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개요>
저에게는 카톡 2개의 계정이 있습니다
A계정-본인 개인메일(a), 이직전회사번호 등록 계정
B계정-본인 개인메일(b), 개인번호 등록 계정
9월 25일(월) 오전 8시반경, A계정 메일에 이직전회사 번호등록으로 탈퇴하고자 했습니다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A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탈퇴 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탈퇴전 인증철차를 위해 핸드폰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에서,
이직전 회사번호로 확인할 수 없으므로 개인번호로 인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로인해 A계정이 아닌 B계정이 탈퇴처리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어디에도 인증되는 번호와 관련계정이 탈퇴되는 명시는 없습니다
당연히 로그인된 계정 탈퇴로 진행되는것인데 카카오 고객센터에서는
인증받는 번호와 관련된 계정이 탈퇴된다는 대답만 합니다
이로인해 저는 재가입 60일 제한을 받아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저는 상황설명과 어려움을 호소하였고, 카카오측에서 2일차(9월 26일) 오후에 회답주었습니다
9월 29일 15시까지 임의로 승인해주겠다며 가입신청하라는 답변이었습니다
저는 답변을 받자마자 9월 26일 다시 가입할 수 있었고, 여기서 문제가 또 발생됩니다
pc카톡을 이용하려면 메일 인증을 거쳐야하는데 메일 인증이 안되었습니다

<문제제기>
9월 27일 오전 10시(상담톡 이용시간)에 메일 인증관련 문의를 드렸고,
상담 직원은 어플(앱)에서 탈퇴 후 다시 이용하라는 안내를 하셨습니다
이 전에 홈페이지 탈퇴 문제로 제한을 받았던 터라 저는 상담직원에게 상황설명하였고,
지금 상태에서 탈퇴하여도 제한조치나 문제가 되지 않은지 3번이나 재차 확인하였습니다
상담 직원은 어플(앱)에서 탈퇴하면 아무런 문제되지 않는다며 본인 안내대로만 답변하였습니다
저는 상담 직원 안내대로 어플(앱)에서 탈퇴하였고, 결국 60일 제한이라며 아직까지 이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메일과 상담톡으로 이같은 상황으로 문의하였으나,
상담톡에서는 담당부서를 통해 메일로 답변주겠다는 답변만 하였고,
메일문의 및 메일답변으로는 홈페이지 탈퇴는 60일 제한이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홈페이지 탈퇴가 아니라 직원 안내따라 어플(앱)에서 탈퇴하였다고 수차례 강조하였지만
답변은 한결같이 홈페이지 탈퇴로 인한 60일 제한이라는 답변만 옵니다
반복적이었으며 (상담톡은 담당부서 통해 메일답변주겠다, 메일답변으로는 홈페이지 탈퇴...)
사람 답변이 아닌 AI 답변인지 문제제기하자 한줄 더 추가답변이 왔습니다
홈페이지 탈퇴로 60일 제한 답변 밑으로 어플(앱) 탈퇴는 제한이 없다 였습니다
저는 상담 직원 통해 어플(앱) 탈퇴하였다고 수차례 강조하였지만 답변은 한결같았습니다
매일 같은 문제로 상담톡을 해서인지 이제 상담하는 직원도 이상한 답변을 합니다
10월 10일 상담톡으로 저는 문제해결이 안되는 부분으로 상담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생겨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9월 27일 상담할 때 탈퇴안내가 아니라 시스템(프로그램)상 문제가 발생된듯 하여
다른 메일(새로운 메일)로 인증받아 사용하다가 60일 제한이 풀린 후 기존 사용했던 메일로
교체하여 사용하면 되지 않았을까 싶어 이렇게 진행될 수 있는지 가능여부를 문의하였습니다
그런데 답변이 동일한 내용으로 더이상의 답변은 어렵고 지속적 문제제기를 할 경우
업무방해가 될 수 있으니 자제하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상담직원은 더이상의 상담을 불가한듯 하다며 종료하였습니다
아직까지 메일 답변은 홈페이지 60일 제한이라는 답변만 옵니다

카카오회사측 직원의 안내에 따랐을 뿐인데 문제가 발생되었고, 해결은 되지 않았습니다
참 답답하고 어려운 상황입니다
결국 60일 제한으로 기다릴수밖에 없나 싶네요
혹시 해결방안을 알고 계신분이 있다면 도움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카카오회사가 큰기업인데 고객응대가 참 답답하고 한심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