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패치 노트

2021년 12월 16일 추가 패치 밸런스 조정

 연휴 전에 일부 긴급한 추가 패치 밸런스 조정을 적용했습니다. 

문도 박사

문도 박사는 상단 공격로에서 너무 많은 의료 사고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재생 8  6.5

Q - 오염된 뼈톱

최소 피해량 80/135/190/245/300  80/130/180/230/280

그웬

그웬은 위력이 부족합니다. 특히 치명적 속도를 사용할 때 더욱 부족하죠. (힌트: 정복자를 사용해 보세요!) 그웬이 게임 후반에 강한 위력을 자랑할 수 있도록 게임 초반 내구력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50  590
레벨당 체력 증가량 90  95

카이사

카이사는 프로 경기에서의 잠재력 때문에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위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적용된 메타 변화와 프리시즌 때문에 훨씬 더 뒤처지기 시작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두 번째 피부

적중 시 피해량 4~10 (레벨에 따라) (+플라즈마 중첩당 1~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0%~20% (플라즈마 중첩당))  4~16 (레벨에 따라) (+플라즈마 중첩당 1~8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5%~25% (플라즈마 중첩당))

Q - 이케시아 폭우

미사일당 물리 피해량 40/55/70/85/100 (+추가 공격력의 40%) (+주문력의 25%)  40/55/70/85/10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25%)
단일 대상 최대 피해량 90/123.75/157.5/191.25/225 (+추가 공격력의 90%) (+주문력의 56.25%)  90/123.75/157.5/191.25/225 (+추가 공격력의 112.5%) (+주문력의 56.25%)
강화 후 단일 대상 최대 피해량 150/206.25/262.5/318.75/375 (+추가 공격력의 150%) (+주문력의 93.75%)  150/206.25/262.5/318.75/375 (+추가 공격력의 187.5%) (+주문력의 93.75%)

W - 공허추적자

강화 후 챔피언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반환 70%  77%

카사딘

카사딘은 공격로에서 근접 챔피언을 상대로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석

받는 마법 피해 감소 15%  10%

W - 황천의 검

추가 피해량 70/95/120/145/170 (+주문력의 80%)  50/85/100/125/150 (+주문력의 80%)

럭스

럭스는 중단 공격로에서 다소 강력한 편이며 서포터 포지션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합니다. 럭스의 속박 재사용 대기시간을 약간 늘리고 스킬 연계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Q - 빛의 속박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11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기본 피해량 80/125/170/215/260  80/120/160/200/240

올라프

올라프가 체력이 낮을 때 전투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난 패치에 하향된 기본 지속 효과를 되돌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광전사의 분노

공격 속도 증가량 0~75% (잃은 체력에 따라)  0~100% (잃은 체력에 따라)

파이크

파이크는 현재 위력이 다소 부족하므로 체력 재생 효과와 Q - 뼈 작살을 상향하여 공격로에서의 다재다능함을 강화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강화된 체력 재생량 35%  40%

Q - 뼈 작살

피해량 85/135/185/235/285 (+추가 공격력의 60%)  100/140/180/220/260/300 (+추가 공격력의 60%)

탈론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악몽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탈론의 위력을 하향했습니다.

W - 갈퀴손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량 150%  130%

바루스

물리 관통력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는 빌드와 주문력을 활용한 보조 빌드를 중심으로 바루스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

공격 속도 지속시간 5초 >> 5/7/9/11초 (1/6/11/16레벨에서)

W - 역병 화살

적중 시 피해량 7/8/9/10/11 (+주문력의 25%)  7/9/11/13/15 (+주문력의 30%)
중첩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주문력 100당 2%)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주문력 100당 2.5%)

베인

현재 베인은 평균 이상의 위력을 발휘하는 아이템을 고려하더라도 너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 - 결전의 시간

추가 공격력 35/50/65  25/40/55

빙결 강화

지난 패치에서 상향된 빙결 강화는 강화형 보조술사 챔피언에게 충분한 도움을 주지 못했습니다.

둔화율 30% (+주문력 100당 3%) (+추가 공격력 100당 4%)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당 7%)  30% (+주문력 100당 3%) (+추가 공격력 100당 4%) (+회복 및 보호막 효과 10%당 9%)

버그 수정

  • 탈론이 원거리에서 Q - 녹서스식 외교로 대상을 처치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반환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탈론이 근접 Q - 녹서스식 외교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다음 기본 공격이 가끔 취소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카너가 챔피언에게 E - 균열을 적중시키자마자 해당 챔피언을 공격하면 수정 독 표식이 소모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그웬 성장체력 90 -> 95 로 추가됨

+ 카이사 Q단일대상 추가 피해량 계수 90% -> 112.5%
   진화Q 150% -> 187.5%  로 추가됨

+ 선제공격 너프 롤백

+ 3주간 패치 없음.