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omshardware.com/news/google-ceo-takes-full-responsibility-lays-off-12000-employees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구글과 알파벳 CEO 순다르 피차이는 오늘 오전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전 세계 직원 약 1만2000명을 감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어려운 결정"이라는 제목의 1월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정리 해고는 전 세계적인 유행병과 급속한 성장의 기간을 보았던 지난 2년을 언급합니다.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극적인 성장의 기간을 보았습니다."라고 포스트는 말합니다. "그 성장에 부응하고 이를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경제 현실과는 다른 경제 현실에 고용했습니다." 피차이가 말하는 '다른 경제 현실'은 현재의 글로벌 생활비 위기 또는 잠재적 경기 침체 가능성으로 볼 수 있다.

Pichai는 "우리는 직원과 역할이 회사의 최우선 순위에 부합하도록 제품 영역과 기능 전반에 걸쳐 엄격한 검토를 수행했습니다."라고 말하며 Alphabet에서 제외된 역할은 다양한 기능, 수준 및 지역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누구와 어떤 역할이 삭감되었는지는 업데이트에서 명확하지 않습니다. 많은 전직 Google 직원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다음 단계를 발표함에 따라 이러한 세부 정보가 분명히 드러날 것입니다. Reuters는 채용, 엔지니어링 및 제품 팀 전체에서 일자리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둔 직원은 60일 급여, 16주 급여부터 시작하는 퇴직 패키지, 2022년 보너스, 유급 휴가, 6개월 건강 관리, 취업 알선 및 이민 지원을 받을 예정입니다. 미국 이외 지역에 기반을 둔 직원은 현지 법률에 따라 지원을 받게 됩니다.

기술 부문은 불확실성의 시기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불과 며칠 전 Microsoft는 약 10,000명(전 세계 인력의 약 5%)의 직원을 해고하고 AI에 투자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2023년 초 아마존은 인력의 18,000명(5%) 이상을 해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무도 이 상황에 면역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Google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은 1월 23일 월요일 타운홀 회의에서 명확하게 설명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