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사는 클체 제한으로 이용자가 적어서 오브젝트 느낌이 들더라도 마주치는 일이 다소 적은 반면에

요정은 클체도 무제한이고 클체없이 요정 알박기만한 사람들도 분명히 있음

그러다보니 합성으로 얻는 엘가 보유자가 늘면 늘었지 총사 클체가 나오지 않는 이상은 줄어들지 않음

엘가 문제로 소환수 간결화 옵션도 넣었지만 이제는 소환수에서 성물 같은 개념으로 요정 팅커벨이든 투명 오브젝트로 캐릭터 외 추가 1칸 차지하지 않고 캐릭터 1칸 내 포함으로 바꾸거나 인형처럼 통과하기를 바람

이러면 길막 같은 오브젝트 충돌 문제도 안 생기고, 인형 감추는 지역처럼 지역에 따라 출력 제한으로 렉 유발도 덜 해짐


엘가 리뉴얼로 언급하자면 법사 가디언이 92렙 추가된 것처럼
요정은 89렙 기존 엘가, 90렙 엘가 Lv.2, 91렙 엘가 Lv.3 92렙 엘가 Lv.4 개념으로 외형 변화, 효과 추가 개념이 필요하다고 봄

여러 형들의 의견대로 지금 엘가에서
레벨이 오를수록 마법인형의 쿨타임 발동 스킬처럼 엘가도 투사체를 날리는 형태로 대미지 기여 및 원거리로 속성별 디버프 발동 종류가 늘어나는 형태면 될 것 같음

쉽게 말해서 (쿨타임은 약간 걸려있지만) 드문드문 날리는 엘가전용 트리플, 게일/플소/똥물에 나중에는 물감옥, 1인용 에사 등 이색적인 것도 고레벨 한정으로 발동하면 괜찮다고 봄



엘가 오브젝트 취급으로 리소스 잡아먹고, 길막 심해지고 이게 간소화만으로 해결이 힘드니 성물/인형 형태로 대체와
법사처럼 레벨이 오르면 외형 변형과 발동 스킬 종류 그리고 기존과 다르게 원거리 공격도 되는 엘가가 되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