럼블이렐
2015-11-18 00:16
조회: 5,551
추천: 12
럼블과 이렐리아, 바뀐 특성에 대한 고찰.안녕하세요 현 럼블공략 작성자, 예정대로라면 이렐 공략도 쓸
인벤닉 롤닉 둘다 럼블이렐입니다. 오늘 이 글의 주제는 특성입니다. 이렐리아와 럼블의 특성은 어떻게 찍어야 하며 이렇게 찍으면 어떠한 장단점이 있으며 저번 특성과 비교할때 이러이러한 변화가 있다. 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저는 이번에도 또 써서 지겹지만 다시한번 말씀 드리자면 말투가 참으로 뒤죽박죽입니다. 존댓말로 공손하게 쓸 때도 있지만 가끔은 반말로 편안하게 쓰기도 해. 그냥 알아서 봐줘. 부탁할께요. 바로 본론으로 가 드리죠. 우선 럼블부터 봅시다. 우선 럼블의 기존 특성부터 봅시다. 양날의검=2% 추뎀 1% 추가피해 처형인=피40%이하 5%추뎀 대파괴=3%추뎀 정신력=18렙 주문력 16, 비전연마=1렙주문력 6 대마법사=주문력5% 강력한일격=쌍관6% 비전검=평타당0.05계수 위험한게임 약점노출=아군피해 1%증가 마술=쿨감2.5%(미미함) 포식자=미니언2추뎀(역시나미미함) 순서대로 추뎀 주문력 관통력 그외 이렇게 정리해봄. 방어쪽으로는 체젠2 평타2뎀방어 데미지2뎀방어 체력36 체력3% 대충 봅시다. 그렇다면 럼블이 찍는 특성은 어떻게 될까? 18 12 0이랑 18 0 12 이렇게 2개가 있음. 이렇게 18 12 0이랑 18 0 12임. 굳이? 우선 18을 찍는 흉포(오펜)부터 봅시다. 이렇게 찍어보겠음(포식대신 양날의검을 넣은 이유는 계산 때문에) 대충만 봐보자면 전에는 2+3/조건부+5%로 데미지가 5% 최대 10%까지 가능했네요. 주문력은 1렙에 기본6에 18렙기준+16 5% 쌍관7%에 위험한 게임과 비전검 이번에는 5%추뎀에 조건부로 +2.5% 최대 7.5%에 주문력 18렙 찍어야 15 기본적으로 -6 18렙기준-1 그리고 주문력5% 사라짐. 마관이 1% 증가한 7%지만 방관6% 삭제 그리고 위험한게임 비전검 대신에 죽음불꽃 손길. 게다가 위험한게임도 사라졌고. 그래서 생각한게 18 12 0 특성임. 책략에 12포인트 주는걸 옮겨보면 이렇게 4개찍는다 쳐봅시다. 18 12 0을 찍는다면 5%+cc걸리면 2.5%+피40% 이하면 5%로 12.5% 전보다 2.5%쌔지고 주문력 좀 사라진건 어쩔 수 없지만 근데 우리는 219를 찍었었고 오펜21만 비교했지 디펜9를 빼버린것이다. 18 12 0을 찍으면 예전 219 찍을때랑 비교도 안되게 걸레가 된 럼블이를 볼 것이다. 예전으로 치면 한 30 0 0 느낌?? 그래서 어느정도 약해진걸 감안하고 18 0 12를 해보자. 이렇게 4개를 찍을 것이다. 대충 쉽게 정리하자면 18 12 0 은 219에 비해 굉장히 물몸이지만 딜 자체는 전보다 좋다. 18 0 12는 219에 비하면 좀 약하지만 서머너 쿨 감소나 그런 유틸적인 면이 더 좋다. (유틸자리 대신 나온 책략보다 디펜 대신 나온 결의가 훨씬 더 유틸스럽다. 멍청한 라이엇) 대충 요약해드리자면 라인전 만만하거나 숙련자시라면 18 12 0 찍으셔도 될 것 같고 라인전 힘들고 아직 미숙하시면 18 0 12 쓰시면 될꺼임. 이제 우리 귀여운 이렐이도 특성을 봐보자. 이것은 린브님(이렐리아 장인님)공략에서 따온 219 특성이다. 물론 저는 약점노출 대신 양날의검을 찍었으니 그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양날의검=2% 추뎀 1% 추가피해 처형인=피40%이하 5%추뎀 대파괴=3%추뎀 주문연성 무기연성 짐승같은 힘=18레벨 공격력 10 무술연마 1렙4 강력한일격=쌍관6% 포식=막타당 3체력 1마나 위험한게임 분노=공속5% 포식자=미니언2추뎀(역시나미미함) 2%추뎀에 조건부5%추뎀에 평타치면 스킬1~3% 스킬치면 평타 1~3% 공격력 1렙4 18렙14 쌍관6%에 기타등등...있네요. 그렇다면 이렐 특성은 어떻게 찍을까요? 역시나 이렐도 18 12 0 18 0 12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이렇게 2개입니다. 취향따라 가시고 일단 아래다가 써 놓겠습니다. 아....귀찮....지만써야지. 역시나 전 좀 포식을 더 선호하지만 계산하려고 양날찍고 해보겠습니다. 공속4% 흡혈2% 방관7% 전투의 열광...... 음..... 우선 조건부 5%뎀이 없고 조건부 1~3%도 없네요(연성시리즈) 공속 1%까였지만 방관1% 줬고 기본공격력 없어진건 솔직히 좀 크다고 생각됩니다. 이거땜에 막타먹기 겁나 어려워졌습니다; 대신 흡혈이 생겼고 이게 참 핵심인데 현제 이렐킬각 잡는대에 아주 중요한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5렙에 ???하게 뒤집니다. 레벨에따라 1~8 최대 10스택 적 챔프한테 추가 물리피해인데 이게 평타를 치거나 스킬을 '사용'시 발동입니다. 한번에 2스택이 쌓입니다. 개꿀; 여튼 아직 우리에겐 12포인트가 남았죠 이제 이걸 다시 12 0 이냐 0 12냐로 나뉘는겁니다. 120으로 해보죠. 낮아진 공격력을 매꿀 마나포션이 삭제되면서 좋을거라 생각되는 졸라 짱쌘 이렐 줄여서 졸쌘이의 핵심인 여전히 참으로 공격적이네요. 라인전에서 마나 관리하는게 훨씬 더 좋다고 생각되요. 후반가면 어짜피 마나 좀만 아끼면 되요. 미니언에다가 '으헤헤 나는 간지나는 이렐리아 qqqqqq으헤헤헿ㅎㅎ' 이러는거 아니면 마나 크게 안모자랍니다. 다만 역시 안전하지 못한 특성인데 이건 럼블보다 좀 더 고려하는게 뭐냐면. 이걸로 라인전이 진짜 미치게 쌔집니다. 딜이 어마무시 해져요. 단점은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몸이 좀..... 18 0 12를 찍으면 이렇게 찍을탠데 최대체력 4%증가랑 회복량8%증가랑 뭘 찍어야 할 까를 고민했는데요 최근 한 게임중에서 가장 정상적인 한타가 나온 게임을 봤는데 위와 같습니다. 체력은 이렐 18레벨 기준체력 2137+500+600+500+250 거기에다가 특성 0.4%로 4146쯤 되겠고 치유량이 8800이나 되요. 이 경우 룬갑옷을 안 찍은 경우니까 만약 찍었다고 치면 9504로 대략 700증가에요. 근데 여기서 우리가 계산 안한게 있죠. 룬갑옷은 치유량 뿐만 아니라 쉴드량도 늘려줘요. 이 경우 룬갑옷을 가면 30%의 8%가 증가이고 고참병을 가면 104%의 30%인거인데요 100x0.3(스테락 쉴드량)x1.08(룬갑옷 쉴드량 증가)=32.4 이고 104*0.3=31.2%입니다. 104%의 체력에서 31.2%의 쉴드량을 받으면 135.2%고 100%의 체력에서 32.4%의 쉴드를 받으면 132.4%이네요. 라인전 자체는 풀피vs풀피에서 뜨는 맞다이가 아니면 피흡증가가 좋겠고 한타 자체는 쉴드,피흡 증가보다는 최대체력이 좀 더 좋을거에요. 최대체력 3%정도의 차이면 120쯤 된단말이죠; 8%증가로 120을 채우려면 1500.....을 채우기는 어렵겠죠? 고로 알아서 찍으시면 될 것 같네요. 간단 요약. 럼블의 경우는 18 12 0이냐 18 0 12냐로 갈린다. 이렐의 경우도 18 12 0 18 0 12 18 12 0 은 라인전 걍력 18 0 12는 안전 이렐의 경우 결의 3번째껀 큰 차이가 없으니 편안하게 쓰시면 될듯. 취향이란건 상황봐서 대강 찍으시면 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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