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투사영변/희변의 의문점을 제기하는 글들이 있어 간단히 시험해봤습니다.
변신만 바꾸며 동일조건에서 시험하였습니다.


* 81렙/7소체/0단포우/진주사용(노전강노유물)
* 그림자신전3층에서 15분씩 사냥결과

1. 창경비레드(공속172%포우718%/근뎀67/명중92)
    - 획득경험치 : 0.1261%
    - 총물리데미지 : 277,831
    - 총킬카운트 : 229 마리
2. 창경비블루(공속164%포우692%/근뎀67/명중92)
    - 획득경험치 : 0.1205%
    - 총물리데미지 : 267,926
    - 총킬카운트 : 221 마리
3. 추적자카이(공속132%포우596%/근뎀69/명중95)
    - 획득경험치 : 0.1154%
    - 총물리데미지 : 251,904
    - 총킬카운트 : 211 마리



* 사냥효율(획득경험치기준)
1. 창경비레드 : 109.2%
2. 창경비블루 : 104.4%
3. 추척차 카이 : 100% (기준)

* 결론
 - 변신 공속에 따른 사냥효율 차이 확인.
 - 단, 0단포우의 영향으로, 영변의 공속상승에 따른 효율은 기대보다 크지않았음.(포우도 공속의 영향은받으나, 쿨타임은 동일하므로)



검변신은 공격거리 등 변수가 달라져서 시험하지않았습니다.
검영변 vs 체인소드희귀변신은 각자의 환경(변신/무기/사냥터)에 따라서 간단히 시험 해보시고 효율좋은거 쓰시면될것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신3층에서 창레드/7소체가 이실로테/9메일보다 아주 근소하게 효율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