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실템지기 입니다.

 

앞으로 있을 파멸의 여신...모두가 기다리고...실망할수도 또는 기존 유저들이 더욱 게임을 즐겁게 할수 있는..

 

린2에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업데이트는 좀 늦더라도..유저들의 목소리와 많은 소리에 귀를 귀울여 주셔서 완성도 높고

 

현제 즐기는 유저들이 린2 할만하다..  는 마을음 가질수 있게 만들어 주셧으면 합니다.

 

 

개발진도 이부분과 각성에 대한 완성도 떔에 많은 고민 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리니지6년했던 저도 이번 각성 패치는 걱정반 불안감 반입니다..

 

저또한 유저들이 저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줄면 안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분들도 즐기고..운영하는 nc에서도..커뮤니티 싸이트에서도 린2가

 

더 오래 사랑받고  주목받을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저뿐이 아니라 유저들에 대부분이 그런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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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쟁혈이다 보니 쟁혈관점 피브이피 관점에서 많을 글을 적을수도 있습니다..

 

 

 

 

첫쨰

 

 

2차스킬은 어느 정도 지켜졌으면 합니다...활용도가 적어지는 스킬도 있고..

 

4차스킬을 찍기위해 패싱되는 스킬들도 있다 들었습니다..

 

 

4개 나이트가 시길나이트로 통합이되도...실템이면 실템 고유스킬들/피나면 피나에 고유스킬들을

 

어느정도는 가지고 가는게 그동안 투자하고 오랫동안 키워왔던 케릭에 대한 부분을 감안해주셨으면 하구요

 

3차떄 가지고 있던 그 특색 만큼은 꼭 남아야 한다 생각이 듭니다..

 

 

각성후 파티인원이 7명이 됩니다..추후패치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는데..

 

가장큰 부분이 벨런스 입니다.. 

 

 

 

둘쨰

 

 

 

그중 케릭고유의 특성과 벨런스를 깨는 것중에 하나가 아나킴입니다..

 

어느순간 아나킴이 주화력이 되었고..공성에서도..쟁에서도..레이드에서도...

 

없으면 안되는 병기가 되었고..

 

이는  다가올 익시온이 아나킴보다 효율이 떨어질수 있으며...피브이피가 아닌 사냥에서도

 

아나킴에 진가는 다른격수 위자들을 무색하게 합니다.

 

 

기존케릭에 특성과 스킬을가지고 하는 전략보다는 아나킴 중심이 되어가는게

 

조금 아쉽습니다...배운분들은 욕을 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패치를 하시게 되면 다른보상이나 대인전에 대한 부분은 감소를 시켜준다던지

 

벨런스를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세번쨰

 

성에대한 메리트가 너무 적습니다 린1에 비하여..

 

그부분도 어떻게든 수정이 되야할것이고....비성혈일 경우에  세븐샤인 시스템에 강화로 인하여

 

또 다른 시스템이 구축되었으면 합니다..요새전 영지전에까지 그범위가 더 커졌으면 하는 바입니다. 

 

 

 

네번쨰

 

역병의 안계가 있을때 특정 레이드몹 등장은 새로웠습니다..

 

이때 플레이어에게 다른 페널티(소소한)나  일반몹에 공력 방어력이 조금 강해지는 대신에 드랍율과  경험치양이

 

증가되었으면 어떨까 생각 해봅니다

 

 

다섯번쨰

 

 

이부분은 제가 실리엔템플러라 적는 것이지만..

 

피나/헬나/에템 모두 메직베리어 스킬이 자체로 있습니다...종족에 따라 자체 버프가 틀리긴 하지만

 

에템에 스플린트를 달라 않하겠습니다..피나 헬나에..마제스티를 달라 하지 않겠습니다..

 

3차 스킬은 아니더라도 2차 스킬중에  실템에게만 없는 메직베리어는 구현을 해주셧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가드스텐스가 현재 패치로 엠소모가 감소했지만  활용도가 높아진것은 아닙니다..

 

이부분에 버프형 스킬로 변환이라던지..추가 마방 증가나  마제스티 버프형처럼 템플러에게도  특성에 맞도록 리뉴얼

 

되면 어떨가 합니다..

 

 

또한 도미와 버퍼 카디에 소모품 문제가 시급한 것 같습니다..

 

마정석 소모량과 성수 소모량.. 이부분땜에 특정 클래스 잡기를 기피하는 현상이 많이 발생됩니다..

 

 

 

6번쨰

 

 

워스 케릭에 공성병기

 

 

현재 거의 쓰여지지 않습니다...개인적으로 정말 멋있는 스킬들이라 생각되는데...

 

만약 시즈골렘과 캐논이 유저 공격이 된다면?워스가 탑승하는 것처럼 된다면...(골렘아머 제외)

 

그것이 꼭 전장이 아닌 필드 교전 상황이나 레이드서도 쓸수 있다면...

 

아나킴이여서 특수한게 아니라...워스라서..마에스트로 라서..이런 병기를 가지고 더 특별해 질수 있었으면 합니다..

 

마을 한구석에 공방을 키고 자리를 지키는 케릭이 아닌...참여할수 잇는 기회를

 

회사측에서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 귀한 스킬들은 묻히지 않고 더욱 활용도가 높아질거 같습니다..

 

 

(추가분)

 

그리고 83솬사 궁극스킬은 시간이 더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각인서 스킬도 30분인데..4시간이라는 딜이 있지만..

 

5분이라는 시간은 너무 짧습니다..

 

또는 시간 연장이 안된다면...다중 소환도 좋지만..83 궁극스킬이 본인과 합체가 아닌 솬수로 나오면 어떨까 합니다..

 

이부분은 소환사 분들이 가장  기대 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인거 같네요..

 

 

 

 

 

 

7번째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벤트로 인한 무분별한 장비를 푸는것입니다..

 

 

물론 장비빨리푸는거 좋습니다만..그만큼   장비값이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 드라급이 1년이상 갔을떄가 있어요 에스급..

 

지금도 엘레기아에 다가올 알급까지...사실 너무나 많고..유저들은 그 손해가 싫어

 

떄에따라 지금이 접을 떄이다 하며 접는 유저도 많이 보입니다..

 

 

귀 회사에선 꾸준한 유저를 원할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제의견이 지극히 이기적일수 있습니다만...제의견과 여러 유저들에 말에 귀를 귀울려 주시고

 

한번쯤 고려해 주셔서..

 

 

더 오래 사랑받는..그리고 저와 제 지인들 가족들이 더 오래 즐길수 있는  리니지2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