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 럼블공략 작성자, 예정대로라면 이렐 공략도 쓸
인벤닉 롤닉 둘다 럼블이렐입니다.

오늘 이 글의 주제는 특성입니다.
이렐리아와 럼블의 특성은 어떻게 찍어야 하며
이렇게 찍으면 어떠한 장단점이 있으며
저번 특성과 비교할때 이러이러한 변화가 있다.

를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저는 이번에도 또 써서 지겹지만 다시한번 말씀 드리자면 말투가 참으로 뒤죽박죽입니다.
존댓말로 공손하게 쓸 때도 있지만 가끔은 반말로 편안하게 쓰기도 해.
그냥 알아서 봐줘. 부탁할께요.
바로 본론으로 가 드리죠.
우선 럼블부터 봅시다.


우선 럼블의 기존 특성부터 봅시다.
양날의검=2% 추뎀 1% 추가피해 처형인=피40%이하 5%추뎀 대파괴=3%추뎀
정신력=18렙 주문력 16, 비전연마=1렙주문력 6 대마법사=주문력5%
강력한일격=쌍관6%
비전검=평타당0.05계수 위험한게임 약점노출=아군피해 1%증가 마술=쿨감2.5%(미미함) 포식자=미니언2추뎀(역시나미미함)
순서대로
추뎀
주문력
관통력
그외
이렇게 정리해봄.
방어쪽으로는
체젠2 평타2뎀방어 데미지2뎀방어 체력36 체력3%
대충 봅시다.

그렇다면 럼블이 찍는 특성은 어떻게 될까?
18 12 0이랑 18 0 12 이렇게 2개가 있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렇게 18 12 0이랑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8 0 12임.
흉포에서는 양날의 검포식둘중 하나 찍으시고 나머지는 저대로 가주시면 되고
책략에서는 포악함방랑자둘중 하나 찍으시고
디펜은 그냥 저대로 찍으면 됩니다. 통찰력대신 인내심주고 체젠룬 박는 양반도 있다만....
굳이?
(저는 천둥군주천둥군주의 호령를 안찍으렵니다)

우선 18을 찍는 흉포(오펜)부터 봅시다.
마술양날의 검타고난 재능압제자날카로운 정신죽음불꽃 손길
이렇게 찍어보겠음(포식대신 양날의검을 넣은 이유는 계산 때문에)
마술마술 2%추뎀양날의 검양날의검 3%추뎀압제자압제자 cc걸린 적에게 2.5% 추뎀
타고난 재능타고난 정신력 18렙기준 15주문력(공격력10)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 마관7%
죽음불꽃 손길죽음 불꽃 손길
대충만 봐보자면 

전에는 2+3/조건부+5%로 데미지가 5% 최대 10%까지 가능했네요.
주문력은 1렙에 기본6에 18렙기준+16 5%
쌍관7%에
위험한 게임과 비전검

이번에는 5%추뎀에 조건부로 +2.5% 최대 7.5%에
주문력 18렙 찍어야 15 기본적으로 -6 18렙기준-1 그리고 주문력5% 사라짐.
마관이 1% 증가한 7%지만 방관6% 삭제
그리고 위험한게임 비전검 대신에 죽음불꽃 손길.
나는 과연 죽음불꽃 손길이 특성이 비전검과 주문력들과 데미지 2.5%를 만족할까 의심됬음.
게다가 위험한게임도 사라졌고.

그래서 생각한게 18 12 0 특성임.
책략에 12포인트 주는걸 옮겨보면
포악함비밀 창고무자비위험한 게임
이렇게 4개찍는다 쳐봅시다.
포악함미니언 2추뎀이 미니언 5추뎀이 되었고
비밀 창고쿠키로 어느정도 너프된 포션을 메꾸고
무자비처형인이 돌아왔고(50%이하에서 40%이하로 살짝 너프지만)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도 돌아왔다.
18 12 0을 찍는다면
5%+cc걸리면 2.5%+피40% 이하면 5%로 12.5% 전보다 2.5%쌔지고
주문력 좀 사라진건 어쩔 수 없지만
그건 죽음불꽃 손길이 있고 나머지도 쿨감 2.5%말고는 전부 다 좋아졌다.

근데 우리는 219를 찍었었고 오펜21만 비교했지 디펜9를 빼버린것이다.
18 12 0을 찍으면 예전 219 찍을때랑 비교도 안되게 걸레가 된 럼블이를 볼 것이다.
예전으로 치면 한 30 0 0 느낌??
그래서 어느정도 약해진걸 감안하고 18 0 12를 해보자.
회복력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통찰력
이렇게 4개를 찍을 것이다.
회복력질긴 피부이 두개는 전에도 있었다. 다만 여기서 그냥 데미지 2감소가 사라졌다.
고참병의 흉터체력 36대신 체력 3%짜리가 4%가 되어서 왔다.
통찰력이건 아예 추가된거. 텔 점멸이 255초가 되고 점화가 179초쯤 된다.
대충 쉽게 정리하자면 
18 12 0 은 219에 비해 굉장히 물몸이지만 딜 자체는 전보다 좋다.
18 0 12는 219에 비하면 좀 약하지만 서머너 쿨 감소나 그런 유틸적인 면이 더 좋다.
(유틸자리 대신 나온 책략보다 디펜 대신 나온 결의가 훨씬 더 유틸스럽다. 멍청한 라이엇)
대충 요약해드리자면
라인전 만만하거나 숙련자시라면 18 12 0 찍으셔도 될 것 같고
라인전 힘들고 아직 미숙하시면 18 0 12 쓰시면 될꺼임.



이제 우리 귀여운 이렐이도 특성을 봐보자.

이것은 린브님(이렐리아 장인님)공략에서 따온 219 특성이다.
물론 저는 약점노출 대신 양날의검을 찍었으니 그 기준으로 쓰겠습니다.
양날의검=2% 추뎀 1% 추가피해 처형인=피40%이하 5%추뎀 대파괴=3%추뎀 주문연성 무기연성
짐승같은 힘=18레벨 공격력 10 무술연마 1렙4
강력한일격=쌍관6%
포식=막타당 3체력 1마나 위험한게임 분노=공속5% 포식자=미니언2추뎀(역시나미미함)
2%추뎀에 조건부5%추뎀에 평타치면 스킬1~3% 스킬치면 평타 1~3%
공격력 1렙4 18렙14
쌍관6%에 기타등등...있네요.
그렇다면 이렐 특성은 어떻게 찍을까요?
역시나 이렐도 18 12 0 18 0 12 이렇게 2개가 있습니다.

이렇게 2개입니다.
고참병의 흉터와 룬갑옷고참병의 흉터룬 갑옷은 왜 저따구로 해놨냐면 둘 중에서 뭘 해야할지 고민되서요.
취향따라 가시고 일단 아래다가 써 놓겠습니다.
아....귀찮....지만써야지.
분노양날의 검흡혈귀압제자분쇄의 일격전투의 열광
역시나 전 좀 포식을 더 선호하지만 계산하려고 양날찍고 해보겠습니다.
양날의 검3%추뎀 압제자조건부2.5%추뎀
분노공속4%
흡혈귀흡혈2%
분쇄의 일격방관7%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
음.....
우선 조건부 5%뎀이 없고 조건부 1~3%도 없네요(연성시리즈)
공속 1%까였지만 방관1% 줬고
기본공격력 없어진건 솔직히 좀 크다고 생각됩니다.
이거땜에 막타먹기 겁나 어려워졌습니다;
대신 흡혈이 생겼고
이게 참 핵심인데
전투의 열광쓰기에 따라선 존트 사기 특성중 하나라고 생각되고
현제 이렐킬각 잡는대에 아주 중요한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이건 오늘 해본 결과인데 전투의 열광유지하면서 (부패 물약)마시면서 Ignite(점화)
5렙에 ???하게 뒤집니다.
레벨에따라 1~8 최대 10스택 적 챔프한테 추가 물리피해인데
이게 평타를 치거나 스킬을 '사용'시 발동입니다.
즉 Hiten Style(비천어검류)만 켜도 스택이 쌓이거나 유지되는데
Bladesurge(칼날 쇄도)의경우는
Bladesurge(칼날 쇄도)사용에 1스택 Bladesurge(칼날 쇄도)맞으면서 평타판정으로 1스택
한번에 2스택이 쌓입니다.
개꿀;
전투의 열광이 특성은 죽음불꽃 손길과는 다르게 확실히 좋은것 같습니다.
죽음불꽃 손길특성은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라인전에서 별로 체감이 안가더라고요.
여튼 아직 우리에겐 12포인트가 남았죠
이제 이걸 다시 12 0 이냐 0 12냐로 나뉘는겁니다.
120으로 해보죠.
포악함비밀 창고무자비위험한 게임
낮아진 공격력을 매꿀포악함 
마나포션이 삭제되면서 좋을거라 생각되는비밀 창고
졸라 짱쌘 이렐 줄여서 졸쌘이의 핵심인무자비
그리고 위험한게임.위험한 게임
여전히 참으로 공격적이네요.
명상혹시 이거에 관해서 물어보시는 분이 있을까봐 말해드리자면
라인전에서 마나 관리하는게 훨씬 더 좋다고 생각되요.
후반가면 어짜피 마나 좀만 아끼면 되요. 미니언에다가 '으헤헤 나는 간지나는 이렐리아 qqqqqq으헤헤헿ㅎㅎ'
이러는거 아니면 마나 크게 안모자랍니다.
다만 역시 안전하지 못한 특성인데 이건 럼블보다 좀 더 고려하는게 뭐냐면.
요즘 선템을 대채로 (부패 물약)로갑니다.
저 부패의물약의 추뎀과 Hiten Style(비천어검류)전투의 열광
이걸로 라인전이 진짜 미치게 쌔집니다.
딜이 어마무시 해져요.
단점은 말 안해도 아시겠지만 몸이 좀.....
18 0 12를 찍으면
꿋꿋함질긴 피부(고참병의 흉터룬 갑옷)통찰력
이렇게 찍을탠데
여기서 고참병의 흉터룬 갑옷
최대체력 4%증가랑 회복량8%증가랑 뭘 찍어야 할 까를 고민했는데요
최근 한 게임중에서 가장 정상적인 한타가 나온 게임을 봤는데

위와 같습니다.
그때 아이템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rinity Force(삼위일체)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Spirit Visage(정령의 형상)Ninja Tabi(닌자의 신발)이었고요
체력은 이렐 18레벨 기준체력 2137+500+600+500+250
거기에다가 특성 0.4%로 4146쯤 되겠고
치유량이 8800이나 되요.
이 경우 룬갑옷을 안 찍은 경우니까 만약 찍었다고 치면 9504로 대략 700증가에요.
근데 여기서 우리가 계산 안한게 있죠.
룬갑옷은 치유량 뿐만 아니라 쉴드량도 늘려줘요.
무슨말이냐면 현 이렐의 코어템중 하나인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쉴드량도 늘려주는 겁니다.
이 경우 룬갑옷을 가면 30%의 8%가 증가이고 고참병을 가면 104%의 30%인거인데요
100x0.3(스테락 쉴드량)x1.08(룬갑옷 쉴드량 증가)=32.4
이고
104*0.3=31.2%입니다.
104%의 체력에서 31.2%의 쉴드량을 받으면 135.2%고
100%의 체력에서 32.4%의 쉴드를 받으면 132.4%이네요.
라인전 자체는 풀피vs풀피에서 뜨는 맞다이가 아니면 피흡증가가 좋겠고
한타 자체는 쉴드,피흡 증가보다는 최대체력이 좀 더 좋을거에요.
최대체력 3%정도의 차이면 120쯤 된단말이죠;
8%증가로 120을 채우려면 1500.....을 채우기는 어렵겠죠?
고로 알아서 찍으시면 될 것 같네요.








간단 요약.
럼블의 경우는 18 12 0이냐 18 0 12냐로 갈린다.
찍는 방법은 흉포기준 오른쪽마술오왼취향양날의 검포식오른쪽타고난 재능오른쪽압제자오른쪽날카로운 정신맨오른쪽죽음불꽃 손길
책략 오왼취향포악함방랑자 오른쪽비밀 창고 왼쪽무자비 오른쪽위험한 게임
결의 오른쪽회복력왼쪽질긴 피부오른쪽고참병의 흉터 왼쪽통찰력


이렐의 경우도 18 12 0 18 0 12
18 12 0 은 라인전 걍력 18 0 12는 안전
흉포 왼쪽분노 오왼취향포식포악함 왼쪽흡혈귀 오른쪽압제자 왼쪽분쇄의 일격 가운대꺼

책략 오왼취향포악함방랑자오른쪽비밀 창고 왼쪽무자비 오른쪽위험한 게임
결의 왼쪽꿋꿋함 왼쪽질긴 피부오왼취향룬 갑옷고참병의 흉터 오른쪽통찰력
이렐의 경우 결의 3번째껀 큰 차이가 없으니 편안하게 쓰시면 될듯.

취향이란건 상황봐서 대강 찍으시면 됩니다.
막타먹기 어려우면포악함 쉬우면방랑자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