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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정스킬 샤프 (전설) / 스애 / 이글아이 스피릿 / 어스쉴드에서

 

스턴 (전설) / 데핑 / 마크스 / 리로드 / 캔슬 가지고 왔습니다.

 

템은

9악활 -> 9악라

6타라스장갑 -> 6신성한 활골무

헬바인 족쇄 -> 아이리스목

 

 

★ 총사로 바꾸고 느낀 후기 ★


1. 3단 뜀박질 공짜 (스킬)

-> 요정떄보다 제자리 사냥이 아닌 용던 or 에바 던전 같이 지형이 복잡한경우 사냥하기 더욱 수월해짐

이로 인해 근접 격수들 뻉뻉이 치는걸 요정떄보다 더 많이 볼수 있음 ㅋㅋ

대신 블레스트 아머와 인첸트 스테이테스 주문서값이 어마어마 합니다..

 

2. 대인전시 요정보다 효율 좋음 (스턴 + 뮨브)

-> 사실 어느정도 스펙이 되는 요정이시면, 총사로 넘어오실 필요는 없는듯 합니다.

쟁은 하는데, 본인 스펙이 어정쩡한 경우 넘어오시면 요정보다는 더 빛을 볼수 있는듯 합니다.

1:1은 확실히 게일이 있을때랑 없을때랑 차이가 심합니다. (섭에 막피가 많거나 자존심 쌘분들은 클체 ㄴㄴ)

 

3. 총알이 화살보다 가볍고 정제석은 무게가 없어 무게 게이지 요정보다 압박 No

-> 대신 무게 컬렉션이 어느정도 되 있어야 물약을 많이 들수 있습니다. (라칸트 컬렉이 있으시다면 조금 더 수월)

저같은 경우 마첸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으며, 무게 게이지 49%로 사냥을합니다.

무게 컬렉이 많이 안되어 있어, 총알 6만개에 물약800개 밖에 들지 못합니다.  

 

4. 잘쓰지않는 퀘스트템 or 거래소템을 바꿔서 이득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ex) 마법 각반 -> 민첩 각반 / 타라스장갑 -> 신성한 활골무

데몬세트 -> 그라셋 / 헬바인족쇄 -> 아이리스 목등

 

 

5. 이실로테(총) 에서 화살이 나가지 않는 모션을 봐도 된다.

-> 막상 화살이 안나가는걸봐서 기쁘긴한데 어쨰 요정떄보다 공속이 조금 더 느린 체감이 ㅡㅡㅋ

 

 

6. 피통이 요정보다 400~500 높다.

-> 요정할떄 설벽에서 물약 사용 피80% 맞추고 사냥하는데, 가끔 늑대 박스에 몰려 죽는 경우가 있었는데,

그런 경우가 많지 않아 졌습니다.

But 마방은 엄청 내려갑니다. 저같은 경우 마방이 40정두 떨어졌내요.

땅요정이 아니여서 Ac같은 경우는 더 올랐습니다 요정떄보다는

 

 

7. 데핑 / 마크스 / 리로드

-> 요정 이였을떄도, 스애가 있었지만 어쨰 데핑이 더 시원시원합니다.

마크스 터질떄도 보라색이여서 마음에 들구요 (제가 보라색을 좋아해서..)

하지만 단순 트리플 애로우와 더블샷을 놓고 봤을떄는 트리플이 훨씬 시원합니다..

 

8. 사냥 부분 체감

-> 솔직히 요정떄 샤프가 있어서 사냥속도 많이 차이날줄 알았는데, 차이는 없었습니다.

스애 -> 데핑 / 이글아이 스피릿 -> 마크스맨 이렇게 바뀌고  더블샷 리로드가 이 샤프슈터의 부족한 딜량을 채워주는듯 합니다.

 

저는 앞서 말씀드렸지만, 매크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요정이였을땐 엠틱42에 방당 트리플을 3방정도 쐇는데, 총사같은 경우 엠틱이 36입니다. (인트20)

거의 5방에서 6방정도를 더블을씁니다. 이렇게 5~6방쏘면 금방 또 더블쿨이 돌더라구요

만약 이게 제자리 사냥 (풍정,서정상,폭젠자리) 이라면 요정이 확실히 더 빠르게 잡겠죠

하지만 제자리 사냥이 아닌 내가 몹을 약간의 딜레이로 찾아 다니는 사냥터라면 무한 더블도 가능한 장점이있습니다.

 

9. 전설을 가지고 계신분들 (스턴)

-> 요정떄 스턴이 없으셨던 분들 전설은 있지만 더이상 과금은 하시기 싫으신분들

솔직히 샤프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총사 원거리 스턴은 가지고 있으면 뭔가 조금 가오도 사는거같고, 

스펙업도 더 된 느낌이 있습니다. 

스턴가지고 재미 있어서 몹한테도 쓰고 있습니다.ㅋㅋ 

 

10. 영웅 스킬이 없이 유학개념으로 오시려는 분들

-> 현재는 비싸지만 차차 시세가 내려간다면 타클래스보다는 영웅스킬값이 싼편입니다. (대쉬 , 그랩 , 포커스업)

 

 

여기까지가 제가 생각한 장점입니다.

클체시간 몇시간 안남았으니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