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11-05 22:56
조회: 1,085
추천: 0
인던과 아이템 드랍어차피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흐름이 변하겠지만 그때까지 기다리기 답답해서 제 생각을 미리 써보겠습니다.
패치후 요새 인던에서 완제 드랍이 예전같이 안된다고 불만이 많습니다.
얼마전에 남궁곤 팀장이 공지 올렸던거 다들 보셨죠? 그때 도표에서 완제가 드랍되는 곳이 인던 레이드에서 95%에 달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면서 남팀장이 덧붙였던 말이 공방을 활성화 시키고, 지나치게 인던에만 몰려있는 아이템 드랍을 바꾸겠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인던에서 드랍 템이 형편 없어진건 미리 예견된 일이란거죠.
그럼 각성 패치전 우리들의 사냥패턴이 어땠는지 생각해봅시다.
예전엔 던전이나 필드에서 자릴잡고 대타를 교체해가며 하는 파티사냥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파티원에 반티 한명씩은 꼭 끼워서 꾸준히 스포일을 걸도록 했구요. 반티가 데이하나 뽑아주면 다들 축제 분위기였습니다! ^^ 반티가 있으면 재료템도 평소보다 많이 나와서 인벤이 두둑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젠 필드, 던전 사냥시 포춘분들은 데미지보다 플랜더(스포일) 스킬에 집중해 보셨으면 합니다. 당장 안나온다고 포기하기보다 꾸준히 걸다보면 재료 템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각성 패치후 인던 사냥이 보편화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지금은 다들 적응해서 인던 사냥이 자연스러워 졌지만요. 엔씨가 가르쳐주지 않았지만 아이템과 경험치가 있는곳으로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모여들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에 적은 사냥 스타일이 몇달 후에는 파티사냥의 한 형태로 자리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인던 사냥도 그대로 유지될겁니다. 짧은 시간에 그만큼의 경험치를 얻을수 있는곳은 없으니까요! 하지만 필드나 던전 사냥터도 인던만큼이나 활성화 될 걸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제가 어디서 봤던 내용인데 지금 정확히 어디서 봤는지 찾을수는 없지만 일주일 활력 5개 제한이 풀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홈피 묻게에 검색해보니 한번에 차는 활력물약은 무제한으로 풀리고 (계정 결제시 활력템을 많이 주게 바뀌었던데 이런 이유가 있었나 봅니다) 일정시간동안 활력이 차오르는 물약은 5개제한이 유지된다더군요. 근데 지금은 버그가 있어서 이번주 수요일 패치될 예정이랍니다.
필드. 던전 활성화와 활력물약 제한 일부 폐지. 왠지 연관있어 보이지 않나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