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저기서 그 가격에 팔린다고 저기가 시세라고 하는글보면 기가 차면서도
자기들도 시세 떨어트리는 주범이 거기에있다고 시인하는꼴이나 마찬가지입니다.
결국 영향력이 있다는 말을 해버린셈이기 때문이죠.

 그 사람의 판매방식은 경매시스템인데 너무 비싸면 아무도 입찰을 안합니다.
한 두푼하는 계정의 가치가 아닌데 고작 몇분으로 판단할려면 시세보다 엄청나게 저렴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보통 계정하나도 몇시간 혹은 몇일 고민하면서 사는데 몇분만에 무지성으로 구입할려면 시세 파괴 수준이란거죠..
(경매시간도 낮시간이란게 웃김... 입찰자도 적을테고 제일 저가로 팔릴수밖에 없음)

 여기서 끝나는 문제가 아니라 ㅁㅌㅌ에서 팔리는걸 본사람들은 바로템같은 곳에 올린 매물들도 
가격을 내릴 수 밖에 없고 ㅁㅌㅌ은 또 거기서 내린가격으로 경쟁해야하닌깐 계속 시세가 내려 갈 수밖에없는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아이템 시세는 왜 자꾸 내려갈까요?
당연히 1순위는 엔씨문제 입니다. 
기본이되는 파템시세가 떨어지면 연금으로 상위템을 뽑아내는 구조인 린엠에서는 치명적인데
아직도 뭔갈 고치려는 움직임이 없음이 첫번째...

 둘째는 몸가격은 거의 공짜로 넘기는 통판매 케릭터들 때문입니다.
그런케릭은 거의 대부분 구매자가 비각템 해체작업을 한 후 몸만 따로 팝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착용했어야할 케릭터들의 아이템들이 매물로 풀리는 셈이고
사이트의 최저가 시스템으로 인해 누구보다 빨리 팔기 위한 최저가 경쟁으로 인해 시세가 파괴됩니다.

솔직히 템 시세파괴는 여러요소들이 모여서 그런거라서 딱히 이런 이유만 있는게 아니지만..
다들 최저가로 구입하는걸 현명한소비를 하는 현 시점에서 어쩔수 없는 문제인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