마우스로 클릭하여 

일일히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키보드 밑면은 케이블 방향을 중앙, 좌우로 뺄 수 있는 통로가 있는 형태가 아닌 단순하게 중앙에 연결된 구조로 어떤 면에서는 더 깔끔하고 한방향으로 케이블을 고정할 수 있으며, 높낮이 조절 다리가 좌우에 배치되어 타이핑을 위한 최적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사각 모서리에 고무패킹을 적용하여 다수의 키를 동시에 타격하거나 빠르게 눌러야

하는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유지해주는 디자인이다.






USB 케이블은 고급스러운 패브릭 소재 코팅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패브릭 일체형으로 케이블 꼬임 방지, 단선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 오래 사용해도 안심이 된다. 1.6m 정도의 길이로 넉넉한 편!! USB 단자는 금색 도금 처리되어 있으며, 뒤쪽에는 혼선을 방지해주는 노이즈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쓴 모습이 인상적이다.






영문/한글 키캡은 이중사출 키캡 적용으로 폰트가 지워짐 없이 오래 시간 사용할 수 있다. 이중사출 방식의 키캡의 장점은 백라이트의 투명으로 화려한 LED 연출이 가능하고 암전시에도 각인 인식이 자유로워 문서작성, 게임 플레이 중에도 확실히 좋은 감각을 전달해 준다.




이쁜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은 마닉축을 탑재하고 있는데 스위치는 3가지 종류를 넣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그중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의 마닉 적축은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로 조용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이다. 


딸각 소리 없이 바로 눌리는 리니어 타입의 장점으로 서류를 넘기는 조용한 사무실에서 타이핑할때, 집에서 식구들이 잠든 야밤에 타이핑할때에 안성맞춤형 스위치이다.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타건음은 다른 축에서는 볼 수 없는 적축의 특징으로 장시간 타이핑에도 피로감이 적어 특히 장문의 텍스트를 타이핑하는 경우에 적합하다.




키캡을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세워 사용하면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는 각도를

만들 수 있어 장시간 타건에서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각 키에 새겨진 자음, 모음 폰트는 정자체에 가까워 가독성이 뛰어나 필요한 자모를 찾기 편하다.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면 한글, 영문 키들이 눈에 잘 띄는 각인이면서 개별 키캡으로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커피, 음료를 쏟아도 맨붕에 빠질 염려가 없다.






상단 엣지 디자인과 함께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멀티미디어 볼륨 컨트롤 스위치이다. 키보드 자체에서 간편한 사운드 조절이 가능하면서도 LED 효과를 넣어 한번 누를때마다 단색모드, 단색변화, LED OFF 3가지 모드로 사용 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의 고급 기능중 하나는 단연 매크로 기능이다. 게임에서 승패를 좌우하는 기술, 빠른 움직임과 효과적인 맞대응은 필요하면 여러개의 키를 눌러야 하는 복잡한 키 조작을 할 필요없이 매크로로 기록해 놓으면 실제 상황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은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좌측 상단에 위치한 G1, G2, G3, G4 총 4개의 키에 자주 사용하는 키값을 입력하여 반복적인 입력의 번거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상단 엣지 디자인은 마이크로닉스 MANIC X70 키보드의 포인트가 된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부분으로 사이드 LED를 적용한 키보드는 많이 봐 왔지만 엣지 RGB LED를 적용한 키보드는 처음이다. 


엣지 RGB LED는 반투명 투과되어 선명하지 않고, 반투명 투과되어 포인트 라인을 형성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는 선명하지 않아 별 느낌이 없다고 할 수 있지만 파스텔의 은은한 조명 효과가 더 편하게 다가올 수 있다.





전 키 백라이트 RGB LED와 상단 RGB 엣지 포인트에 조명효과를 적용한 모습은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볼륨 컨트롤 버튼과 엣지까지 화려한 LED가 점등되어 눈을 사로잡는다. 


이중 사출 ABS 키캡으로 적용하여 한글, 영문 가독성이 뛰어나고 레인보우의 다채로운 색 표현력은 환상적인 분위기을 연출한다. 15가지의 다채로운 조명효과를 이용할 시에 밤에 따로 조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밝고 화사하다.




백라이트 LED 조명은 FN + F9 키로 변경이 가능하며 한번씩 누를때마다 15가지 모드가 순차적으로 바뀐다. 별빛모드에서 출발하여 레인보우 고정, 계단 모드, 네온 변화, 네온 숨쉬기, 레이보우 2, 추적 모드, 물결모드, 빗방울 모드까지 각 모드에 따라 순차적으로 변화하고, 한키를 누를때마다 도미노처럼 점등되는 추적모드가 눈을 사로잡는다.




키보드 우측에는 숫자키패드와 함께 키보드에서 FN 키를 누르지 않아도 작동하는 4가지 멀티미디어 기능키는 영화감상, 게임을 할때 쏠쏠하게 사용하고 있다. 안정된 타이핑을 위한 스테빌라이저 방식을 채용하여 키를 입력하는 방향과 위치에 따라 축의 뒤틀림을 방지하여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끝부분을 살짝만 눌러도 타이핑이 되는 놀라운 조작감을 제공한다.





마이크로닉스 MANIC X70 키보드를 직접 타건해보면 부드러운 키감에 손가락으로 전해지는 반동이 

강하지 않은 키감이 상당히 부드러운게 딱 적축 스위치 느낌이다. 적축 타입은 청축보다 정숙성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으며, 리드미컬하게 타이핑하며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게 해준다.


경괘한 타격감과 다양한 단축키 사용이 가능하여 게임, 문서작성, 쇼핑, 음악/영상 보기 등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어서 이렇게 편할 수가 없었다.





인터넷 뱅킹시 금융권 보안 환경에 촤적화된 6키 모드를 지원한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충돌 현상없이 공인인증서 입력시 타이핑되지 않는 오류나 딜레이로 도저히 입력할 수 없는 상황을 겪지 않아도 된다. 


윈도우 조합기 오작동, CMOS 진입 문제 등을 완벽히 해결하여 편안한 인터넷 뱅킹을 할 수 있게 해준다.




MANIC X70 키보도는 전체 키에 안티고스팅 기술을 적용하여 한번에 많은 키를 동시에 눌러야 하는 

대전 액션, 리듬 게임, 스포츠 게임에서 발생하는 오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준다. 


방해없이 자유로운 무한 동시 입력을 가능하게 하여 다중키를 동시 입력해야 하는 일이 빈번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풀사이즈에 104키는 스텝스컬쳐 2 방식을 적용하여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캡으로 각 키간의 명확한 구분감과 장시간 사용시에도 간섭효과가 전혀 없어 편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PC와 키보드 사이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아 빠른 입력과 정밀함을 요구하는 게임에서 안정감있는 퍼포먼스를 제공하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상단의 엣지 디자인과 볼륨 컨트롤 스위치의 독특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X70에 

대해서 살펴봤다.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 거치 각도는 바닥면과 거의 수평으로 위치하여 타이핑을 할때 몸을 앞쪽으로 가져가야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거치 각도가 조금 낮다고 생각된다면 높낮이 조절 받침대를 세워서 사용하면 조금 더 편하게 타이핑이 가능하며, 의자에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키들의 배열이 눈에 잘 들어오는 각도라 세워서 사용하는 것이 확실히 편하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직접 참여하여 개발한 생소한 마닉축의 사용감은 다른 축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은 성능을 보여주었다. 여기에 다채로운 RGB LED 기능과 하드웨어 매크로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한번에 구현하여 게임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어 게이밍 키보드로써의 퍼포먼스는 만족스러웠다. 


엣지 포인트 색다른 키보드,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이 구현된 화려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를 찾고 있는 유저들이라면 마이크로닉스 MANIC X70라는 새로운 명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본 사용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체험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