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총사 형들 화이팅!!
전설 스킬 리뷰 이후 영웅 스킬 리뷰를 할라다가 스킬이 너무 많기도하고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 다른거 같아서 포기하고 있었음

근데 리로드 효과가 옛날부터 좀 궁금하기도 했고 요즘 이 스킬이 필요한가에 대해 말이 나오는거 같아서 이번 기회에 실험을 해봤어
하는김에 데핑이랑 마크스도 해봄 ㅋㅋ 데핑 결과가 좀 흥미롭더라구


단순 실험이라 눈으로 보면서 세니까 오차가 좀 있을꺼야 참고해
결과가 의심스럽거나 맘에 안들면 직접 다시해서 올려줘
이제 안할꺼야 눈 빠지겠음

1. 리로드
조건 - 원뎀 100 / 사냥꾼라이플+은탄환 / 인형x 악세x 수호성x

평타 한발 데미지 평균 105.9 (761발. 마크스 80번 계산 제외)
더블 한발 대미지 평균 171.5 (516발. 마크스 40번 계산 제외)

더블은 한발당 평타 1.5배니까 원래는 158.9가 되야함 > 근데 실험 결과를 보면 더블 한발에 171.5임 > 리로드로 인해 12.6이 추가된거로 볼 수 있음

리로드는 더블 한방의 최종데미지가 아닌 더블을 사용할때 원뎀 9가 추가되는 효과인가 같아(계산상 더블 데미지가 13.5가 추가되야 하지만 이정도는 오차라고 넘어가자!!)

그럼 이게 딜이 얼마나 증가하는지 계산해봄
풀더블을 땡기면 실제로는 평타(100)-평타(100)-더블(150+150)-평타(100)-평타(100)-더블(150+150) 이렇게 시용함
리로드가 있으면 더블에서 13.5+13.5가 추가되니 결국 원뎀5.4 증가나 마찬가지야
사냥은 마첸 때문에 더블 사용이 반으로 줄어드니 원뎀 2.7 정도의 효과가 있는거라고 보면됨!


2. 데핑
조건 - 리로드랑 동일

거리 비례 데미지 증가 대충 이렇게만 써있는데 이게 정확히 얼마인지 아무도 모르고 찾아도 안나오는거같아서 결국 내가 해봄

1~4칸 4배
5~6칸 5.5배
7~9칸 8배

원뎀x거리 라는 말도 있고 최대 원뎀 9배라는 말도 있었는데 다 아니였어 거리 구간별 데미지 증가였어 ㅋㅋ

데미지 평균값은 저렇게 나오지만 실제 데미지는 거리가 멀어질수록 한발 한발의 편차가 점점 커짐 (1칸은 3.6~4.1배 / 9칸은 6.9~9.4배)
각 거리별 열번씩 쐈음
일반 평균 값과 최대 최소값을 제외한 보정 평균 값도 유사함
+/- 0.2배 정도의 오차가 있지만 실험오차라고 생각하자
맘에안들면 본인이 직접 다시하면됨!

데핑은 더블 10번째에 더블 대신 쏘는게 아니고 더블에다가 추가로 쏘는 방식이더라고(근데 그럼 총알 3개써야되는데 2개만씀)
다시말하면 10번째 더블샷은 최대 원뎀 11배의 딜을 내는거임
근데 삑이 있음
원뎀에 영향을 받지만 피격데미지는 마법임(마방 영향 확인못함)
카베팅으로 인한 공격 회피는 확인못함(마법 카베팅 확인못함. 이거 확률이 낮아서 내가 못본걸수도 있어)

실험 결과를 보니 요정이랑 싸울때 무빙더블 하면서 데핑 타이밍 맞춰서 조금씩 뒤로 빼는게 의미 없는 행동이였어 (격수랑 싸울땐 항상 무빙해야되니까 패스)
멀리서 턴 넣고 7칸 이상에서 때리는 상황 아니면 걍 말뚝으로 싸워 이게 딜로스가 더 적음(게일 거리가 6칸이니까 참고해)

7칸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오지?
7칸은 상대가 미니맵/파티창/버프창/스킬창에 가리는 정도라고 생각하면됨

3. 마크스
리로드 실험하면서 세봤음
1277번 중 120번 발동 = 대충 10퍼!

실제로는 마크스가 단순히 딜 두배가 아니야
내 원뎀100 상대 리덕50이면 50빠지던게 마크스때는 150빠지는 효과가 있는거지
더블이 트리플보다 좋은이유랑 같음
(참고로 트리플이 더블보다 좋은점은 세번때리니까 피격모션3번+발동마법기회상승 정도겠지?)

4. 결론
스킬 별 딜 증가
마크스 데미지 증가 = 총데미지 10%
데핑 데미지 증가 = 총데미지 8~16%
리로드 대미지 증가 = 원뎀 +2.7~5.4

영웅스킬이 하나면 데핑(눈뽕!!) 두개면 마크스 세게면 리로드를 배우는게 조아보임

천만 총사형들 우리 화이팅하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