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2005년부터 한 우물만 보고 키워온 만렙 타이탄을 그냥 놀리기엔 아까와서 슬금슬금 올림피아드의 문을 두들겨 보는데, 쌓인 노하우가 없다보니 점수만 상납하게 되는군요...

과거 타이탄을 올림깡패라고 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주력스킬들의 잦은 칼질과 타 클래스의 상향으로 인하여 올림에서 많이 약해진 것 같습니다.

이에 패치된 현 상황을 기준으로 제대로 된 올림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하여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사실 정보성 게시물은 아니구요, 잘못된 점에 대한 지적 및 좋은 정보에 대한 공유를 요청하는 글입니다)

현재 베스나 버페스급의 S84 방어구가 풀려있는 단계지만, 갠적으로 크리 한 방의 시원함을 버리지 못하여 희귀다이중갑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속해있는 4서버의 영웅분이 다이셋이기도 하고, 제 주머니가 가벼운 것도 원인중에 하나입니다)

■ 기본적인 올림용 장비
- 악마로브셋 (인챈 금지)
- 멘탈쉴드 옵션을 붙인 '헬나이프'
- 업다운 옵션을 붙인 '호문'이나 '메이스 오브 언더월드'
- 헬스옵션을 붙인 '희귀 헤비워액스' (생돌로 HP증가 옵션까지 추가. 제 경우는 피 48로도 피작이 되더군요)
- '6둠중갑셋' (방패포함)
- HP옵션을 붙인 '4 줄무늬미스릴 셔츠'
- 마법장식 옵션이 붙은 S급 4인챈 미스릴벨트 (PVP 방어를 추천)
- 소켓이 4개짜리인 'S급 탈리스만'
- 전투용 장비, 무기, 마방셋
- 탈리스만 4개
- B축마, S정탄

■ 저의 올림피아드 입장 후 순서
- 헬나, 탈리스만, 마방만 차고 대기
- 5초가 되는 순간, 탈리스만 3개만 착용하고 본인이 타겟되도록 마우스질
- 입장하면 멘탈버프가 걸릴 때까지 노블버프 시전(축마 및 정탄 사용 및 30초 뜰 때까지만 시전)
- 멘탈걸리면 올림버프 5가지를 받음
- 악마셋 + 호문
- 둠중갑셋 + 헤비워액스 + HP셔츠 + PVP벨트
- 오버더바디 > 질럿 >프렌지 혹은 거츠 시전
- 전투용 본 장비들을 착용
- 탈리스만 1개를 추가 착용하고, 브레이브하트, 배틀로어, 인페르노 사용
- 대전상대에 따라 레이지, 파이널시크릿, 라이온하트, 포티튜드, 어큐러시, 비셔스, 워프렌지, 패리스텐스 등을 적절히 사용
※ 개인 능력에 따라 무기에 제련스킬을 붙여서 사용해도 좋음
※ 올림 입장시부터 악마셋을 착용하고 입장할 수도 있음

■ 피작이란?
HP를 최소화시켰다가 곧바로 HP를 최대화시켜서 질럿, 프렌지, 거츠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작업

■ 피작의 기본원칙
- 중갑계열: 질럿 + 거츠로 평타위주 공격
- 경갑/로브계열: 질럿 + 프렌지 + 레이지로 스킬위주 공격

■ 피작 간소화 Tip
매클을 사용하는 것이지요... 제가 사용하는 매클인데 본인 취향에 맞게 사용하세요.
① 악마셋 + 호문
② 둠중갑셋 + 셔츠 + 벨트 + 헤비워액스
③ 오버더바디 + 질럿 + 프렌지 (거츠를 넣어둔 매클도 별도로 준비)
④ 다이중갑셋 + 망토 + 본무기 + 브레이브하트 + 배틀로어 + 라이온하트
※ 레이지등의 기타 스킬들은 상대에 따라서 써야하니, 매클에 넣지 않았습니다.
※ 헬나멘탈만 차고 입장한 상태이므로, 피작을 하지 않는 경우를 고려해서 피작없이 본 장비만 착용하는 매클도 있으면 좋음.

■ 기본 버프
- 중갑계열: 헤이/윈드/마이트/포커/데스
- 경갑계열: 헤이/윈드/가이/포커/데스
- 로브계열: 헤이/윈드/마이/데스/버저

■ 탈리스만
가호나 생명력등의 탈리스만이 있다면 좋겠지요...
상점표는 별 의미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낫다는 생각입니다!!
S급이면 4개를 낄 수 있는데 상점표로 이속, 방어력, HP회복, CP회복 추천드려요.
돈이 없으면 최소한 상점표 이속 탈리스만이라도 끼워주세요.
※ 올림입장 5초뜨면 이속, 방어력, CP회복 탈리스만을 끼고, 피작 끝난 담에 HP회복을 끼세요.

■ 클래스별 대전
- 워로드/글라/타이탄: 질럿+거츠, 러쉬사용후 평타위주 공격 (잘 안걸리지만 아머크래쉬는 종종 섞어서...)
- 그카: 질럿+거츠로 아머 + 둠 + 데몰리션 + 페이탈등 스킬공격 (데몰은 딜이 넘 길어서 1회만...)
- 탱: 얼터쓰게 만들고 도망치다가 얼터가 모두 빠지면 프렌지로 평타 (레이지 미사용)
- 단검: 프린목걸이 해제, 창범위스킬 유용함. 싸우기 직전에 어큐러시 및 패리스탠스 사용 후 스킬공격
- 궁수: 질럿+거츠로 러쉬임팩트 후 스킬공격 (레이지 미사용)
- 위자: 러쉬임팩트로 아케인쓰게 만들고 아케인이 사라지면 스킬공격
- 둠브: 질럿+프렌지 사용하고, 바짝 붙어서 스킬공격
- 소하: 질럿+프렌지 사용하고, 스킬공격
- 트릭: 질럿+거츠 사용하고 워프시 아머크래쉬 후 스킬공격
- 힐러/버퍼: 질럿+프렌지+레이지 및 기타 순간화력을 극대화 해서 초반 승부를 봐야 함. 러쉬임팩트후 스킬공격
- 소환사: 질럿+프렌지로 대응하되, 소환수 처리후 소환사를 스킬공격
- 블댄: 석댄을 고려하여 피작을 하지 않고 토글스킬도 쓰지 않았을 때, 승률이 더 나오더군요

쉬운 클래스가 없네요.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전 특히 단검, 위자, 탱, 카마분들 만나면 맘 비우고 합니다...

탱은 창을 사용해서 CP 먼저 깎고, 공격+도망을 번갈아써서 얼터를 다 쓰게 만들고 상대해야 합니다.
트릭의 경우, 워프 사용시 아머크래쉬가 거진 성공한다는 정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도미도 무섭더군요. 아머가 걸려야만 승률이 생기고, 중갑계열이지만 스킬빨로만 승부를 봐야 한다고 하네요.
소환사는 데미지 전이시켜 이긴 적도 있지만, 소환수를 처리하고 소환사를 상대하는 경우가 승률이 높았습니다.
힐러/버퍼는 초반 화력승부를 봐야합니다. 루트도 2번이상이면 위험하구요. 거리 벌어지면 쫒지말고 러쉬로 공격하구요.
단검... 특히 어벤은 프린목걸이 빼지 않으면 멍 때리다 끝... 하이드쓰면 라스와 스피닝 적절히 사용하시구요.
둠브는 스턴은 견딜만한데 디스암과 데스마크가 무섭더군요. 무기상태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

어떤 분들은 도미는 스킬공격을 해야만 한다고 하고, 어떤 분은 평타로만 싸워야 한다고 하고... 소환사도 마찬가지로 평타로만 상대를 해야한다는 분도 계시고...

무관전만 뛰는데 승률이 60~75%사이로 왔다리 갔다리 하더군요.

아직 올림초보인 관계로 준비된 분들이나 영웅분께는 거진 집니다... ㅠㅠ

하여간 위의 방법중에 잘못된 부분이나 좋은 노하우가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를 들면 레이지는 쓰면 안된다~ 혹은 어떤 캐릭의 경우는 피작을 하면 안된다~ 등등)

주저리 주저리 적었는데, 뭔 소린지 맞는 소린지 모르겠네요.
결론은... 오꾸 만쉐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