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과금 총사 뉴비가이드

NO NC 이지만 겜은 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1. 첫 캐릭으로 총사를 해야하는 이유(퍼플사용)

- 사냥시 몹 선점이 쉬워서 사냥 효율이 좋다.
- 몹 선점을 많이 하기 때문에 아덴도 그만큼 잘 벌린다.
- 사냥에 필요한 스킬은 아덴으로 거의 다 배울 수 있다. (다이아 압박x)


2. 성장단계(쪼렙부터 ~ 80까지)

★시작(feat.퀘스트)★

- 퀘스트를 쭉쭉 밀면서 아덴 소모를 최소화한다. ~못 깨는 구간이 옵니다(보통 산적나올때부터)

- 각인장비상자 각상 노가다를 들어갈 차례다. (템셋팅을 위함 ->궁극적으로 파템장만)
   ◎장소 - 말하는 섬<난쟁이부락(서)>, <북섬>, <오크부락> 등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150~200개 정도 모아서 까는게 국룰이다. 하지만 참지 못하면 땡길 때 까도 상관엄서여~

★6검 4셋(무기+6강, 방어구+4강)★

-무기: 헌팅라이플-> 둠블래스터 or 트리스탄의 라이플(둠블추천 손상몹 관통옵션)

방어구(일반,고급,희귀)

-투구: 마법방어투구 ->엘름의축복(제작)  
-갑옷: 마법방어 사슬갑옷-> 다크 포레스터의 갑옷,수정갑옷 ->신관의로브(각상)
-신발: 강철부츠 ->민첩의 신발(오림)
-각반: 철각반 -> 강철각반(제작)
-티셔츠 : 티셔츠-> 낡민티(다이아) ->민티(다이아,오림) or 빛민티(캐쉬)
-견갑 : 민첩의 견갑(캐쉬)
-망토 : 보망, 마망 -> 신관의 망토(각상), 은색의 망토
-방패(가더) : 총사의가더 -> 체력의 가더, 통찰의 조준경(엠틱), 고대명궁의가더(원댐)
-장갑 : 활골무(명중), 사격장갑(원뎀), 돌장갑(리덕)(각상)


※무과금은 초반 6검4셋맞추는 젤데이를 사는데 비용이 부족합니다. 한 칸 남은 캐릭터슬롯에 부캐를 키우셔서 똑같이 퀘스트까지 밀어주시면 비슷한 아덴이 모이기 때문에 그걸로 충당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악세서리

-귀걸이: 영혼의 귀걸이-> 푸귀,검귀
-벨트 : 트롤의벨트(무게), 빛나는정신의벨트(엠틱) ->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엠틱,무게)
-목걸이 : 민첩의 목걸이
-반지: 수호의반지(AC)제작, 멸마의반지(MR) -> 기사단의 반지(다이아,제작)
        스냅버 용반,지반,방반(캐쉬) -> 지혜의반지 추천!(엠틱), 나중에 축3용반 뛰우실수 있을때 용반도 효율나옴
-팔찌 : 방팔, 용팔 -> 방팔추천(리덕은소즁..)
-룬 : 민첩의 룬

★스탯★

스탯은 우선 ALL 덱스로 밀어주십니다. 레벨 76에 덱스 만땅을 찍으실 겁니다. 덱스는 3의 배수가 대박구간입니다.

그 이후엔 인트를 찍어라 위즈를 찍어라 콘을 찍어라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린 무과금인걸 잊지 마시고 갠적으론 위즈가 좋은것 같습니다. 무과금 입장에서 덱스다음 바로 인트로 가버리면 마방이 딸립니다. 

나중에 오만,그신도 가야하는데 인트를 먼저 가버리시면 마방이 무조건 딸립니다.

그리고 덱스를 손해보지 않고 인트20을 맞추려면 오픈핑거글러브 인트1, 파템총 인트2 이정도가 다입니다.

총사는 처음 인트가 12스탯이기 때문에 5정도 더 찍어줘야한다는 말인데.. 엠피 소모량은 줄어들 지언정 오만은 힘들겁니다..하지만 

오만은 80을 찍기위해선 필수적으로 가줘야 이득이기 때문에 위즈부터 찍으셔서 마방을 원하는 선까지 맞추시고 인트로 가셔도 늦지 않습니다.

전제가 있다면 퍼플 녹화매크로를 사용해야합니다. 엠틱+녹화매크로가 함께 된다면 무한 더블샷이라고보시면 됩니다.


★사냥터★ + 특수던전,시련던전,파티던전

말섬을 벗어난 이후  -> 아덴월드

-초반 (AC 90이하)
1. 메마른 불모지 7시방향 쭉내려오시면 리자드밭에서 아덴 모으기(젤,데이,카드뽑기) , 개미굴(각상,보석)
2. 시련의 숲(재료다나옴) 일반장비 중 난쟁이족 철 투구 거래소에 다이아 10개에 올리면 꾸준히 올리다보면 컬렉션용으로 꽤나 팔립니다. 포기 ㄴㄴ 무조건 팔려여
3. 에바왕국1층(경험치,아덴효율 짱) +게밭(에바왕국텔 10시방향으로 올라가서 오토키면 이탈가능성 적고 밤샘사냥가능)

-중반1.(AC 91이상)
1. 초반3 계속이행
2. AC95 이상 되면 기란마을 6시방향 v자 성벽쪽 랫맨밭(선공몹우선 on) 아덴 짭짤
3. 잡밭(하이네 늪지대,남부필드,밀림지대,거울의 숲) 하지만 손상몹, 유카가 존재하기 때문에 둠블이 없거나 리덕 AC가 딸린다면 힘듦. 게밭 추천

-중반2.(AC 110이상)
1. 게밭은 꾸준히(각상+지겨워 죽고싶지만 마땅히 던질데가 없을때 까지!)
2. 에바3층(아덴,경험치 짱), 에바4층(파템구경 가능)
3. 아덴집시촌(아덴굳)
4. 잡밭

-후반(AC 120이상)
1. 오만1층 비비빕 마방은 140정도 맞추시구 박스 심하게만 안당하시면 물약다달기 전까진 안죽습니다. 49프로기준 1시간 ~2시간 인원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 용던 3,4,5,6층(이젠에바고 게밭이고 파템진짜 좀 보자..!라고 갔지만 실상 크게 달라질건 없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오르시다보면 분명 파템은 뜰 것이고, 마망은 4강하셔서 짤짤이로 파시고, 할파스도 하루에 20-30개정도는 벌어오니 100개단위로 해서 올리시면 이것도 소소하게 다이아가 모입니다.

3. 라던은 가고싶으시면 가도 되는데 ..흠..효율 안나오고 박스고머고 처맞다보면 비상울립니다 모니터링가능해도 피곤합니다 ㅋㅋ

특수던전

버땅,그신(경험치쿠폰이나, 아인이남아돌때), 몽섬(무과금 필수 황금아인일 때 최대효율), 정무(아인없을 때 가도 재료,젤데이 획득가능)필수, 상아탑7층(시간적여유되면)

시련던전 파티던전: 말하면 입만 아픕니다 무조건 다하세요 ~^^(못하시면 무과금할 자격없습니다)

★다이아벌이★

1. 폐지팔이(최고급재료 제작->거래소 시세보고 올리기)
2. 일반템~파템 획득
3. 몽섬 정무 오만에서 획득한 젤,데이,층줌,시충석 팔기

★아덴소비★(우선순위로 써놓았지만 1번을 제외하고는 나머진 필요에 따른 유동적 구입바람)

1.변신,인형카드 뽑기
2.젤,데이사기
3.드래곤의 다이아몬드사기
4.던전,버땅충전석
5.변코,인코


처음으로 이런 글 써봤는데요 많이 부족하지만 이쁘게 봐주십쇼 ㅠㅠ 

더 필요한 정보나 원하시는거 있으시면 답변이나 새로운 글로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