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말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불철주야 근무하고 계실 관계자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지난주 업데이트로 인해 썬더 그랩:임팩트 스킬의 상향은 정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혹자는 애초에 지금의 성능을 발휘했었어야 한다고도 말하지만

어떤이유던 간에 지금에서라도 제대로 패치해주셔서 정말 감사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다크 슬래쉬 스킬의 패치로 인해

회피기의 부재와 부족한 PVPDPS 의 보완이 이뤄진줄 알았지만

실상은 너무 낮은 발동확율 (실험에 의하면 약 1%)로 인해 사실상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들의 자동사냥 지속시간 미세한 연장 정도의 역할밖에 하지못함이

너무 아쉽게 생각되어 이렇게 적습니다.


앞서 건의사항에서 말씀드렸듯이

현재 투사의 문제점은 회피기의 부재가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투사 다크엘프 기사 암흑기사 등 모든 격수들이 같은 스킬 같은 DPS를 내야 한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그건 말도 안되게 잘못된 일이지요.

다만 장단점이 뚜렷하게 공격특화라던가 방어 특화라던가 하는 식으로 일장일단이 있어야 한다고는

생각합니다.

현재 기사와 암흑기사같은 경우는 방어 특화케릭으로서

카운터 배리어, 베테랑 카운터 배리어, 스턴미러, 카운터 리벤지 등의 스킬들로

그 역할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크엘프의 경우엔 닷지스킬(근접회피30) 과 아머브레이크 등으로

모든 클래스중 가장 강력한 순간 화력과 카운터배리어를 뛰어넘는 방어능력을 보유하고있습니다.

심지어 피어, 피어:임팩트 스킬에 노출되었다 하더라도 항상 아머브레이크의 순간화력으로

승세를 뒤집을 수 있기에 그 어떤 클래스도 다크엘프를 상대로는 긴장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허나

투사의 경우엔 근본적으로 낮은 근접 명중 (동일 스펙 기사와 비교시 약 10 가량) 과

회피기의 완전한 부재 (모든 스턴류 스킬들의 적중율이 타 격수클래스보다 월등히 높음)

피어 스킬의 짧은 지속시간 (낮은 명중으로 인해 동스펙 격수전시 피어 디버프가 없을땐 명중율이 극악)

등으로 인해 다른 타 격수클래스에 비해 전혀 위협을 주지 못합니다.



투사를 플레이하며 제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들을 무참히 짓밟기를 바래서 이렇게 글을 적는게 아니라

최소한 다른 격수들과의 형평성이 맞춰진채로 비슷한 과금 +스펙 격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어서

적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해결책은 물론 어디까지나 개인적이고 유치한 의견일 뿐이지만

어떻게든 긍정적인 방향으로 클래스 케어가 잘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1. 카운터 어썰트 스킬의 리뉴얼 혹은 케어 (현재 너무나도 짧은 지속시간과 큰 MP소모로 인해

전설스킬이 아니라 일반스킬만도 못한 존재감)

2. 드래곤 리플렉팅 혹은 최소한의 회피기 추가 - 스턴스킬들을 회피할 최소한의 회피기 요망
요정 총사 법사 등과 같은 원거리 클래스가 아님에도 회피기의 부재로 인해 모든 스턴류를
몸으로 다 받아내는 실정입니다. 특히 한번의 스턴만으로도 상황이 뒤집히는 게임에서
다른 격수클래스들보다 정말 월등하게 낮은 스턴내성의 효율로 인해 정말 힘듭니다.
(카운터 어썰트가 어찌보면 액티브 회피기로서 사용되야 되겠지만 전혀 도움이 안되는데다 지속시간도 너무 짧은관계로 20만다이아몬드를 들여 운좋게 배웠는데도
불구하고 퀵슬롯창에 등록조차 안해놨습니다)

3. 초기 발라카스 각성 스킬에 포함되어 있던 근접회피 +5 혹은 10 의 롤백
-근접 클래스끼리 쟁 시에 사용되어지라고 있는 발라카스 각성에 근접회피의 추가로 미약한 회피기라도
다시 원상복구 해주셔도 정말 현재보다 즐겁게 게임할수 있을듯 합니다.
-투사 클래스 발표 당시의 각성스킬들보다 현재의 각성스킬들이 물론 사용하기에 정말 편해졌지만
그당시 사라진 미약한 근접회피 증가 스탯은 현재 비슷한 레벨 격수 쟁에서 너무나도 아쉬운상황입니다.

고등학교때부터 리니지를 하다가 성인이 되고 직업을 가지고 금전적으로

아쉽지 않은 상황에 리니지M이 출시되어 정말 나름대로 행복하게 2년여 가까이 플레이해왔지만

현재 같은 수준의 87,88레벨 전설변신 근접 클래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못하고 항상 0.5인분 역할뿐이

안된다는 사실이

항상 슬프게 만듭니다.

부디 투사클래스를 묻히지 않도록

다양한 클래스들을 유저들이 게임상에서 볼수있도록

좋은 방향으로 관심 갖어주시길 진심으로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