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작년 11월경에 개통되있는 핸드폰이 있습니다.
개통되있다는 사실을 안건 올해 3월경 이구요.

경위를 말씀드리자면 제가 11월 경에 전역을 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꼐서 핸드폰 새로 개통해주시겟다고 핸드폰 가게를 갔죠. 그게 11월 중순쯤됩니다. 거기서 핸드폰 서류를 작성하고 나왔습니다. 물론 그때 쓴게 제가쓸 핸드폰인줄 알았죠. 그래서 그때 운전면허증도 복사하고 아 이제 기다리면되겠지 하고 기다렷습니다.
그런데 핸드폰이 없어서 시간이 걸린다는겁니다. 그래서 기다렷다가 12월경에 핸드폰을 받았구요.
개통은 12월에했습니다. 이렇게 한 3월까지 문제 없이 지나다가.
3월경에 통신사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핸드폰 요금이 밀려있다구요
그래서 확인해봤는데 제가쓰는핸드폰은 밀려있는 돈이 없다는겁니다.
그래서 물어봤더니 거기서 제명의로 핸드폰이 하나더 개통되어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핸드폰 샀던곳 주인한데 전화해서 이게 뭐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그 제 핸드폰 요금을 깎아주려고 가번호로 다른핸드폰을 개통했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럼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어봤더니 대리점에 가서 가번호로 명의도용을당했다고 신고를 하라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그말따라 신고를 했죠.
명의도용 결과 나오는데 한달정도 걸린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잘되겠지 하고 기다렸습니다 한달정도 지났는데 연락이 없길레 아 문제 없구나 했죠.. 그런데 웬걸 5월경에 전화가오더니 명의도용 기각처리가 되었다고 하는겁니다. 하...그래서 개통점에 전화했더니 자기가 알아서 처리하겠다고 믿고 기다리라는겁니다. 그래서 기다렸죠.. 그랬더니 하루가지나고 이틀이지나도 거기 판매점에서 전화는커녕 신용정보센터? 라는곳에서 전화가 오기시작했습니다. 하루에 최소 4~5번 많을때는 18토이상도 오더군요.. 어쨋든 그래서 부모님하고 상담해봤는데.. 일단 핸드폰 판매점 을 고소를하고.. 기다려보자고 하셔서 얼마전에 고소를했습니다. 그 신용정보에선 전화가 계속 오구요 그판매점 주인도 자신이 도용한거 자수? 자백? 을 했다고 합니다. 제가 학교때문에 고소를 어머님이 대신해주셔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그 핸드폰 가게주인이 자기가 명의도용한게 맞다 자백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 신용정보에서 저한테 계속 돈을 내라고하는데 ... 이전화 계속 받아야되는건지 그리고 돈을 저희가 일단 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아..그 핸드폰 계약서는 제 자필로되어있습니다.... 제가 계약서를 잘안읽어서 생긴 문제겠죠..;; 그래도 어떻게든 구제받고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아.. 그 신용정보 에서는 저에게 "법 제83조 이하 동법 소정의 강제집행 절차를 밟을수있다고 저에게 최종 통보가 왔습니다...

궁금한점
1. 신용정보에서 오는전화를 받아야하는가
2. 돈을 내야하는가.
3. 안낸다면 어떻게 되는가.
4. 고소를 했고 폰 가게 주인이 자백을했는데 이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가.
5.고소한게 통과되서 핸드폰 가게 주인이 도용한게 밝혀지면 그이후 어떻게 진행되는가.

좀... 마음이 급해서 이리저리 난잡하게 적었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