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에서는 칼을 휘두르고, 빠르게 돌진하며,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사미라 같은 짧은 사거리의 원거리 챔피언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하단 공격로를 중심으로 살펴봤습니다. 특히 논란의 중심이 되었던 사미라를 조정했습니다. 사미라의 승률은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지만 여전히 금지되는 비율이 높으므로 이번 변경사항이 사미라를 조금 더 상대하기 쉽게 만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번 크라켄 학살자 변경사항 때문에 큰 피해를 입은 카타리나(및 우르곳)의 적중 시 효과 빌드를 다시 활성화했습니다. 아이템 변경으로 피해를 입은 피오라, 리 신 등도 함께 상향됩니다.
정글러의 전체적인 위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상향 중심의 패치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글 캠프를 처치할 때의 보상이 감소하므로 게임의 결과가 정글러의 실력에 따라 정해지는 상황이 감소할 것입니다. 이제 게임의 승패에 모든 팀원이 비슷한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패치에는 새로운 스킨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대신 11.5 패치를 기대해 주세요!
전략적 팀 전투에서는 새로운 리믹스로 축제에 열기를 더합니다. 여기에서 전략적 팀 전투 패치 노트를 확인해 주세요.
R - 죽음의 소용돌이 적중 시 효과 피해량 계수가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단검당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2 패치에 크라켄 학살자에 적용된 적중 시 피해량 제한 이후 카타리나와 우르곳 등의 챔피언을 위한 조정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해당 챔피언으로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즐겨 사용하시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러한 빌드가 메타와 적합하지 않더라도 활용 가능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크라켄 학살자에 대한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전에 많은 카타리나 및 우르곳 플레이어가 적중 시 효과 빌드를 사용했지만 해당 빌드의 승률은 기존의 빌드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은 적중 시 효과 빌드의 승률을 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R - 죽음의 연꽃
적중 시 효과 피해량 계수25%⇒25/30/35%
단검당 피해량추가 공격력의 15% (+공격 속도 100%당 9.9%)⇒추가 공격력의 16% (+공격 속도 100%당 12.8%)
신규툴팁 개선이제 R - 죽음의 연꽃 툴팁에 적중 시 효과와 공격 시 효과를 모두 적용한다고 표시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의 추가 피해량 계수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피해량 계수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하고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W - 원형 검무의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E - 거침없는 질주의 지정 대상이 조정되고 돌진 속도가 감소합니다.
사미라는 꾸준히 금지된 챔피언 목록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사미라의 위력에는 큰 문제가 없지만 스킬의 상대하기 까다로운 특정 요소가 사미라의 금지율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미라를 사용하는 플레이어와 상대하는 플레이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미라를 조정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적의 공격에 대응하는 방어 효과의 위력을 조정하여 상대방이 공격로에서 사미라를 상대할 기회를 높이고 사미라의 게임 초반 교전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대신 사미라의 게임 중후반 살상력을 높여 사미라가 적진에 뛰어 들었을 때 적을 확실하게 처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추가 피해량 계수공격력의 7.5%⇒공격력의 3.5%~10.5% (레벨에 따라)
Q - 천부적 재능
공격력 계수100%⇒80/87.5/95/102.5/110%
W - 원형 검무
지속시간1초⇒0.75초
E - 거침없는 질주
삭제아군 대상 지정이제 사미라가 아군에게 돌진할 수 없습니다.
신규포탑 공격 준비이제 사미라가 적 포탑을 관통하여 돌진할 수 있지만 포탑보다 챔피언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게임 초반에 전투 관련 아이템을 구매하여 경험치 및 골드 획득량을 증폭시키는 정글 포지션은 게임에 너무 큰 영향을 줄 수 있었습니다. 정글 캠프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를 감소시켜 정글 포지션의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강력한 정글 챔피언의 하향을 잠시 미루고 게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볼 것입니다.
회복될 체력 기능을 추가한 이후 해당 기능을 살펴본 결과 다음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회복될 체력 기능은 사용하는 플레이어와 아군에게 매우 유용하지만 긴박한 전투에서는 적의 정확한 체력을 파악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호막과 함께 적용되었을 때 중첩된 체력 바가 알아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 몇 개의 변경사항을 적용했으며 향후 더 다양한 효과(체력 물약, 문도 박사의 궁극기 등)에 회복될 체력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회복될 체력은 해당 플레이어와 아군에게만 표시됩니다.
이제 회복될 체력 기능이 특별한 효과로 표시되어 체력 바의 다른 효과와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
상대방 및 상점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추가했습니다.
이제 상점 모서리를 마우스로 끌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지럼을 많이 타니 조심해 주세요!
빠른 구매 패널에 장신구 관련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장착한 패널에 따라 상점의 장신구 순서가 변경되어 구매 시간을 조금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버그를 수정하고 성능을 개선했습니다.
격전 팀 구성하기
2021 시즌 격전 VP 집계가 11.4 패치부터 시작되며 격전 탭에서 두 번째 버전의 격전 팀 구성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격전 팀을 완성하기 위해 플레이어를 찾고 있는 팀에 플레이어가 직접 가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격전 토너먼트를 정복할 완벽한 5인 팀을 완성하기 위해 한두 명이 부족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컬렉션에 휘장이 표시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게임 후 임무 완료 창 관련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여 클라이언트의 안전성을 개선했습니다.
렐의 기본 지속 효과 - 갑옷 파쇄를 미니언이나 작은 몬스터에게 적용했을 때의 방어력 감소 시각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징크스의 Q - 휘릭휘릭! 로켓 공격 속도 감소량이 기본 공격 속도와 추가 공격 속도에 모두 영향을 주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공격력을 정상적인 수치로 조정했습니다.
제단 밖에서 소모 아이템을 사용하여 인벤토리에 자리가 생겨도 제어 와드를 구매할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보유한 상태로 탈론이 R - 그림자 공격으로 적을 처치하면 적에게 모습이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을 보유한 상태로 투명 상태일 때 적을 처치하면 투명 효과가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속박되거나 고정된 챔피언이 발걸음 분쇄기를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이 돌풍의 폭우 효과를 사용할 때 모데카이저가 R - 죽음의 세계를 해당 챔피언에게 사용하면 발사되는 발사체 수가 감소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