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얼마전까지 13베스양손둔기를 보조무기로 들고 다니며 얻은 경험을 말씀 드려봅니다. (얼마전 14가다 날렸습니다. ㅡㅡ;;)

 

처음에 저 같은 경우 양손둔기를 들게된 이유가 교전중에 미라지같은 스킬을 쓴 어벤같은 회피 단검을 잡기 위함 이었습니다.

 

결론은 양손둔기를 메인무기로는 절대 비추입니다. 다만 보조 무기로써의 활용은 여유만 있다면 100% 추천합니다.

 

(( 용 도 ))

 

1. 올림에서 단검클래스를 잡을때 적극 활용 하십시오. 예를 들어 어벤경우 선하이드를 하거나 후하이드를 하거나 어쨌든 하이드후 피작 타임을 최대한 뺀후 미라지를 하고 다시 붙습니다. 이때 양손검 경우 평타로는 어이없을 정도로 안박힙니다. 그래서 스킬로 데미지를 줄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둔기를 스위칭해서 써보십시오. 그럼 아 왜 올림 단검전에 양손둔기가 답이구나 하실겁니다. (물론 양손검으로도 올림시 단검과의 승률은 안정적이지만 만약 어려운 단검한테는 이방법이 무지 좋습니다.) 

 

 

2. 쟁/교전 활용. 이역시 소규모 교전/팟대팟 단검팟 교전/또는 언제든 회피 스킬을 쓴 단검을 잡을때 스위칭해서 씁니다.

 

 

 

3. 준비된 레이드팟시 활용

 디스가 양손둔기를 들고 레이드시 버프만 받쳐준다면 엄청난 화력이 나옵니다. 정말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ㅡㅡ;;

 다만 이런팟이 가끔 짜여진다 하더라도 실제 활용되는 레이드는 필드레이드나 파멸/상자켄등등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정말 어쩌다 가장중요한 실템의 실렌버프와/쥬디의 크뎀.크확 버프를 받더라도 프레야나 프린 같은 레이드는 쥬디의 만렙인 80을 넘기 때문이죠.

실렌의 크뎀 100%증가/질럿의 크뎀 100%증가/쥬디의 크뎀.크확50%/아르카나의 블레싱버프 가 만나면 어떤 데미지가 나오는지 상상에 맡깁니다. ㅡㅡ;;;

 

결론은 가끔 양손둔기가 어떻냐는 질문들을 하시는데.

 

양손둔기는 메인무기가 아닌 보조 스위칭무기로 여유만 된다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정확히 양손둔기의 효능은 양손검과 상반되는 버프 효과인 크리확률 100%가 아닌 질럿/실렌 의 크뎀100%때문입니다.

 

한마디로 1000의 크뎀이 나올시 질럿과 실렌을 받으면 3000의 크뎀이 나오는겁니다. 거기에 쥬디버프까지 받으면 3500이 나오겠죠.

 

단! 위의 가정에서 아주 중요한건 둔기의 크리확률이 워낙 낮기 때문에 스위칭을 잘해서 써야 한다 입니다. 참고로 단지 쥬디 버프를 뺀 질럿+실렌의 조합은 양손검의 누적 데미지를 못 따라갑니다. 이역시 직접 여러차례 실험해본 결론입니다.

 

한마디로 진짜 양손둔기의 화력을 맞볼려면 쥬디의 조루버프가 있을시! 인데... 과연... 판단은... ^^;;;

 

 

아!!!

또 하나 좋은점!!!!!!

가끔 운이 좋아 올림에서 연속 크뎀 퍽!퍽! 터지는 로또 당첨이 가끔 되는때도 있긴 있습니다.

 

이럴땐 상대가 정말 어이없다는듯.  ㅡㅡ;;   << 이 이모티콘을 난사합니다,,,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