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서버의 경우는 2팟 한방 프린/프레야 를 많이 합니다. 그 진행법을 적어 볼까 합니다.

 

우선 모든 레이드가 아무리 똑같은 방법으로 구성을 하고 진행을 해도 그 결과는 다릅니다.

진행자란 정상적인 레이드의 진행이 될때는 필요가 없는 존재라고 항상 생각합니다.

위기상황 또는 돌발상황에서 연합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빠르고 안전하게

정상적인 레이드의 진행 상황으로 이끌러가는게 진행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만 각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서 파티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크하펀 / 에바에세 / 라임카디 / 블댄 / 소뮤 / 그카,단검,둠브 / 나이트 1

 

하펀 / 실세 / 카디 / 블댄 / 소뮤 / 격3분(헬나가능) / 네크1분(격수가능)

 

힐러진의 레벨은 82이상이며 격수는 83이상 220작 이상을 모십니다.

(가무진은 150작 이상...)

 

위와 같은 구성이라면 충분히 프레야를 쉽게 클리어 하실수 있습니다.

 

프레야의 경우 제가 드리고 싶은 몇가지 팁이라고 한다면...

** 1차 프레야의 경우 '주위에 강력한 마법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바로 빙결핵을 쓰는것보다 약 2-3초의 여유를 두는것이 좋습니다.

** 3차 프레야의 경우 '주위에 강력한 마법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고

바로 빙결핵을 쓰는것보다 약 1초의 여유를 두는것이 좋습니다.

** 인장을 쓰는 경우 빙결핵 사용전 미리 인장펼사람을 정한 후에 빙결핵을 쓰고

바로 인장을 쓰면 95%정도는 인장이 성공적으로 펴집니다..

 

위의 그카/단검/둠브를 필수클래스로 두는 그들의 스킬에 이유가 있습니다..

 

단검의 운드/슈팅/블리드, 둠브의 템퍼, 그카의 크리플, 헬나의 햄스트링, 네크의인장은

프린의 이속/방어력을 잡아 화력의 극대화를 위해 필요합니다.

 

프레야의 경우에는 단검의 운드, 둠브의 템퍼, 블댄의 헥스, 스티그마, 블럭쉴드가 주로

사용을 하는 디법 스킬입니다. 

 

속성의 경우는 300작 제한을 두자니 참가할 수 있는 분들이 제한적이 되고 어떻게 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많은분을 참여하게 할수 있을까 하는 고민을 저도 했습니다.

그래서 220작으로 결론내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프레야의 경우는 물속성이 강합니다.

고로 불에 약합니다. 78레벨 이상 몬스터의 속성수치에 대입을 해 보자면 거동을 예로 들어

 

불 240, 바람/신/암/땅 280작 에서 2차 맥뎀이 나오게 됩니다..

불 170, 바람/신/암/땅 210작 에서 1차 맥뎀이 나오겠죠... 

 

위와 같은 이유로 최소한의 1차 맥뎀을 위한 210 작 or 220작(그카 불속성)을

최소 속작으로 정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