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큐버
2021-08-11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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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9
PBE에 적용된 기발 패치안 완벽 분석현 PBE에 올라온 기민한 발놀림 패치안 회복량 : 근접 챔프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 : 원거리 챔프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 : 기본 회복량을 늘리고, 미니언 대상 회복 효율을 줄였음. 하지만, 이것만 봐서는 패치 전후 수치를 비교하기 어려우니, 챔피언과 미니언 대상 회복량을 각각 계산해봤음. 챔피언을 때렸을 때 회복량 : 미니언을 때렸을 때 근접 챔프 회복량 : 원거리 챔프 회복량 : 확실히 근접이든 원거리든 챔피언 대상 회복량은 60% 가량 증가했는데, 근접 챔피언은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반토막 났고, 원거리 챔피언도 미니언 대상 회복량이 15% 가량 감소했음. 하지만, 여기까지 봐도 버프인지 너프인지 긴가민가 함. 그래서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에 따른 평균 회복량을 구해보았음.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0%면, 미니언을 때리는 빈도가 90%임.)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5% 근접 챔피언 회복량 :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0% 근접 챔피언 회복량 :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기발로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5% 근접 챔피언 회복량 : 원거리 챔피언 회복량 : 원거리 챔피언은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5%만 되어도 회복량이 패치 전과 비슷하고, 그보다 빈도가 높다면, 패치 전보다 회복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다시 말해, 20번 중에 1번 이상 때리기가 버프로 작용하는 분기점인 셈이라 원거리 챔피언들에게는 이번 기발 패치가 버프라고 봐야 함. 반면, 근거리 챔피언은 챔피언을 때리는 빈도가 15%까지 되더라도 회복량이 패치 전보다 눈에 띄게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참고로 버프로 작용하는 분기점은 챔피언 때리는 빈도 40~45% 부근.) 그래서 근거리 챔피언에게는 이번 기발 패치가 너프라고 봐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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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러 마인큐버
Korean CWR Style 2017 한 손 부문 3위 Korean Championship Mini 2021 한 손 부문 1위 3x3x3 한 손 싱글 한국 8위 (11.05), 평균 한국 9위 (12.76) Jstris 20 TSD 세계 24위 (27 TSD 8:25.518) 시즌별 탑레 시즌8 : S4 59LP 시즌9 : G2 68LP 시즌10 : D3 33LP 시즌11 : P2 86LP 시즌12 : D4 36LP 공략글 고승률 꿀챔프 수호자 W선마 럭스 서폿 (~10.22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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