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사 처음부터 육성하면서 느낀것들 포함 이것저것 끄적여봅니다.. 몇번 글을 적기도 했엇구요.

질타도 많이 받았고 응원도 많이 받았습니다.


저번과 다르게 이번에는 득템도 조금했고 업글도 조금 햇습니다. 기존 창경비,케레니스 변신에서 합성 성공해서


데포변신이구요. 이벤트로 다골이 나와줘서 컬렉도 좀 빠방하게 올랐네요. 방어구 스펙도 좀 올렸네요


현재 76렙 132방 7악체 악세는 예전 동일입니다. 악세는 손대기도 싫구..사실 요즘 현타와서..


확실히 본캐를 먹인것도 아니고 부캐먹였던 터라 렙옵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네요.


아인도 좀 효율적으로 쓰고자, 사실상 잘때는 안돌리구요. 잘때 돌렸으면 78쯤 됐을거같네요.


제가 지금 느낀건 110방대나 130방대나 사냥터에서 지속 시간이 많이 차이가 안납니다...ㅠㅠ;; 처음에는 뭐가 문제인지


많이 찾아봤는데. 답은 하나였습니다.


뱀파의 유무. 그리고 포우슬레이어의 체력소비 인데요.


뱀파는 있는자들만의 전리품이니 사실상 생략하겠습니다. 제가 써보지도않았고, 체감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와서요.


포우슬레이어 0단내려놓고 사냥하면 2초당 한번씩 사용합니다. 몹이 항상있는게 아니라는 가정하에 3초라고 치면 30초당 10회 분당 20회의 포우슬레이어 30분이면 총 600회가 시전되며 체력소비는 600x16입니다... 960피가 빠지네요

오만3층처럼 몹이 알아서 계속오는경우 사실상 거의 2초마다 포우슬레이어 사용이고 20초당 10회 분당30회 그리고 30분당 900회며 체력소비는 900x12 으로 1080사용합니다. 빨간물약 지금 축5푸귀인데 45정도 차는거같구요. 대략


30분당 빨간물약을 단순히 포우슬레이어 단 하나로만 200개이상 잡아먹구요. 여기에 용언이나 기타 스킬까지하면 대략 30분당  250개정도의 빨간물약을 소비합니다. 1시간에 500개죠.


현재 오만의탑 올라갈때 저는 물약 1400개들고가는데 1시간 조금넘게 놀다가 내려옵니다..켈베 많이 몰리면 1시간 겨우채우고 귀환타구요.


사실 사냥부분은 제가 조금만더 신경쓰자 하고 크게 불만없습니다. 원래 용기사자체가 체력소비인거 몰랐던것도 아니고


뱀파없는게 제잘못이지 엔씨잘못이겠습니까...씨팔..


용던6층에선 사람이 많아서 사냥이 좀 되는대 사람많을때는 한시간반, 사람적을때는 1시간정도 사냥되네요.


근댐69 근명83나옵니다. 진데스 나이트워치 나오면 많이 올라갈거 같아서, 여유가 생기는대로 변뽑 할까 생각중이구요.


사냥에서는 참..그래도 버틸만합니다.


////////////////////////////////////


이제 싸움부분인데요. 사실 요즘 쟁중이라 단체떼쟁도 많이하고 소규모전투도 많이하는데요. 느끼는부분이..

괜히 기니지 기니지 인게 아닌것같습니다.


어지간한 80초반 기사들은 1:1로 다 이기는데 이게 4인 이상 떼쟁들어가면 투사가 할게 없어지네요. 어제도 너무열받아서 글하나 썼는데.. 현타 오지게와버립니다.


같이 키우는 친구 다엘은 피어 안걸어도 이기구요. 피어걸면 반의반피도안달고 이기네요. (확실히 피어는 다엘전용살인스킬)

그리고 좀 중소과금 기사들한테는 피어가 어느정도 괜찬은데 어차피 어느정도 과금한캐릭은 피어 걸든안걸든 제가 턴맞고 뒤지더라구요. 이부분은 어떤캐릭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들기때문에..


1:1은 참..이기는데 진것같은 기분이 항상듭니다. 안죽어 주거든요. 투사랑 1:1하다가 죽어주는건 손가락문제라고 생각드네요. 잡을 방법이 없습니다. 자사따는거 아니면. 그래도 베르시키는건 잘합니다.


2:2같은경우 비슷한 수준장비면 저ㅏ보다 렙5정도 높은기사들이랑 같이 비벼도 괜찬은것같습니다. 같은 격수다보니 그랩잡고 연턴으로 보내는경우 많구요.


3:3이상 떼쟁

이부분에서 현타가 씹오지게왔는데요. 피어든 가브든 투사가 뭐 할게없습니다. 어차피 뮨받고 노는데 가서 뚜들겨 패는거말곤 할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멀리서 따라가면서 디버프 걸어봤자 붙잡지도 못하고.

썬더그랩 사거리 2칸인데 이거 창경비 변신하면. 포우슬레이어 내려놓은것때문에 스킬 존나 눌러야되고 운나쁘면 사거리 나왔어도 포우가 나가버려서 썬더그랩 못겁니다...(애초에 스킬쓴다해도 걸린다는보장도 없지만)

결국 데포변신하고 따라댕기는데 이것도 솔직히 짜증나는게.


내가 시발 왜 낚여가지고 투사해갖고 이딴수모를 겪어야 하나 싶네요. 기사키웠으면 이렇게 사냥이든 쟁이든 스트레스 받았을까. 싶구요..


도건님이든 다른 핵과금러들이든 솔직히 유투브나 이런데에 렙높은 기사 이기고 이런 영상 존나 아무도움도 안되는거같습니다.


서버에 드슬변신 갖고있는사람 몇이나되고. 그 드슬중에 피어부터 스턴, 데페 배운 투사 얼마나 되겠습니까. 전혀 공감이 안되고 오히려 자괴감만 듭니다.


엔씨가 진짜 작정하고 투사는 돈많은새끼만 해라 라고 내놓은 느낌입니다.


저도 피어는 배웠는데 이게 사실 쟁에서 나름 괜찬긴한대 결국 버프셔틀만하고 할수있는게 없습니다. 생존스킬이 있는것도 아니고 상대 발을 묶는것도 아니구요.


핵과금러들이나 이속컬렉에 스턴+데페 있으니까 뚫고들어가서 개싸움하지. 애초에 저정도 개싸움이 되는장비이기도 하겠구요.


저정도 능력안되는 중간부터 그아래단계투사들은 쟁나면 진짜 아무것도 못합니다. 가서 칼질만해야되요;

법사나 요정은 붙지도 못하고 같은편이 턴걸어주는거아니면 칼질한번 못해봅니다. 썬더그랩 사거리라도 피니지처럼 5칸 만들어주면 진짜 그랩셔틀이라도 할텐데...어제 20대 20 떼쟁하는데 할수잇는게 없으니


혈원한테 미안해질정도더라구요. 다엘은 몸빵이라도 잘되는데 이건뭐 그냥 고기방패역할만 하고있으니..기사가 턴안걸어주면 킬도 못내고. 그렇다고 확실하게 누킹이 되는것도 아닌거같네요. 명중이 기본적으로 낮다보니. 싸움에서도 잘 박히지도않습니다. 피어없는사람들은 싸움은 생각도 안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제가 투사하면서 느낀건

투사는 피니지에서 용기사를 기반으로 배껴서 따와놓고 모든부분들이 다 너프되서 나왔다 입니다.

1. 섬체 발동 섬멸제거 모든전설무기 위크니스통일 = 나발 악장등 발동효과없던 무기들만 버프,

2. 블러드서커 너프= 투사 국민무기인데 이걸 너프시켜서 사실상 무기선택의 폭이 너무 10창남

심지어 구할 방법도없죠? 엘모어에서 안나오고 오만6층에서 나올텐데 ㅋ 먹은사람 본적이 없음

3. 양손검과 같은 공속의 체인소드 = 그럼 대미지라도 버프시켜서 내놨어야지; 기사랑 빠따대결해도 밀리던데

4. 체인소드 등급별 약점노출발동 = 이건 지랄이죠...

5. 피어등 용언스킬 등급설정후 공급낮춰놓음 = 사실상 소과금들은 접을때까지 구경도못할겁니다;

6. 썬더그랩 사정거리감소 = 떼쟁에서 핵과금러들 드래곤스턴이랑 그랩임팩트 없으면 할수있는거 없습니다. 다엘처럼 칼질만해야되요.. 제일 엿같은부분인데. 블로우, 엑칼, 마킹등 지들 꼴리는대로 만든스킬들 사거리 전부다 5칸인데 원래 5칸이던 그랩을 왜 2칸으로 너프??

7. 자동사냥게임에 맞지않는 체력소비 = 이부분이 아마 뱀파없는사람들한테 가장 치명적으로 다가 올겁니다..그러니까 검방끼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