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세계관을 다루는 영어권 유튜브까지 아무리 찾아봐도 이 유튜버 말고는 이 증거를 찾아내지 못했고 거의 확정 같아 가져와봤습니다. 

다음 자운 원딜 신챔은 아칼리 친구인 '페이'로 추측되었으나 다음 신규 챔피언은 라이엇이 아케인 이벤트와 연결 되지않는다고 해서 사실상 신챔은 페이일 확률은 없어진 상태.



'폰 이프'가 주인공인 <고양이 조종하기> 소설을 읽어보면 정신이 바뀐 '마우슈카'가 커피를 자주 쏟는다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볼 것은 <2021년 9월 챔피언 업데이트 현황>에서 공개된 새로운 티저 이미지.



자세히 보면 무언가 자국이 보입니다.



커피로 오염된 머그잔 자국.



커피 방울 자국.



강화복 뒤에 볼트 모양도 흡사비슷합니다.

아래는 폰 이프의 배경 요약인데 관심 없는 사람은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고양이 조종하기> 소설의 주인공 필트오버 천재 교수인 '안드레이 폰 이프'는 그의 애완 고양이인 마우슈카와 실험을 하다가 정신이 서로 뒤바뀌었고, 그 과정에 정신 조작 장치가 고장나 고치기 전까진 다시 원래의 몸으로 못 돌아가게 됨.

그러다가 필트오버 대학 '스보팔릿' 학장에게 몇년간 본인이 못해낸 동물의 지능을 끌어올린 성과로 착각을 받아 프로젝트 지원 및 투자 지원을 받게 되면서 다시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기도 애매해진 상황.

그렇게 본인의 대형 프로젝트 면접을 보던 중 '바타델 형제'의 면담에서 필트오버에선 금기시되는 '화학공학' 부품과 연구 내용을 들어보니 그들의 능력을 인정하고 바로 합격시키게 된다.



왼쪽 콧수염 남성이 '야쿱 바타델', 바로 오른쪽 남성이 '나티아즈 바타델'. 

학장의 지원, 바타델 형제의 보조를 받아 '대참사다냥' 이라는 강화복을 개발한다.




반동 분자냥 - 플레이버 텍스트
"그 무엇도 그가 바보 같은 인간들에게서 달아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습니다. 물도 예외는 아니죠..."

폰 이프는 대참사다냥 이후 필트오버에서 본인의 기술을 이해할 수 있는 자운으로 향한다.




냥드로이드 - 플레이버 텍스트
"기껏 필트오버 대학에서 몇 년 동안 고생했더니, 내가 만든 기술은 '너무 위험'하고 나는 '너무 귀엽'다고 무시해? 내 야망을 이해하는 위대한 학자가 한 명쯤은 있는자운으로 가야겠어..."

자운에서 제약받지 않고 새로운 강화복을 개발하고 있다. 한쪽 눈은 화학공학눈으로 대체됨.




마법 수정을 알아보던 중 수정과 함께 추락하고 있는 폰 이프.




작가 말에 따르면 추락하는 과정에서 다리를 다쳤고 에코가 폰 이프를 발견해 그의 '시간 조작 장치'로 폰 이프의 눈을 되돌렸고, 현재는 '보안관청 기록 보관인' 잠시 돌보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진행 시점은 제 주관으로 해석했으며 아닐 가능성이 있긴하나 이해를 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