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리그 경기만을 한정
* 금토일월의 엄청난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래도 이것만 끝나면 거의 다 정리가 되네요

--------------------------------------------------------------------------------------

LCS EU 롤드컵 진출전

Splyce (SPY) vs Misfits Gaming(MSF)

- EU의 롤드컵 진출전이 시작됩니다! 첫 걸음은 SPY와 MSF입니다!
- SPY는 섬머 PO에서 S04에게 패했지만, Odoamne를 제외하고는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S04가 잘했을 뿐...
- 반대로 MSF은 역시 에이스 Hans Sama 선수의 경기력에 따라서 너무나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 결국 이 경기 역시 Hans Sama에게 달렸습니다. 그를 억제하면 SPY가, 그가 날뛰면 MSF가 승리할것입니다.
- 두 팀은 섬머시즌에서 1:1을 기록했습니다. 호각인 만큼, 기대가 되는 한판입니다.
- 2년만에 롤드컵 진출을 노리는 SPY작년의 영광을 다시한번 재현하려는 MSF! 두 팀의 물러설 수 없는 한판입니다!

결과 - Splyce 3:2 승

- 혈전끝에 결국 Splyce가 3:2 승리를 가져갑니다. 승패승패승 입니다.
- 한경기씩 말씀을 드리자면....

- 1경기. 초반에 앞서가는 MSF! 그런데 계속 서포터 Mikyx가 끊깁니다. 그리고 이 킬을 챙기는건 모두 SPY의 바루스...
  결국 이렇게 저렇게 큰 바루스로 격차를 점차 좁히는 SPY입니다. 결국 봇에서의 한타!
  역시... Mikyx 알리스타가 녹고, 옆에 있던 Hans Sama도 죽어버리면서 경기가 끝나네요.
- 2경기. 스플라이스가 앞서가나 싶었지만, 화염용 앞에서 MSF의 정글 탈리아의 트리플 킬! 경기를 뒤집습니다.
  바론을 가져간 MSF. 봇 억제기를 깨며 유리함을 굴리네요. 그러나 미드 한타에서 Hans Sama를 끊는 SPY!
  다음 바론을 얻어간 SPY가 봇 억제기 앞에서 멋진 자크의 바운스로 한타 대승을 합니다
  그.러.나 미드에서 하나를 끊고 장로를 가져간 MSF! 이 후 뽀삐가 바루스를 날려버리는 한타를 대승하면서
  MSF가 결국에는 경기를 가져옵니다!
- 3경기. MSF가 유리하게 경기를 시작합니다. SPY의 라이즈가 3데스로 시작하네요.
  그러나 봇, 미드에서 연쇄적으로 열린 한타에서 SPY가 2킬씩을 가져오며 따라오다 못해 역전을 이뤄냅니다.
  이 후 바론 앞에서 한타! 3킬과 바론을 가져온 SPY가 쉽게 경기를 끝내 냅니다.
- 4경기. 이번에도 MSF가 유리하게 경기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탑, 미드의 교전에서 SPY가 격차를 점차 좁혀가네요
  바론을 가져가면서 SPY가 이기는 줄 알았는데.... 미드 한타에서 굉장히 큰 한타를 승리하는 MSF!
  결국 알 수 없는 승리를 가져가는 MSF입니다. 경기는 5경기로...
- 5경기. SPY의 원딜러 Kobbe가 베인을 꺼내네요. 역시 초반은 MSF가 앞서갑니다만... 또 다시 격차를 좁혀가는 SPY!
  결국 미드에서의 한타! 베인이 트리플킬, 미드 라이즈가 더블킬을 먹으며 에이스! 경기를 뒤집어버립니다.
  이 후 용 앞에서 다시 한타! 이 한타를 통해서 MSF의 올 시즌은 끝이 나버렸습니다.... SPY의 승리!

- 한 경기 안에서 엄청나게 왔다갔다 하는 통에... 다 쓸수가 없을 정도였네요 하하...
- 보시면 아시겠지만, MSF가 초반을 많이 가져갔지만, 결국 SPY가 역전을 해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이유는 두가지. 하나는 MSF의 서포터 Mikyx 선수가 잘리는 경우가 많았고, 그 킬을 모두 원딜 Kobbe가 먹은것.
- Mikyx 선수는 5경기 중 1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알리스타를 픽했지만... 도합 24데스를 했습니다.
  이에 비해, Kobbe는 그 4경기동안 27킬을 쏟아냈습니다. 모두 알리스타를 잡은 건 아니지만, 상당수임은 확실합니다.
- 역시 MSF는 Hans Sama 선수가 활약한 경기는 모두 승리해냈지만, 나머지는 모두 패했네요...
  원맨팀이라는 이미지는 지울 수 없을거 같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 이 후의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LCS NA 롤드컵 진출전

Echo Fox (FOX) vs Clutch Gaming(CG)

- NA의 롤드컵 진출전 역시 시작됩니다!
- 헌데 이 두팀의 경기는 좀 이질적입니다. 섬머 5위와 9위의 대결.... 예전 같았으면 CG는 올라오지도 못했습니다.
- FOX는 분위기가 좋지는 않을겁니다. TSM과의 준준결승에서 4경기 미드 루시안은 아직도 머리에 남을겁니다.
- CG는... 그냥 시즌 분위기 자체가 안좋았습니다. 최근 10경기 2승 8패.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자체가 의문입니다.
- 하지만! 북미는 정말로 모릅니다. 특히 상대가 FOX라면 더더욱 모릅니다. 어떤 뇌절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 섬머 상대전적은 FOX의 2승. 과연 FOX는 이 전적을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 이 두팀은 스프링 3,4위전에서 만나서 FOX가 3대 0으로 승리하기도 했습니다. 
  전적은 웃어줍니다. 이제 증명뿐입니다.
- 한국인 선수FOX는 탑라이너 Huni 선수, CG는 정글러 Lira 선수가 있습니다.
- 과연 다음으로 진출하여 TSM과 창을 겨룰 팀은 어디가 될까요?!

결과 - Echo Fox 3:0 승

- 확실히 경기력 차이가 나는 경기였습니다. FOX가 손쉬운 승리를 거두며 2R에 진출합니다.
- 한경기씩 쓰려고 하다가.... 1경기를 보고 그만두었습니다. 두 팀의 격차는 그정도였습니다.
- 2경기에는 FOX의 탑라이너 Huni 선수가 탑카시오페아를 썼습니다. 물론 괴롭힘은 많이 당했지만, 승리해냈어요.
- FOX가 잘한건지 CG가 못한건지를 생각해보자면, 둘 다였습니다. 특히 첫경기에서의 엄청난 격차는 충격적이었네요.
  (채팅창에 나타난 모 소식통분 말에 따르면... CG는 연습을 거의 안했고, FOX는 엄청나게 했다고 하네요)
  FOX는 이렇게 꽤 많은 카드를 숨기고 TSM에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FOX에게는 기회네요.
- 아무래도 북미는 내일부터가 진짜인거 같습니다. FOX, TSM, C9가 보여줄 진검승부가 기대됩니다.


LPL 롤드컵 진출전

Edward Gaming(EDG) vs JD Gaming(JDG)

- LPL 역시 롤드컵 진출전이 시작됩니다! 여기는 2라운드 뿐입니다 ㅎㅎ
- 두 팀은 LPL 6강전에서 만나서 JDG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런데! 경기가 약간 이상했습니다.
  무슨 뜻이냐면, 킬은 EDG가 앞서가지만 운영으로 상대를 말려죽이는 경기였어요.
- 현재 두 팀의 분위기는 역시 JDG가 훨씬 좋습니다
  EDG는 맞대결을 지기도 했고, 그 이전경기도 좋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JDG는 LPL 섬머시즌 3위를 했으며, 시즌 막판부터 굉장히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탑라이너 Zoom 선수와 원거리딜러 Loken 선수는 굉장합니다.
- 다만, EDG는 JDG의 원거리딜러 Loken 선수를 받아칠 수 있는 몇 안되는 선수인 iBoy가 있다는게 위안입니다.
- EDG는 5년연속 롤드컵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JDG는 창단 첫 롤드컵 진출을 노리고 있구요!
  진출전 최종전에 올라있는 RW의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은만큼, 이 경기는 중요합니다.
- 한국인 선수EDG에는 탑라이너 Ray, 미드라이너 Scout 선수
  JDG에는 정글러 Clid, 원거리딜러 Loken 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 팀의 코치가 Nofe와 Homme입니다!
- 과연 EDG는 역사를 계속 써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JDG가 새로운 역사를 만들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결과 - Edward Gaming 3:2 승

- 결국 EDG가 승리하게 되었네요. 패승승패승입니다. (으으 5꽉 으으)
- 한경기씩 말씀드리자면...

- 1경기. 초반에는 EDG가 앞서갑니다. 4인 봇 다이브로 이득을 많이 봤네요.
  이 후 킬을 주고 받았지만, 격차는 벌어지지도, 좁혀지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그러다 미드에서 한타! Loken 선수의 무리한 앞대쉬를 초시계로 받아치는 Iboy! 한타 대승을 하는 EDG입니다.
  그러나, 바론을 먹고 진격하는 적을 완벽한 이니시로 받아치는 JDG입니다! 오히려 타워 2개를 가져오는 JDG!
  이 후 미드에서 다시 붙은 두팀! Iboy와 Loken을 서로 끊고 시작한 한타에서 JDG가 승리! 바론을 가져옵니다.
  장로 드래곤 앞에서 시위를 하는 EDG! 그러나 JDG가 완벽하게 이니시! 한타를 승리하고 경기를 끝냅니다!
  이 경기는 딜러도 딜러지만, JDG의 Zoom, Yagao, Lvmao 세명의 탱커 선수들이 너무나 잘해줬습니다.!

- 2경기. EDG가 상대 자야/라칸을 상대로 레오나/카이사를 뽑았습니다.
  EDG가 많은 공격을 흘려가면서, 이득을 얻어갑니다. 그러다 정글에서 한타. 두 팀이 3킬씩 가져갑니다.
  이번에는 탑쪽에서 JDG의 낚시를 받아치는 EDG의 낚시 한타! 완벽한 한타승리를 가져가는 EDG입니다.
  이 후 라이즈의 궁극기를 이용하여 바론을 기습적으로 가져가는 EDG! 승기를 가져가네요.
  EDG가 만골드로 벌리며 다음 바론도 쉽게 가져갔는데... 이어지는 한타에서, JDG가 4킬을 가져가네요.;; 에이 설마..
  그러나 꾸준히 다음 바론까지 다시 격차를 벌리고, 바론을 가져온 EDG!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카이사 쿼드라킬!
  EDG가 승리하며 1-1로 맞춰놓습니다!

- 3경기. 오랜만에 보는 미드 코르키네요. JDG가 가져갑니다.
  계속해서 Haro 킨드레드의 갱이 성공합니다. 4킬로 앞서가는 EDG. 이 후 탑에서 2킬을 더 가져가며 격차를 벌립니다.
  이 시점까지 JDG의 탑라이너 Zoom은 0/5/0. 시야가 없는데도 계속 앞으로 가있는 우르곳이네요.
  이번에 정글이 또 끊기고 시작한 바론 앞 한타. EDG가 4킬을 기록하고 바론을 가져가며 JDG를 눌러버립니다!
  모든 외곽 타워를 밀어버린 EDG! 다음 바론에서 바론과 2킬을 가져오는 EDG가 4경기도 가져옵니다.
  최종 Zoom은 0/6/0 Clid는 0/5/1 그 기세좋던 중체탑이 EDG의 정글러 Haro의 갱킹에 완벽하게 농락당합니다.
  (나머지는 원딜 2데스, 서폿 1데스, 미드 노데스....)

- 4경기. JDG가 탑 리산드라와 서폿 피들스틱을 꺼내듭니다!
  탑에서 EDG가 연 한타를 JDG가 정확하게 받아치며 이익을 가져가네요. 바루스가 2킬을 가져가고 전령까지 챙깁니다.
  JDG가 바론을 치며 한타를 겁니다! 이 한타에서 4킬과 바론을 가져오는 JDG! 2억제기를 가져오며 격차를 벌립니다.
  결국 마지막 진영에서의 한타! Loken의 활약으로 JDG가 승리! 경기를 5꽉으로 가져갑니다!
  리산드라, 아트록스, 바루스 좋은 활약이었습니다.

- 마지막 5경기! 초반 EDG가 굉장히 크게 앞서갑니다! 봇에서 3킬, 전령 앞에서 3킬!
  이 후 미드에서 한타! EDG가 어그로 핑퐁을 완벽하게 해내면서 카이사가 트리플킬을 쓸어담았습니다!
  근데.... 잘 못굴리는 EDG네요... 격차가 안 벌어집니다.. 
  그러나! 바론앞에서 모두 딸피로 상대를 3명을 잡아내는데 성공하는 EDG!!! 최종전이 눈앞입니다!
  길고 길었던 퍼즈의 끝! 결국 탑에서 두명을 잡아내며, EDG가 승리하게 됩니다!

- EDG의 저력은 정말 대단합니다! 엄청난 기세였던 JDG를 저력으로 누르고 최종전에 진출합니다.
- EDG의 정글러 Haro 선수와 원거리딜러 iBoy 선수가 JDG의 한국인 듀오를 눌러버리면서 경기를 가져왔네요.
  그러면서 평소에 활약이 적었던 탑라이너 Ray선수가 살아난게 보이네요. Scout Meiko 선수야 뭐....
- JDG는 아쉽습니다. Haro 선수의 갱킹에 너무나 휘둘렸고, 상승세의 요인이었던 Loken 선수가 iBoy 선수에게 완벽하    게 막혔습니다. Clid 선수 역시 차라리 자신의 주 캐릭터(리신, 렝가, 카밀)를 하는게 어땠을까 싶었네요
- EDG는 그런데 시즌에는 그렇게 잘하던 스노우볼을 왜이리 못굴리나 싶었습니다. 1경기는 역전을 당했고...
- 내일 기다리고 있는 팀은 RW입니다! 과연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 RW는 EDG를 만나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까요
  그리고. 어떤팀이 롤드컵에 진출을 하게 될까요!


LJL Summer PO (일본 리그)

Detonation FM (DFM) vs USG

- LJL(일본리그)의 결승전이 펼쳐집니다!
- 정규시즌 1위와 2위의 진검승부 대결입니다. 다만, DFM은 9승 1패로 우승한 팀입니다.
  그러나 저 1패를 준 팀이 USG이기 때문에, 이 경기는 볼 만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USG는 준결승전에서 PANTAGRAM을 3:0으로 누르고 올라왔습니다.
- 한국인 선수DFM에는 정글러 Steal, 서포터 viviD 선수
  USG에는 정글러 Tussel, 원거리딜러 Gango 선수가 있습니다. 
- 승리하는 팀은 롤드컵에 17번째 진출하는 팀이 됩니다! Play in 스테이지로 가게됩니다.
- USG의 Tussel 선수는 이번에 올라가게 되면 2연속 롤드컵 진출을 할 수 있습니다. 과연, 가능할까요?

결과 - Detonation FM 3:1 승

- 1경기. DFM은 미드 챔피언으로 직스를 뽑았습니다.
  경기 초반, 녹턴과 카밀의 힘으로 크게 앞서가는 DFM. 하지만 미드에서 멋진 한타로 다시 맞춰갑니다.
  이 후 적 정글에서 1킬과 타워, 바론, 화염용을 한꺼번에 챙겨가며, DFM이 승리쪽으로 가네요.
  결국 미드에서의 한타! 다 져가는 한타를 카밀이 하드캐리!!! 셋을 암살! 경기를 끝내는 DFM입니다.

- 2경기. 이번에는 미드가 하이머딩거입니다. (이런 류를 좋아하나...)
  초반, 이즈리얼이 3킬 1어시를 먹고 시작합니다! 확실히 작년에 봤던 일본팀과는 달리 싸움을 잘열어주네요.
  지지부진한 대치상황에서 미드에서 한타를 하는 두 팀! DFM이 완벽하게 승리합니다!
  바론을 두고 계속 비비는 USG지만, 계속된 상황에서 7킬과 바론을 모두 가져가는건 DFM입니다. 그대로 경기 끝!

- 3경기. 이번에는 굉장히 치열합니다. 31분이 넘도록 탑에서의 한번빼고는 킬이 나오질 않네요...
  과감하게 걸만한 공격 루트 자체를 주지 않고 있는 USG. 이 경기는 단 한번에 끝날거 같군요.
  31분만에 바론을 쳐보는 USG! 받아치는 DFM! 살짝 USG가 이득은 봤지만 결판이 나지 않습니다.!
  결국 35분에 바론앞에서 한타! USG가 에이스와 바론을 가져오며 경기를 희망의 끈을 놓지 않습니다.

- 4경기. 킬을 나눠갖는 두팀. 그러다 미드에서 아트록스가 아칼리를 솔킬을 내버립니다! USG!
  미드쪽에서 갱킹 이익을 얻은 DFM, 그를 결국 잡아먹으면서 다시 격차를 맞추는 USG! 이번에는 열심히 싸우네요!
  그러다가 전령 앞에서의 한타! 아칼리와 나르의 활약으로 4킬을 가져오는 DFM입니다!
  이 후 이 이익을 굉장히 크게 굴린 DFM! 상대 진영에서 아트록스를 끊고 2억제기를 밀어냅니다.
  불리한 경기를 뒤집기위해 바론을 치는 USG! DFM은 이를 받아먹으면서 3:1 리그 우승을 차지합니다!
  
- 결국 DFM이 롤드컵으로 갑니다! 17번째 롤드컵 진출 팀이 되면서 LJL 우승을 차지하네요
- USG의 미드라이너 Gariaru 선수와 한국인 듀오가 분전했지만, 탑에서의 차이가 좀 커보였습니다.
- 그러나 3세트같이 해서는 롤드컵에 와서도 지난번과 같은 모습일 수 밖에 없습니다...
  탑에서 공격적인 챔피언, 정글러 역시 공격적인 챔피언을 통해서 이익을 극대화 하는 픽이 나아보입니다.
- 1,2,3경기에 DFM이 썼던 직스, 하이머딩거는 재밌었네요 ㅎㅎ 과연 롤드컵에서도 볼 수 있을까요?
- 롤드컵 진출을 축하합니다! 


LMS Summer PO

Flash Wolves (FW) vs MAD Team (MAD)

- LMS의 결승전도 펼쳐집니다!
- 두 팀은 이미 롤드컵 진출은 확정지었습니다. 1시드를 결정을 위한 한판입니다....만! LPL결승과 같이 볼게 좀 있네요.
- FW은 AHQ 이 후 LMS를 장악하고 있습니다. 현재 5시즌 연속 우승을 했고 6연패를 원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MAD의 도전을 받아야 합니다. MAD는 준결승전에서 승리했지만 좋아하지 않을정도.
  이 경기의 승리를 원하고 있습니다.
- 물론, 이번 섬머 시즌 FW는 14승 무패. 두 팀의 상대 전적 역시 2승, 세트 역시 완벽하게 4:0이었습니다.
  FW의 힘이 워낙 강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의 아성을 무너뜨릴 마지막 팀은 MAD입니다!
- 과연 FW는 섬머 15번째 승리를 이끌어내며 Complete Summer을 만들어 낼까요
  아니면 최후의 웃음을 가져가는 팀이 MAD가 될 수 있을까요. 내일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결과 - Flash Wolves 3:0 승

- Flash Wolves가 역시나 우승을 가져오네요.
- 한경기씩 말씀드리면....

- 1경기. 봇에서 블라디미르가 2킬을 만들어내는 FW! 앞서갑니다. 그러나 미드 한타에서 MAD가 승리, 맞춰가네요.
  계속해서 킬을 교환합니다. 그러면서도 격차가 좁아지지도 넓어지지도 않는 상황.
  FW는 몰래 바론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이걸 걸리고, 스틸! MAD가 둘이 죽었지만, 바론을 얻어갑니다!
  그러나 무리하는 MAD를 탑에서 싸먹으며, 에이스를 띄우는 FW입니다. 그대로! 쭈욱 미드를 밀어서 경기를 끝내내요!
  
- 2경기. 봇에서 4인 다이브로 1킬과 타워를 가져오는 MAD 입니다.
  이어 탑에서 2킬씩을 교환하는 두 팀. 어느정도 격차를 유지하며 경기가 진행됩니다.
  FW가 기습적으로 봇타워를 밀어내고, 바론을 시도하네요. 여기서 4킬을 가져오며 승기를 잡습니다!
  이어 바론과 미드타워, 화염용을 모두 가져오는 FW. 쭈욱 봇을 밀어버리며 경기를 끝냅니다 2:0 !

- 3경기 Moojin 선수의 갱이 빛나네요! 탑과 봇에서 3킬을 가져오는 FW입니다!
  이어 5인 봇 다이브를 통해 2킬과 포탑을 가져오며 FW가 승기를 잡아보네요.
  대치, 좋은 인원분배, 한명을 끊어먹는 이익 등을 합쳐서 모든 외곽타워와 화염용을 가져오는 FW입니다!
  이 후 기이이인 바론앞에서 대치, 2데스를 하긴 했지만, 종합 4킬과 바론을 가져가고, FW가 2억제기를 가져옵니다!
  결! 국! 3경기 마저 스무스하게 가져오며 FW가 LMS에서 6연속 우승을 가져갑니다!

- 이렇게 해서 FW가 LMS 6연속 우승을 가져옵니다. 거기다가 전승 우승!
- 경기 자체가 FW와 MAD Team이 차이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그 밑의 팀들을 생각하자면... 어우....
- FWMoojin 선수는 정말 대단하네요... 혼자 플레이를 다 풀어가는 거 같습니다.
  SwordArt 선수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두 선수가 플레이를 만든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만, 미드라이너 Maple, 원거리딜러 Betty 선수는 약간 불안했습니다. 과연... 롤드컵에서는 어떨까요?
- MAD Team은 잘 했지만, 큰 전쟁을 이기질 못하는군요. 국지전의 승리를 큰 전장으로 이어가질 못했습니다.
  롤드컵까지 많은 보완이 필요해보입니다. 아니라면, 다른 지역의 팀들의 먹이감이 될 것입니다.
- 여튼 FW 축하합니다! 두 팀 모두 한국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

내일의 경기 (시간은 한국시간)

00:00

LCS EU 롤드컵 진출전

Splyce (SPY) vs G2 eSports (G2)

- LCS EU 진출전 2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이번 시즌 6강에서 떨어졌던 두 팀이 진출전에서 맞붙게 되네요.
- 두 팀은 스프링 4강에서 맞붙어서 G2가 승리했으며 (3:1) 섬머 시즌에서도 G2가 2승으로 전적이 앞서 있습니다.
- SPYKobbe 선수가 1R에서 엄청난 폼을 보여줬습니다. G2의 Hjarnan, Wadid 선수 앞에서도 과연 가능할까요
- G2Perkz와 Wunder이 잘 해주면 경기 풀어가기가 편해집니다. 특히 Wunder은 섬머시즌 유럽 최고의 탑라이너.
  이 중요한 경기에서 그에대한 증명이 필요합니다!
- 한국인 선수G2의 서포터 Wadid 선수가 있습니다
- 두 팀의 위에는 S04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06:00

LCS NA 롤드컵 진출전

Echo Fox (FOX) vs Team Solomid (TSM)

- LCS NA 진출전 2라운드가 시작됩니다.
- 6강에서 만났던 두 팀이 다시 만납니다! 당시에는 3대2로 TSM이 이겼습니다.
  2대 1상황에서 4세트에서 미드 루시안을 꺼내고 역전당한 FOX가 다시한번 TSM 앞에 서게 되었네요.
- 섬머 시즌 전적은 2대 0 FOX가 일방적으로 앞서있었습니다.
- FOX는 CG와의 경기에서 전력은 감출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경기력이 좋았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 TSM3,4위전에서도 꽤 멋진 경기를 연출 했던 만큼, 기대가 됩니다만, 북미는 모릅니다!!!!
- Hauntzer 선수와 Huni 선수의 탑라인 싸움은 뭔가 정말 기대가 됩니다.!!!
- 한국인 선수FOX의 탑라이너 Huni 선수가 있네요.
- 과연 TSM은 C9와의 롤드컵 고인물 대전을 위해서 최종전에 갈 수 있을까요?
  TSM은 여태까지 롤드컵에 진출을 못한적이 단한번도 없습니다!!!!


15:20

LPL 롤드컵 진출전 최종전

Edward Gaming (EDG) vs Rogue Warriors (RW)

- LPL 진출전의 최종전이 펼쳐집니다! 이 경기를 승리하는 팀은 롤드컵 Play in 스테이지에 진출합니다!
- 두 팀은 스프링 준결승전에 만났었습니다. 당시 3:1로 EDG가 승리했었습니다.
- 섬머시즌 전적은 1승 1패. 한번씩 2:0을 주고 받았습니다.
- EDG는 좋지 않았던 경기력을 JDG와의 끝장전에서 바꿔줬습니다! iBoy와 Haro 선수의 경기력이 엄청났습니다.
  RW는 계속 말했지만, 시즌 말미부터 컨디션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EDG처럼 다시 돌아 올 수 있습니다.
- Doinb, Scout 선수의 한국인 미드라인 대전은 정말 기대됩니다. 또 iBoy와 Smlz 선수의 원딜도 마찬가지입니다.
- 한국인 선수EDG에는 탑라이너 Ray, 미드라이너 Scout
  RW에는 탑라이너 Holder, 정글러 Flawless, 미드라이너 Doinb 가 있습니다. 교체하면서 나옵니다 ㅇㅇ
- 과연 EDG는 5년 연속 롤드컵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RW이 첫 롤드컵을 밟을 수 있을까요


17:00

LCK 롤드컵 진출전 최종전

Gen.G (GEN) vs Kingzone Dragon X (KZ)

- LCK 진출전의 최종전이 펼쳐집니다! 이 경기를 승리하는 팀은 롤드컵 조별리그로 곧바로 진출합니다!
- 두 팀은 작년 롤드컵 8강전에서 만났던 사이입니다. 당시에는 삼성과 롱주였지마는... 당시는 GEN의 승리!
- 섬머시즌 전적은 GEN이 2승으로 강했습니다. (세트 4:1)
- GEN은 진출전 2번을 통해서 자신들이 올라가야 한다는 걸 계속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정글러 Haru, 봇듀오 Ruler, CoreJJ 선수의 컨디션은 거의 최고에 가깝습니다.! Cuvee 선수 역시 그대로입니다.
- KZ은 Afreeca와의 경기에서 보여졌던 봇듀오의 아쉬움이 계속 마음에 걸립니다.
  그래도 탑라이너 Khan, 미드라이너 Bdd 선수는 그대로였던 만큼, 보완해왔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우선, 상대는 이미 두번의 끝장승부에서 많은 카드를 보여줬습니다. (자야라칸, 리산드라 등)
- 많은 것이 봇듀오 대전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두 봇듀오 모두 많은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폼은 GEN쪽이 좋아보이지만, KZ의 봇 듀오는 절대 늙은 호랑이취급을 할 선수들은 아닙니다
- 두 팀의 교체선수들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두 팀 모두 준수한 교체선수들을 갖고 있는 만큼, 나올 수 있습니다.
- 4년연속 Pray Gorilla 듀오(Peanut은 3년연속)는 롤드컵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3년 연속으로 GEN의 선수들이 '진출전의 제왕'이라는 칭호와 '디펜딩 챔피언'이 롤드컵에 가게 될까요. 
  내일! 정해지게 됩니다!!!!


20:00

TCL Summer 2018 PO (터키 리그)

SuperMasive (SUP) vs Royal Bandits (RBE)

- 터키리그의 결승전입니다! 이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은 롤드컵 Play in 스테이지로 진출하게 됩니다!
- 윈터(터키리그의 스프링시즌) 결승도, 섬머 결승도 두팀의 맞대결이네요. 윈터때는 3:1 SUP의 우승이었습니다.
- 그러나, 섬머시즌 맞대결 결과는 다릅니다. 3승 1패로 RBE가 앞섭니다.
- RBE는 준결승에서 DP를 만나서 완벽하게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습니다.
  SUP은 만만치않은 상대였던 FB를 만나서 3:1로 승리하고 결승에 올라왔네요. 경기력이 깔끔하지는 않았습니다.
- 한국인 선수로 SUP의 미드라이너 GBM(갱맘), 서포터에 Snowflower 선수가 있습니다.
- 과연 이 경기에서 GBM 선수는.... 드디어 롤드컵의 벽을 넘을 수 있을까요. 이젠 넘어봤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ㅠㅠ

--------------------------------------------------------------------------------------

* 내일은 제가 일이 많아서.... 아마도 세트 정리는 못할거에요. 결과만이라도 꼭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내일은 롤드컵에 진출하는 팀이 3팀이나 가려지는 날입니다! 모두 관심이 가는 곳이에요!

* 금토일월 4일 동안 14개의 5전 3선승 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6개의 롤드컵 진출 자리가 결정됩니다!

일정은 http://www.inven.co.kr/board/lol/2778/60191 여기를 통해 확인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과 추천과 댓글은 저에게 항상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